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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거래

Ⅱ. 기업 이윤

Ⅲ. 기업 코스닥시장

Ⅳ. 기업 이익
1. 이익의 중요성을 절감하게 된 국내기업
2. 선진기업들은 미래이익과 시장가치 극대화에 초점
3. 이익 창출을 경영의 중심에 두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

Ⅴ. 기업 수익

Ⅵ. 기업 비용
1. 구매 표준화 땐 비용 10% 절감
1) 구매 비용의 절감
2) 내부 비용의 절감
3) 대체 비용의 절감
4) 협력업체를 관리하라
5) PSM으로 3~5% 원가절감
2. 사무실 생산성 중요

Ⅶ. 기업 활동중심원가

Ⅷ. 기업 부동산자산관리
1. 기업부동산자산관리의 의미
2. 부동산자산관리의 중요성
3. 부동산자산관리의 기능
1) 추가공간소요계획
2) 부지선정
3) 자금조달방안모색
4) 일반관리
5) 재활용
6) 협상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거래

Shapiro(1985)은 일본 자동차기업의 우수한 품질과 낮은 원가가 일본기업의 경쟁우위의 원천이라 하여 부품업체와 전략적으로 협력적 관계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는 제품의 수명주기가 보다 짧아지고, 기술변화의 속도가 제품개발비용을 증가시켜 이에 대한 비용절감이 부품공급업체와의 협력을 추구하는 동인임을 의미한다. 특히 자동차구매자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부품이 보다 주문성을 요구하게 되어 관계특유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때문이다(Sabel 1993a; Asanuma 1989).
강종렬(1994)도 전문 부품업체와의 밀접한 협력관계가 요구되는 이유를 마케팅측면과 기술적 측면에서 설명하고 있다.
마케팅 측면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신제품의 개발주기가 단축됨에 따라 모기업과 부품업체사이의 분업관계를 유지하여 부품업체와의 밀접한 협력관계가 요구된다고 하였다. 또한 기술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기술부문과의 연계, 통합없이는 제품이 요구하는 다양하고 첨단적인 기능을 해결할 수 없어 전문 부품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요구된다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기업 이윤

우리 사회에서 기업은 무슨 일을 하는가? 그리고 왜 필요한가? 누가 이렇게 묻는다면 쉽게 답하기가 어렵다. 우리 교과서를 보면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라고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극히 단순요약한 말의 한 부분에 불과하다. 코끼리 다리만 만지고 다리는 곧 코끼리다 하는 말과 같다.
기업이 이윤을 얻기 위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기업 본질은 무엇을 팔기 위해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팔아서 이익을 얻어야 그 파는 일을 계속할 수가 있다. 기업이 무엇을 판다는 것은 그 무엇을 사려는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고기연 : 국내 부동산 자산관리회사의 상장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2010
낙합성일 외 1명 : 일본의 기업거래법의 입법적 과제, 한국상사법학회, 2002
손판도 외 1명 : 자본투자에 대한 이익의 질과 기업이익의 연관효과, 한국국제회계학회, 2012
최원영 외 2명 : 기업의 수익 구조 변화와 기업 형태의 네트워크화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2002
탁충습 : 혁신이 기업이윤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2006
홍기용 외 1명 : 기업비용특성을 반영한 기업규모와 유효법인세율의 관계, 한국세무학회,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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