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EDIYA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평가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스타벅스,카페베네,엔젤리너스 전략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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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DIYA 이디야커피 마케팅전략분석과 이디야 브랜드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평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스타벅스,카페베네,엔젤리너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PPT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0 Executive Summary


01 주제선정동기 EDIYA소개
프로젝트 주제 선정 동기
EDIYA 소개
EDIYA 연혁
EDIYA의 목표
EDIYA의 전략방안

02 산업 분석

– 정량적 분석
커피 시장의 규모
커피 전문점 시장의 규모
커피시장 성장률
커피전문점시장 성장률
커피 전문점 수익성
커피 전문점 브랜드 별 점포수
커피 전문점 계절성
커피 전문점 제품 수명주기

– 정성적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신규 기업의 위협
대체제의 위협
경쟁의 정도
커피전문점의 거시환경
커피전문점의 소비자분석


03 시장 세분화
커피전문점 시장세분화
1단계 – 추구효익에 따른 세분화
2단계 – 인구 통계학적 분석
3단계 – 이용 행태적 분석


04 EDIYA 마케팅 전략 분석
Targeting 전략
Positioning 전략
이디야 Swot 분석
이디야 Marketing Mix(4P) 전략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05 경쟁사 마케팅 전략 분석
1. 카페베네
Targeting전략
Positioning전략
Swot 분석
Marketing Mix(4P) 전략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2. 엔제리너스
Targeting전략
Positioning전략
Swot 분석
Marketing Mix(4P) 전략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3. 스타벅스
Targeting전략
Positioning전략
Swot 분석
Marketing Mix(4P) 전략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06 각 기업별 마케팅 전략 평가
1. EDIYA
Targeting 전략 평가
Positioning 전략 평가
Marketing Mix 전략 평가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2. 카페베네
Targeting 전략 평가
Positioning 전략 평가
Marketing Mix 전략 평가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3.엔제리너스
Targeting 전략 평가
Positioning 전략 평가
Marketing Mix 전략 평가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4.스타벅스
Targeting 전략 평가
Positioning 전략 평가
Marketing Mix 전략 평가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07 EDIYA 마케팅 전략 제언
각 세분시장의 매력도
세분시장 선택
Targeting : Smart Shopper (스마트 쇼퍼)
Positioning
Marketing Mix(4P) 전략 제언
- Product
– Place
– Promotion
- Price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 제언

Positioning - Same for less 전략으로 ‘언제까지 후식으로 밥을 마실건가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저렴한 가격을 강조한다.

Product - 생크림 가격을 제외하여 생크림을 먹지 않는 고객에게 더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한다.
- Take Out 컵에 로고 대신 다른 회사의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용기 비용 및 광고비를 절약한다. 이것을 통해서 얻는 이윤을 커피가격을 낮추는데 사용해 Smart Shopper를 유인한다.

Place - 대학교내에 가두리형태로 입점하여 Smart Shopper인 소비자인 대학생들에게 싸고 질 좋은 커피를 제공한다.
- Smart Shopper들이 잘 가는 할인마트나 지하상가에 입점해 Smaet Shopper들이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Promotion - Smart Shopper의 많은 구성원인 대학생들이 자주 보는 웹툰을 통한 광고를 함으로써, 친근하게 접근할 수있다.
- 가게 내에 오래있는 손님들에게 할인 정책을 통해서 재구매를 유도한다. 즉 ‘악마’고객을 ‘천사’고객으로 변환시킨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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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굿굿ㄱ수 너무좋아영~`
  • 41650***
    (2018.11.21 00:39: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디야에 대한 분석은 물론 , 경쟁사 분석도 체계적으로 잘되있어서 유익하게 잘봤습니다. 금액이 너무 비싸긴 하지만 그만한 노력이 들어가있는 거 같습니다 ^^
  • wlsgml***
    (2014.01.23 21:48:3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많은 내용이 잘 정리가 되어 있고 여러 기업을 평가할 수 있어 좋네요.
  • asa0***
    (2013.12.08 01:3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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