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차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목차
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3


Ⅱ. 기술개발에 집중 …………………………4


Ⅲ. 적극적인 투자확대 ………………………5


Ⅳ. 태양광 발전소 건립 ………………………6


Ⅴ. 에너지 절감 노력 …………………………6
본문내용
Ⅰ. 친환경 자동차 개발

현대·기아차가 개발·양산 중인 친환경차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세 종류다. 하이브리드카의 경우 2011년 5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를 나란히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자동차 업체들 중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서 자동차에 대한 소비도 증가하고 있는데 현대차는 이러한 기회요인을 적극 활용하여 공격적인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향상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775531
<한국경제>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30812.22014202905
<국제신문>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6421454
<연합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8524
<이투데이>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18429&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autom.mt.co.kr/news/news_article.php?no=2013071114541246689
<머니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0895051
<한국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06000657&md=20130509004826_AT
<헤럴드경제>
http://www.iu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794
<울산매일신문>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662583&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도요타의 SWOT를 통해서 전략 분석
  • 전략1. 도요타 자동차의 SWOT분석① Strength (강점)② Weakness(약점)③ Opportunities(기회)④ Threats(위협)2.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자동차의 경영전략의 차이① 인적자원관리②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5) 미래를 대비하는 도요타1. 친환경 자동차 개발2. 도요타의 현재 개발 중인 자동차(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1) 선정이유 도요타라는 기업은 현재 쟁쟁한 경쟁자들을 누르고 미국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원 전부가 차에 관심이 많았던 우리 조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 사례분석
  • 친환경차의 개발이에 따라 현대자동차의 강점과 약점을 더욱 자세히 분석하고 현대자동차와 관련된 내/외부 분석을 하여 향후 5년까지의 전략을 작성한다.Ⅱ. 현재의 비전, 미션, 목표, 그리고 전략 현대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혁신이라는 중장기 비전을 수립하고 비전 달성을 위한 과업 으로 글로벌 지향, 인간존중, 고객감동, 기술혁신, 문화 창조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의 3대 경영방침을 가지고 5대 글로벌 전략을

  • 북경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성공 전략
  • 자동차 산업의 법제화 관리 실현-자동차산업의 구조조정과 업그레이드 추진-생산, 판매, 서비스 시스템의 균형발전 실현-자주적 브랜드 경영전략 실시* 중국의 자동차 산업 정책의 변화자료: 중국 북경현대차 내부자료거시환경분석중국 시장환경 분석① 중국의 자동차 산업 정책 - 신 자동차 산업 정책(3大3小2微): 이는 중국 정부가 중국 내 완성 승용차 조립 부문의 합자 기업 설립을 3개의 큰 회사, 3개의 중형 회사, 2개의 소형 회사 등 8개로 제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 자동차로 젊은 세대의 선호가 넘어가고 있다.2) 트럭 등 대형 차량의 소비수요 감소미국 국내 기업들의 주요 이윤 창출 품목 이였던 트럭 등 대형차량의 수요가 유가상승으로 줄어들고,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CUVs)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미국 내 현지기업들의 점유율이 줄고 외국기업들의 점유율은 늘고 있다.기사) 미국시장내 2011년 4월 판매점유율 현대차그룹의 미국시장 점유율도 올해 2월 7.7%에서 3월 8.5%, 4월엔 9.4%로 가파른 상승곡선

  • [무역경영]기후 변화에 따른 기업의 경영 변화(현대, 기아자동차)
  • 경영의 등장 배경(2) 녹색 경영의 의미2.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소개(1) 현대자동차(2) 기아자동차3. 현대기아자동차 기업 분석4. 현대기아자동차의 녹색 경영(1) 환경경영 이념 및 방침(2) 환경경영 전략 및 체계(3) 현대기아그룹 녹색경영의 대표적 예5. 타 동종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혼다(2) 폭스바겐6. 타 기업과의 녹색경영비교(1) 삼성전자(2) LG 전자7. 향후전망(1) 환경오염물질 배출 저감(2) 현대기아차그룹의 친환경 브랜드 이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