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의미, 가치,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필요성, 유용성,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평가,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사례,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작성방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의미

Ⅲ.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가치
1. 효율적인 평가도구
2. 반성적 사고를 발달시키는 도구

Ⅳ.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필요성

Ⅴ.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유용성

Ⅵ.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평가

Ⅶ.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사례
1. 수행 과제 및 수행 목표
2. 채점 기준 및 평가표

Ⅷ.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작성방법
1. 학급 상황에 따라 선택한다
2. 대상자료를 선정한다
3. 평가항목을 인식시킨다
4. 자료의 비중을 정리한다
5. 평가 대상 자료를 학생의 특성에 따라 달리 적용한다
6. 자료의 예를 제시한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경우 학교 교육, 학습 지도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인터넷의 홈페이지들에서 이 수행 평가에 관한 교사의 알음을 주의하여 볼 수가 있다.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지리교육과 홈페이지 속 웹(web) 문서에서 보는 수행 평가의 정의를 좀더 갖추어진 문장으로 정리해 보이면 다음과 같다. ‘수행 평가란 과정 중심의 평가를 뜻한다.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드러나게끔 답을 구성하여, 발표, 과제, 행동 등으로 자신이 획득한 학력을 나타내 보이게 함으로써 평가가 이루어지게 한다. 이 수행 평가에서는 단지 시험을 보이는 것으로 만족하여 끝내는 것이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변화, 발달 과정을 보기 위해 수업 중의 토론 태도나 과제물의 준비, 제출 상황, 체력 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그 대표적인 방식으로 서술-논술형 검사, 구술시험, 찬반 토론, 면접, 연구 보고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
그 이론의 소개와 실천이 이루어진 연조가 길지 못하나, 여러 층위의 교육 행정 관서 주도로 이루어진 수행 평가 문항이 흔하고, 그 평가 관련 연구 서적이 출간되는 처지이지만 아직도 이 평가의 확연한 개념 및 특성의 설정, 유형의 분류 등에서 부실하기가 짝이 없는 실정이다.
참고문헌
강숙현(2002) / 포커스인 포트폴리오, 교육과학사
김판욱(2001) / 포트폴리오의 이해와 실제, 문음사
마우라 켈러 저, 박성은 역(2011) / 포트폴리오 디자인, 국제
송태인, 이호경(2010) /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법, 미디어숲
에드마퀀드 저, 편집부 역(1986) / 포트폴리오 어떻게 만드나?, 디자인하우스
조한무(1998) / 포트폴리오 평가,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투자상담사 핵심요약집
  • 방법, 모형의 모수치가 크게 변하지 X, 시계열의 연속성을 유지, 가장 적은 모수로서 표현가능10. 거시경제계량모형l 추정, 검증, 시뮬레이션 절차 반복l 시뮬레이션의 목적 : 모형의 적합도 평가, 정책효과 평가, 내생변수의 장래치 예측l 유용성 : 경제전체파악에 있어 일관성이 유지-제2장 기본적 분석q 개괄1.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l 증권분석구분증권투자상담사 핵심요약집- 5 -(Fund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분석1. 전체분석-312. 문항별 분석-323. 채점결과에 대한 구체적 사례33※ 참고문헌 및 자료34Ⅰ.수행평가1>수행평가의 개념수행평가는 최근 여러 선진국에서 교육 개혁의 중요한 방법의 하나로 시행, 강조되고 있는 평가 방식으로서 그 의미가 학자에 따라 차이가 있어 하나의 문장으로 정확하게 정의하기가 어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유용성을 의심하는 단계는 지났다고 보아야 하며, 현재 정보 통신 기술을 교과 수업의 일부로서 도입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다. 7. ICT 교수 방법 및 수업 활동 유형1) 교수 학습 방법교수학습에서 ICT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교수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지도안을 작성하는 과정에서부터 관련 자료들을 검색분석평가하여 수업의 어느 단계에 적용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발행한 ICT 활용 교수학습

  •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특징,원리,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내용,상호작용,수행평가,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사례,내실화방안
  • 평가1. 수행평가의 의의2. 수행평가의 방법1) 서술형 및 논술형 검사2) 구술시험3) 토론법4) 실기 시험5) 실험․실습법6) 면접법7) 관찰법8) 자기 평가 및 동료 평가 보고서법9) 연구보고서법10) 포트폴리오법 Ⅶ. 말하기듣기교육(말하기듣기지도)의 사례1. 필요성 및 목적2. 실천과제 및 내용1) 말하기 능력의 기초기능 신장2) 발언 및 표현 기회의 확대3. 실천효과1) 개인의 문제 해결 능력 신장2) 공동 관심사에 대한 협동심 배양3) 발언 및 표현

  • 수행평가 등장배경,필요성, 수행평가 시행방법,절차, 수행평가 문제점,개선방안,전망
  •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종류, 수행평가의 특성, 수행평가의 유사용어, 수행평가의 등장 배경, 수행평가의 필요성, 수행평가 시행 방법과 절차,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전망 분석Ⅰ. 서론Ⅱ. 수행평가의 정의Ⅲ. 수행평가의 종류1. 서술형 및 논술형 검사2. 구술 시험3. 찬․반 토론법4. 실기시험5. 실험 실습법6. 면접법7. 연구보고서8. 포트폴리오Ⅳ. 수행평가의 특성Ⅴ. 수행평가의 유사용어1. 대안적 평가(alternative assessment)2.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