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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동성연애(동성애)의 의미

Ⅲ. 동성연애(동성애)의 묘사방식

Ⅳ. 동성연애(동성애)의 커밍아웃(아웃팅)

Ⅴ. 동성연애(동성애)의 호모(남성 동성애자)

Ⅵ. 동성연애(동성애)의 성병
1. 임질(Gonorrhea, Clap)
2. 매독(Syphilis)

Ⅶ. 동성연애(동성애)의 토마스만

Ⅷ. 동성연애(동성애)의 참고서적(베니스에서의 죽음)

Ⅸ.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5,60년대에 자유주의 운동의 물결을 타고 헐리웃 영화에서동성애가 완곡한 형태로서 등장하기 시작하는데 우리가 잘 아는 <이유없는 반항>이나 <로프>, <벤허>가 대표적인 영화들이다. 한편으로는 영국 켐 휴스 감독은 60년에 동성애자인 할리우드의 노장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삶을 다룬 <오스카 와일드의 시련>을 내놓았고 이후로 미국 언더그라운드 영화계에서는 동성애에 대한 획기적인 묘사가 등장하는 발판이 마련된다. <스콜피오 라이징>이라는 케네스 앵거의 영화가 대표적인 예로서 오토바이 폭주족을 다룬 이 영화에서는 폭주족 주인공의 복장에서 그가 동성애자라는 명백한 암시를 하고 마치 예수가 재림하는 듯한 분위기로 그와 그의 동료들을 묘사했다고 한다.
70년대와 80년대에 이르면 동성애자의 정체성을 노골적으로 그리고 비타협적으로 내세우는 본격적인 동성애 영화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80년대의 동성애 영화는 이전과는 분명히 다른 양상을 띠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다. 즉 이전의 동성애 영화가 단지 게이 레즈비언에 국한해서 그들 또한 이성애자와 하등 다를 바가 없으며 그러하기에 그들 역시 인권을 보장 받아야 할 사람들이란 점을 역설하는 데 그쳤다면 80년대에 들어서부터는 동성애 혐오증에 정면으로 대항하는 ‘퀴어시네마’의 탄생을 본 것이다. 이때부터 동성애영화는 동성애 운동에 발맞추어 동성애자들의 욕망과 에로티시즘, 인종, 성, 계급 차이 등이 정치학을 다루는 정치적 성적 소수집단에 대한 영화로 보다 적극적인 의미를 띠게 되었고 이로써 백인 중산층 남성의 게이들을 주로 다루던 동성애 영화는 레즈비언은 물론이고 양성애자, 성전환자, 양성구유자(생물학적으로 남녀의 생식기를 모두 가진 사람), 복장 도착자들 역시 그들의 범주에 포함시키게 되었다. 결국 이성애자들을 향한 동성애자들의 호소로 출발했던 동성애 영화는 80년대 들어서면서 에이즈라는 천재의 주범으로 동성애자들이 몰리게 되고 동성애자들의 표현대로 신종 마녀 사냥이 횡횡하면서는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이러한 계보를 만들어낸 것은 영국의 데렉 자만 감독과 독일의 라이너 베르너 파스빈더 감독이다.
이 두 감독은 모두 동성애자로서 파스빈더가 82년에 만든 <퀘렐>에는 파스빈더 자신이 직접 출연해서 남자 애인과 논쟁하는 장면을 통해 이성애만이 허용되는 사회에서 동성애자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 것인지 읊조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스페인의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은 87년작 <욕망의 법칙>에서 게이의 삼각관계를 보여주어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고 한다.
참고문헌
◇ 강진철(2001), 동성애, 고황법학회
◇ 변종길(2002), 상관적 진리 개념과 동성연애, 고신대학교
◇ 성정숙 외 1 명(2010), 동성애자인권활동가의 청소년기 경험과 탄력성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아동복지학회
◇ 이종원(2011), 동성애자들의 자율성과 도덕적 책임, 새한철학회
◇ 윤진숙(2009), 동성애자에 대한 사회적·법적 고찰, 연세대학교 법학연구원
◇ 장재봉(2006), 동성애, 과연 '다른' 사랑의 선택일까?, 부산가톨릭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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