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영어][독해]영어독해의 중요성, 영어독해의 학습,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E-Learning][이러닝]E-Learning(이러닝)의의,중요성, E-Learning(이러닝)과 수학교육,영어독해,수능강의,효과,정착방안
- [교육연계]공교육과 사교육, 영어수업과 이러닝, 과학기술교육과 인문교육, 저고학년미술교육, 환경학습과 멀티미디어학습, 진로지도의 산학관 연계
- 중학교 수학과 ICT,영어과이러닝,사회과수준별,과학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수업자료), 중학교 도덕과 홀리스틱,체육과 웹기반,한문과WBI 지도자료
- [정책분석론] EBS수능방송정책
- [교육개혁]교육개혁의 필수요소, 의의, 교육개혁의 기대효과, 동향, 교육개혁의 추진이념, 추진내용, 교육개혁의 문제점, 공고화 방안
- 목차
-
Ⅰ. 서론
Ⅱ. 영어독해의 중요성
Ⅲ. 영어독해의 학습
1. 도치문장
1) 부정의 의미가 있는 부정부사가 문두에 올때
2) 가정법에서 if가 생략되는 경우
3) There[here] + 1형식동사 + 주어
4) 보어의 도치
5) + Hardly + + had + 주어 + p.p.+ + when + + 과거동사
2. 준동사
3. 동명사와 현재분사 차이
1) 동명사
2) 현재분사
4. 문장 독해 구조
1) + 전치사구 + ______
2) 전치사구 + + ____
3) + 절(S+V) + _____
4) + to부정사 + ____
5) + 현재분사 + ____
6) +과거분사 + ____
7) + 전치사구 + + + 전치사구 + 전치사구 ____
Ⅳ.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1. 선행 활동 단계(The Prereading Phase)
2. 읽기 중 학습(The while-reading Phase) 단계
3. 읽기 후 학습(The Postreading Phase) 단계
Ⅴ.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Ⅵ. 영어독해의 문제점
1. 영어를 한국어를 이해하는 사고방식으로 해석하기 때문이다
2. 학습자는 모르는 단어에 구속을 받는다
3. ‘틀리면 안 된다’ 는 심리적 압박감을 갖는다
Ⅶ. 영어독해의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Ⅷ. 영어독해의 전략
1. 열거(Listing) 형
2. 대조(Contrast) 형
1) while
2) in spite of=despite=with(for) all=nevertheless
3) in contrast(with)
4) to the contrary
5) in addition=besides
6) style
7) distinguish
3. 인과관계(Cause and Effect) 형
1) 동사(구)
2) 부사(구)
3) 접속사
Ⅸ.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1. 방송 활용 수업
2. 교육 방송 활용
3. 적용의 제한점
1) 시설면
2) 자료면
3) 적용면
4. 예상되는 결과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98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외국의 영어교육에서는 문학작품의 제 장점들―언어재료로서의 흥미와 진정성, 강한 동기부여 효과, 접근의 용이함, 외국문화 이해의 수단 등―을 인식하게 되어, 문학작품은 새로운 학습 자료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영미단편소설은 영어 독해지도에 더욱 유용한 언어자료로 쓰일 수 있다. 학생들의 흥미, 지적 수준(어학 숙달도 및 스키마), 정서에 맞는 작품을 선정하는 경우에는 동기부여가 잘 이루어져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선정된 단편소설은 그 활용과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다양한 기법들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교사는 지루한 연설자가 아니라, 훌륭한 가이드가 되기 위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기법들을 수업에 적용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 기법들은 최근의 독해수업 구성의 경향에 따라 읽기 전 활동(pre-reading activities), 읽기 중 활동(while-reading activities), 읽기 후 활동(post-reading activities)에 적절히 사용되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영어독해의 중요성
Goodman(1973, p. 159)과 같이 총체적 언어 학습을 주장하는 입장에서는 언어의 기능은 한 개의 통합된 사고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이들을 분리해서 가르치기 보다는 통합된 접근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우리 초등학교 영어교육은 의사소통능력을 집중적으로 기르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기르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므로 재미있는 시청각 자료들을 통해서 영어를 부담 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채택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 모슬기 외 1명, 한국 중·고등학교 영어 학습자들의 성격 유형에 따른 영어 독해전략 연구,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2009
- 서수경, 상호작용 독해모형에 따른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전략 사용 분석, 경북대학교, 2009
- 설명옥, 효과적인 영어독해 지도법 연구, 단국대학교, 2004
- 이미숙, 효율적인 영어 독해 교수학습 방안, 청주대학교, 2005
- 임진형,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 능력 향상 방안, 한남대학교, 2006
- 정순영, 배경지식 및 독해전략이 영어독해에 미치는 효과 연구, 조선대학교,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