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업분석] 삼성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 기업분석] 삼성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목차
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 ……………3


Ⅱ. 환경 정보 통합 시스템 …………………4


Ⅲ. 에너지 절약을 위한 투자 ………………5


Ⅳ.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6


Ⅴ. 녹색경영 활동 확대 ………………………6
본문내용
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

삼성전자는 1995년부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 운영해왔다. 2004년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CS환경센터 환경전략팀을 신설했고, 2008년 에코디자인시스템(EDS)을 만들어 제품 개발 때 자체적으로 친환경성을 평가한다.
삼성은 전자, 금융, 중화학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시장에서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은 국내 대기업 중에서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의 여러 계열사 중에서 삼성전자는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은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775521
<한국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81202019932742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724172&sid=E&tid=5
<내일신문>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1223110.htm
<스포츠서울>
http://www.hkbs.co.kr/hkbs/news.php?mid=1&treec=133&r=view&uid=270694
<환경일보>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30812/00000031
<아크로팬>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812100720833&ts=140629
<경제투데이>
http://www.dailian.co.kr/news/view/371189/?sc=naver
<데일리안>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3/08/20130812191601.html
<조세일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75804
<이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규사업 성공, 실패사례-CJ, LG
  • 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 그룹 사례 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 [삼성 기업분석] 삼성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PPT자료
  • 삼성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목차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 Ⅱ. 환경 정보 통합 시스템 Ⅲ. 에너지 절약을 위한 투자 Ⅳ. 업체들과의 협력강화 Ⅴ. 녹색경영 활동 확대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 *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 삼성전자는 1995년부터 친환경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 운영해왔다. 2004년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CS환경센터 환경전략팀을 신설했고, 2008년 에코디자인시스템(EDS)을 만들어 제품 개발 때 자체적으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Ⅱ. 기업 소개 및 현황 분석1. 기업 소개(1) 성장 과정(2) 경영 목표(3) 기업 문화2. 현황 분석(1) 재무제표 분석(2) 국가별 판매량 분석1) 국내 판매량2) 해외 판매량Ⅲ. 외부 및 내부적 환경 분석1. 외부적 환경 분석(1) 산업 분석(2) 경쟁사 분석1) 도요타2) 포드3) GM 대우 2. 내부적 환경 분석(1) 보유 자원 및 활용 강화 노력1) 인적자원2) 무형자원3) 유형자원Ⅳ. 핵심 역량 및 사업부 전략 1. 핵심 역량 분석(1) 경쟁사 비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전략과 그 효과, 그들이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정책, 입주자를 위한 프리미엄 혜택, 경쟁 환경의 분석을 통한 강점과 약점의 분석, 내부역량과 경영 성공 전략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전략에 대해 접근, 조사해 보고자 한다. 또한 마지막으로 타 경쟁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대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기업관계자 인터뷰 후 팀원들의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제시하고자 한다.Ⅰ.‘e-편한세상’ 선정과 조사방

  • 신규사업_사례_분석,실패사례분석,cj그룹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 그룹 사례 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