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보안][프라이버시][계약][인터넷광고]전자상거래(EC) 보안, 전자상거래(EC) 프라이버시, 전자상거래(EC) 계약, 전자상거래(EC) 인터넷광고, 전자상거래(EC) 조세, 전자상거래(EC) 특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자상거래(EC) 보안
1. 기밀성(Confidentiality)
2. 인증(Authentication)
3. 무결성(Integrity)
4. 부인방지(Nonrepudiation)

Ⅱ. 전자상거래(EC) 프라이버시
1. 소비자의 보호를 위한 수단으로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전자상거래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청약과 승낙이 있을 때나 비용의 지불이 있을 때이다

Ⅲ. 전자상거래(EC) 계약
1. 전자상거래에 의한 계약과 이행
2. 온라인형의 이행
3. 하자있는 전자데이터와 판매주의 책임

Ⅳ. 전자상거래(EC) 인터넷광고

Ⅴ. 전자상거래(EC) 조세

Ⅵ. 전자상거래(EC) 특허
1. 성립성
2. 신규성
3. 진보성
1) 종래의 영업방법을 통상의 자동화기술로 구현한 경우
2) 종래의 영업방법을 새로운 기술로 구현한 경우
3) 새로운 영업방법이 새로운 구성요소를 구비하여 구현된 경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전자상거래(EC) 보안

현재의 전자상거래는 기존의 전용선이나 전화망에서 벗어나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WWW) 환경 하에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그러나 정보의 공유와 개방을 목표로 개발된 인터넷과 월드와이드웹이 갖고 있는 기본적인 보안 취약성 때문에 거래내용이라든가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또는 관련 비밀번호 등의 거래 절차상 전달되는 비밀정보들이 쉽게 누출될 수 있으며, 또 가끔 실제로 누출되어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곤 한다. 일전에 한 학생이 인터넷을 통한 홈뱅킹 서비스에 파고들어 고객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절취하여 자신의 노트북 컴퓨터 대금지불에 사용함으로써 물의를 일으킨 것이 그 대표적인 예라하겠다.




≪ … 중 략 … ≫




Ⅱ. 전자상거래(EC) 프라이버시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개인정보는 거래 당사자를 연결시켜주는 것으로, 거래 당사자를 식별시켜주는 신뢰의 증거이기도 하면서 상거래 행위가 내포하는 일반적 위험, 즉 경제적 위험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현대 정보자본주의 사회에서 개인정보가 가진 특별한 경제적 가치 때문이다(고영삼, 1999).
전자상거래에서 프라이버시가 문제될 수 있는 것은,

1. 소비자의 보호를 위한 수단으로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인구 : 전자상거래 이론과 실제, 두남, 2000
박종돈, 이제홍 : 전자상거래 입문, 보명BOOKS, 2006
신현학 : 전자상거래관련법규, 영진닷컴, 2000
최경진 : 전자상거래와 전자상거래법, 현실과미래사, 2000
홍일유, 이지은 : 경영자 관점의 전자상거래, 법문사, 2010
허계범 :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이한출판사,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는 개별 소비자와 정부는 물론, 기업에 새로운 사업성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미래산업구조 및 사회문화 등에도 커다란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따라서 장기적인 안목에서 철저한 시장분석과 전략설정을 통하여 인터넷이 제공하는 새로운 무역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전자상거래는 현재 초보단계에 있으며 전자상거래가 보다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위해서는 인증, 보안, 지불시스템 등 다양한 문제가 해소되어야 한다. 이러한 기술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전자상거래는 정보기술에 의해서 실현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속도로 발전, 확산되고 있다.따라서 인터넷이 정보통신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함에 따라 전자상거래는 앞으로도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과 더불어 우리가 필연적으로 추진해야 할 국가적인 과제로 부각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부응하여 본 연구는 먼저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고 정보사회 구현을 위한 국내외 전자 상거래 시장규모 및 보급실태에 대한 분석과 아울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활성화 방안
  • 분석을 살펴보고자 한다.제 4 장에서는 한국의 전자상거래의 주요 실태와 정책적 추진 방향을 제시한다.제 5 장에서는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기업측면소비자 이용관점사회 문화적 측면과 기술적 관점에서 문제점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6 장에서는 인터넷의 활성화 방안을 위해 기업측정부측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전자상거래의 학리적 고찰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1. 전자 상거래의 의의(1) 전자상거래의 정의전자상거래(EC: Electro

  • [인터넷시장]전자상거래의 발전 동향
  • 인터넷을 통한 電子商去來는 국내는 물론 국경을 초월한 無限競爭이 가장 먼저 구현되는 분야이므로 각국의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미국, 일본 등 선진국들은 CALS/EC를 國家競爭力의 새로운 기반으로 인식하여 CALS/EC를 전략적인 국가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CALS/EC를 통해 현재의 경쟁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자국은 물론 국제적인 전자상거래 촉진 분위기를 선도하고 있다. 즉,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단위기업의 제

  • [국제무역]인터넷무역에 관한 논의와 해결과제 연구-WTO와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를 기존의 국제무역 구조와 비교해 볼 때 진행순서에는 별다른 차이가 없다고 할지라도 방법이나 수단에는 큰 차이가 있다.) 먼저 거래처를 발굴하거나 광고마케팅하는 방법이 크게 달라지게 되며, 상담 및 계약체결을 위한 의사교환 방식도 기존과는 전혀 다르게 된다. 또한 대금결제도 전자화폐 등 전혀 다른 수단이 이용되며, 상품의 운송이나 물류도 항공운송이나 국제특송 등이 활발하게 이용된다. 예를 들어 수출업자의 경우 인터넷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