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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웹경영
1. 비정형성, 단기성
1) 웹을 통한 경영
2) 정보 위주의 산업구조
3) 대량 개별화(mass customization)
4) 지적 자본의 중요성 확대
5) 세계화
6) 속도
2. 디지털화
3. 기업문화의 변화
4. 고객과의 의사소통
5. 배송 혁명

Ⅱ. 기업 웹기술

Ⅲ. 기업 웹비전
1. Web VISION 기업정보 유출방지시스템 - Mark Any Document Safer
2. 기업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 Document Safer
3. Document Safer 특징
1) KMS, EDMS, EIP, PDMS 등과의 연계 기능제공, 정보유출의 원천 방지
2) 별도의 뷰어 설치와 조작이 필요 없는 사용의 편리성
3) 다양한 사용 규칙 지원

Ⅳ. 기업 웹에이전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웹경영

1. 비정형성, 단기성

많은 기업들은 상품의 형태로 존재할 뿐 그 조직과 구조물을 찾기 어려워질 것이다. 단 하나의 상품을 출시한 후 곧바로 해산되거나 타 기업에 인수되는 기업도 많아질 것이며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단 하나의 기능만을 발전시켜 타 기업의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 활약하는 경우도 많아질 것이다.

이미 일부 바이오테크 기업들은 거대 제약업체의 R&D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하며 일부 IT 기업은 단 하나의 서비스, 기술을 개발한 후 출시하기도 전에 곧바로 거대 통신업체에 흡수합병되기도 한다.




≪ … 중 략 … ≫




Ⅱ. 기업 웹기술

미국 주요 기업들이 생산코스트 절감, 고객관리, 벤더 관리, 비용절감,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 등 기업의 전반적인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앞 다투어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 SI) 및 웹기술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중형 고급차 메이커인 캐디락은, 모기업인 GM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시스템 분리에 따른 여러 문제를 해결했다. GM의 경우 예전에 엔진, 서스펜션, 메탈시트 등 각 부문 별로 별도로 작업하던 18,000여명의 엔지니어, 디자이너들이 시스템을 통합한 후에는 상호간에 여타 파트의 정보, 설계도면 등을 공유할 수 있어, 3주에 하나씩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1. 로리 윈드햄 저, 김영한 역, 웹으로 성공하는 기업 망하는 기업, 가야넷, 2000
2. 박종민 외 2명, 기업 소개 웹 사이트가 환상주제와 상징수렴, 한국언론학회, 2008
3. 손달호, 기업간 정보시스템에서 웹기술흡수 및 확산의 결정요인, 한국산업경영학회, 2007
4. 이동철, 웹 에이전시의 웹 사이트 구축 방법론 적용 사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2001
5. 조동환, 웹2.0과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활용방안, 한국콘텐츠학회, 2008
6. 전성미, 디지털 에이전시의 변천과정과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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