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광고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광고캠페인분석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광고 마케팅전략 분석과 현대자동차 광고캠페인분석및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자동차 시장 및 소비자 분석

Ⅱ. 현대자동차 브랜드 분석
1. 현대자동차 분석및 SWOT분석
2. 현대자동차 경쟁사 분석- 글로벌 시장, 도요타를 중심으로
(1)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사 개요
(2) 경쟁사 분석의 범위
(3) 도요타의 제품 특성 및 브랜드 전략

Ⅲ. 현대차 Live brilliant 캠페인 분석

Ⅳ. 현대자동차 live brilliant 캠페인 핵심 컨셉 도출
1. 타겟 소비자 니즈 분석
2. Maslow의 욕구 5단계 이론 적용
3. 캠페인 혜택 분석
4. ‘Confidence’ 컨셉 도출

Ⅴ. ATL - 현대자동차 TV광고
1. 홀로서기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2. 프로포즈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3. 새로운 시작 편
- 광고내용
- 광고의 의미

Ⅵ. BTL 전략
1. Confidence Car 캠페인
(1) 자신감 초콜릿 프로모션 with Confidence Car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도로를 누비는 Confidence Car를 찾아라!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바이럴 영상 제작
(1)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일을 응모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오디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메이킹 필름 제작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3. SNS를 활용한 BTL 전략
(1) Live Brilliant with confidence 광고 패러디 사진 응모 이벤트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2) 현대차 Confidence 정류장 & 당신의 자신감을 전해드립니다.
- 방법
- 목적 및 기대효과
- 예시

본문내용
- 방법: 세계 각국의 대도시 중 유동인구가 많은 5곳을 선정하여 현대차를 테마로 한 현대차 Confidence 정류장을 설치한다. Confidence 정류장에서 사람들이 현대차를 시승해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Confidence 정류장에 스크린을 설치하여, SNS에 Confidence 정류장을 체크인을 하거나, 사람들이 SNS를 통해 보내온 자신감과 응원의 메시지와 사진들을 함께 게시한다.

- 목적 및 기대효과: 눈에 뛰고 독특한, 현대차를 테마로 한 Confidence 정류장을 설치함으로써 잠재적인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현대차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브랜드 친숙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또 Confidence 정류장의 제작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You tube에 게시하고 이를 이슈화시킨다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버스정류장은 출퇴근 시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페이스북을 통해 공모한 자신가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현대차가 당신의 매일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 예시: i30 정류장 in Paris, 제네시스 정류장 in Newyork, 아반테 정류장 in Toky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현대자동차 FTA 대응방안
  • 자동차 시장조사 1.1 국내 시장 점유율1.2 수입차 시장1.3 현대자동차 시장분석2.소비자 성향분석(설문조사)2.1 선호하는 차량크기2.2 자동차 구매 시 정보의 경로2.3 자동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인2.4 FTA로 관세 철폐 시 수입차 구매의사3.대응전략3.1 국산 고급차 시장3.2 해외자동차 회사 고급브랜드의 성공사례3.3 고급 브랜드 런칭을 위한 2가지 스토리3.4 세부마케팅전략제안3.5 광고촉진 Ⅲ.결론* 참고문헌한.미 FTA 체결 내용5~20t

  • 개별 소비자의 생활배경에 따른 소비자와 상표간의 관계
  • 및 소비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감안해서 각 기업은 제품의 타깃이 되는 소비자 층의 분석을 통해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A씨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고 있으며 자식의 교육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주목하여, 가족 중심적인 광고로 공략하거나 가족이 공동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가족 전체의 편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의 주요 타깃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근본적으로 사회생활로 인해 바쁘기 때문에 광고를 접할 시간이

  • [마케팅분석]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및 불만사항 등을 분석하여 신 제품 아이디어를 수집. ⇒ 경쟁사들의 제품을 조사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집. ⇒ 유통업자나 공급업자도 신제품 아이디어를 수집. ⇒ 기타의 정보원천은 협회지, 전시회, 광고대행사, 마케팅 조사기관, 연구소 등이 있다. ▶ 아이디어 심사 ⇒ 아이디어 심사의 목적; 신제품 개발과정에서 후 순위 단계로 이행할수록 보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기 때 문에 이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신제품 아이디어만 선택하여

  • [마케팅]현대자동차 아반떼XD 마케팅전략과 광고분석
  • 및 불만사항 등을 분석하여 신 제품 아이디어를 수집. ⇒ 경쟁사들의 제품을 조사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집. ⇒ 유통업자나 공급업자도 신제품 아이디어를 수집. ⇒ 기타의 정보원천은 협회지, 전시회, 광고대행사, 마케팅 조사기관, 연구소 등이 있다. ▶ 아이디어 심사 ⇒ 아이디어 심사의 목적; 신제품 개발과정에서 후 순위 단계로 이행할수록 보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기 때 문에 이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신제품 아이디어만 선택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