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웹경영,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자도서관서비스,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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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Ⅲ.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웹경영
1. 비정형성, 단기성
1) 웹을 통한 경영
2) 정보 위주의 산업구조
3) 대량 개별화(mass customization)
4) 지적 자본의 중요성 확대
5) 세계화
6) 속도
2. 디지털화
3. 기업문화의 변화
4. 고객과의 의사소통
5. 배송 혁명
6. 기업간 의사소통
7. 인력 확보
8. 인큐베이팅

Ⅳ.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인적자원관리
1. 인사정보시스템의 특징
2. 인사정보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을 위한 요건
1) 최적의 하드웨어(H/W)와 업무에 적합한 응용시스템(S/W)
2) 업무 표준화와 프로세스 재정립
3) 업무변화에 쉽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
4) 타시스템과의 원활한 인터페이스
5) 정확한 데이터 관리와 사용자 수준 향상
3. 시스템 구축 및 활용효과
1)인사업무의 질적 변화
2)인사 담당 관리자의 역할 변화
3)조직관리 및 기업문화의 변화

Ⅴ.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자도서관서비스
1.사내 정보를 평가하고, 공유 및 유통을 관리하는 지식관리센터로서의 역할
2.전문 시장조사 업체의 보고서를 주기적으로 수집 제공
3.전자도서관 웹페이지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표준화
4.전자매체 자료 활성화를 극대화
5.조직에서 필요한 핵심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자체 Inhouse DB 구축

Ⅵ.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전략
1. Online vs Offline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대립
2) 기업의 대응방안
2. 5대경쟁세력(모두 연결)
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 공급자의 교섭력
3) 구매자의 교섭력
4) 대체제의 압력
5) 진입자의 위협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벨라지오(BELLAGIO)는 고급 빌트인 가전제품 시스템 라인으로 여성과 고소득 집단이 주 타깃인 제품이다. 이에, 한정된 예산에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하여 우선 명품이 주는 고급이미지를 통해 여성 고객에게 접근을 시도하였다. 매체도 타깃별로 2가지로 나누어 노블(noble)사이트인 louisG, haute 및 여성 전용사이트인 마이클럽, 아줌마닷컴 등을 활용하였다. 그리고 프로모션 집행 결과 매체비 포함 총 2,00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집행한 캠페인에 무려 5,000명 이상이 회원 가입을 하는 놀라운 명품의 효과를 보였다.

TV-CM 위주의 대중 상대 마케팅 보완책으로 인터넷에서 트롬(TROMM) 세탁기의 주 고객인 주부들에게만 동영상 광고를 보여주기 위한 타깃팅 광고 방안을 마련하였다. 우선 iMBC의 프로그램 가운데 <위기의 남자>·<베스트극장>·<그대를 알고부터> 등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드라마 앞에 동영상광고를 게재하였다. 또한 주부들이 자주 방문하는 전용 사이트에 동영상 스트림 광고를 집행함과 동시에 주부 회원들에게 동영상 메일을 발송하였다.
그러한 광고 결과 인터넷 동영상 광고가 기존의 TV-CM 대비 낮은 CPM으로 높은 ROI 효과를 올렸다.




≪ … 중 략 … ≫




Ⅱ. 디지털시대 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20세기의 막을 내리는 시점에서 인터넷과 정보기술(IT)을 중심으로 한 거센 '디지털 바람'으로 전 세계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경영전략 패턴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번거로웠던 기존의 제품 탐색 및 주문 절차나 불친절한 서비스 요원을 상대하기보다는 자신의 집이나 회사에서 불필요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컴퓨터를 상대로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의 생활패턴 변화는 실물 존재 가치를 중시하던 전통적인 제조업체들의 위상을 하루아침에 비트(Bits)나 클릭(Click)으로 대변되는 인터넷(혹은 디지털) 기업들에게 양보해 줄 것을 강요하는 단계까지 이르렀다.
참고문헌
안승준 : 디지털 시대,기업의 새로운 인재상, 한국대학교육협의회, 1999
장석인 : 디지털 경제시대,기업의 생존전략, 고려대학교경제인회, 2000
조완준 : 디지털시대의 경영리더십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08
존 브록만 저, 임세윤 역 : 디지털 시대의 파워 엘리트, 황금가지, 1999
한학수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특징,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2
James Champy : 디지털 시대의 기업 재혁신, 네오넷코리아,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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