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해][영어][독해]영어독해의 중요성, 영어독해의 학습,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영어독해의 문제점, 영어독해의 사례, 영어독해의 전략,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영어독해의 중요성

Ⅲ. 영어독해의 학습
1. 도치문장
1) 부정의 의미가 있는 부정부사가 문두에 올때
2) 가정법에서 if가 생략되는 경우
3) There[here] + 1형식동사 + 주어
4) 보어의 도치
5) + Hardly + + had + 주어 + p.p.+ + when + + 과거동사
2. 준동사
3. 동명사와 현재분사 차이
1) 동명사
2) 현재분사
4. 문장 독해 구조
1) + 전치사구 + ______
2) 전치사구 + + ____
3) + 절(S+V) + _____
4) + to부정사 + ____
5) + 현재분사 + ____
6) +과거분사 + ____
7) + 전치사구 + + + 전치사구 + 전치사구 ____

Ⅳ. 영어독해의 단계별학습
1. 선행 활동 단계(The Prereading Phase)
2. 읽기 중 학습(The while-reading Phase) 단계
3. 읽기 후 학습(The Postreading Phase) 단계

Ⅴ. 영어독해와 e-learning(이러닝)

Ⅵ. 영어독해의 문제점
1. 영어를 한국어를 이해하는 사고방식으로 해석하기 때문이다
2. 학습자는 모르는 단어에 구속을 받는다
3. ‘틀리면 안 된다’ 는 심리적 압박감을 갖는다

Ⅶ. 영어독해의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Ⅷ. 영어독해의 전략
1. 열거(Listing) 형
2. 대조(Contrast) 형
1) while
2) in spite of=despite=with(for) all=nevertheless
3) in contrast(with)
4) to the contrary
5) in addition=besides
6) style
7) distinguish
3. 인과관계(Cause and Effect) 형
1) 동사(구)
2) 부사(구)
3) 접속사

Ⅸ. 향후 영어독해의 신장 방안
1. 방송 활용 수업
2. 교육 방송 활용
3. 적용의 제한점
1) 시설면
2) 자료면
3) 적용면
4. 예상되는 결과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8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외국의 영어교육에서는 문학작품의 제 장점들―언어재료로서의 흥미와 진정성, 강한 동기부여 효과, 접근의 용이함, 외국문화 이해의 수단 등―을 인식하게 되어, 문학작품은 새로운 학습 자료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영미단편소설은 영어 독해지도에 더욱 유용한 언어자료로 쓰일 수 있다. 학생들의 흥미, 지적 수준(어학 숙달도 및 스키마), 정서에 맞는 작품을 선정하는 경우에는 동기부여가 잘 이루어져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선정된 단편소설은 그 활용과정에 있어서 효과적인 다양한 기법들을 요구하는데, 이것은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교사는 지루한 연설자가 아니라, 훌륭한 가이드가 되기 위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기법들을 수업에 적용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 기법들은 최근의 독해수업 구성의 경향에 따라 읽기 전 활동(pre-reading activities), 읽기 중 활동(while-reading activities), 읽기 후 활동(post-reading activities)에 적절히 사용되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영어독해의 중요성

Goodman(1973, p. 159)과 같이 총체적 언어 학습을 주장하는 입장에서는 언어의 기능은 한 개의 통합된 사고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이들을 분리해서 가르치기 보다는 통합된 접근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우리 초등학교 영어교육은 의사소통능력을 집중적으로 기르는데 중점을 두기 보다는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기르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데에 목적이 있으므로 재미있는 시청각 자료들을 통해서 영어를 부담 없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채택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 모슬기 외 1명, 한국 중·고등학교 영어 학습자들의 성격 유형에 따른 영어 독해전략 연구,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2009
- 서수경, 상호작용 독해모형에 따른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전략 사용 분석, 경북대학교, 2009
- 설명옥, 효과적인 영어독해 지도법 연구, 단국대학교, 2004
- 이미숙, 효율적인 영어 독해 교수학습 방안, 청주대학교, 2005
- 임진형, 고등학생의 영어 독해 능력 향상 방안, 한남대학교, 2006
- 정순영, 배경지식 및 독해전략이 영어독해에 미치는 효과 연구, 조선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E-Learning과 U-Learning에 대한 고찰
  • E-Learning)과 학습자의 촉진 5. 이-러닝(E-Learning)과 매체의 활용 6. 이-러닝(E-learning) 현황 및 전망 국외현황 국내 현황 및 문제점 국내 e-learning 발전 시나리오 Ⅱ. U-Learning1. 유-러닝(U-Learning)이란? 유비쿼터스의 개념 및 기술 u-learning의 정의 u-learning의 성공요소 2. 유비쿼터스의 교육적활용과 미래 미국의 비전 2020 유럽의 LEONIE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의 교육의 미래 모습 3. 유-러닝(U-learning)의 실제 국내 연구학교 운영 사례 해외 동향 및 사

  • [교육공학]E-Learning 과 U-Learning
  • E-Learning 과 U-Learning목차- E-learning1. 이-러닝(E-Learning)이란?    개념u-러닝과 e-러닝 등 유사 개념 간의 관계 특성 구조 .이점2. 이-러닝(E-Learning)과 상호작용 유형 학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대학교육으로서의 e-learning 평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3. 이-러닝(E-Learning)과 효과적인 교수자의 역할 4. 이-러닝(E-Learning)과 학습자의 촉진 5. 이-러닝(E-Learning)과 매체의 활용 6. 이-러닝(E-learning) 현황 및 전망 국외현황 국내 현황 및 문제점  

  • [교육사회학] EBS 수능방송 및 인터넷 강의에 대한 평가
  • 분석도 있다. 이에 대해 EBS 박상호 위성제작팀장은 “선행학습의 정도가 지나치게 빠른 서울 강남지역을 논외로 하면 서울 강북이나 지방에서는 EBS인터넷 강의로 실질적인 사교육비 절감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의진행 방식의 문제점이나 콘텐츠 부족과 같은 비판과 관련해서는 “실전문제풀이 강좌에서는 5대 도시에서 공개강의를 진행하는 등 점점 개선되고 있는 점이 많다”며 “내년부터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개설

  • [인적자원개발론] 교육훈련 체계(기업사례중심)
  • 중요성과 기대효과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다음의 그림과 같다.조직생산성*직무수행능력 향상*태도 및 의식 변화인사관리*신축적 인력운영*업무의지속성유지교육훈련의 중요성통제 ․ 조정*자율적 업무수행*업무협조 용이직무만족도*자신감, 근무의욕*성취감 제고경력발전*생애목표달성*개인의 경력발전본 연구에서는 사례들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교육훈련체계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개선방향 등을 통한 효과적인 운영, 그리고 이것이

  • [미래사회와 정보기술] e러닝의 이해
  • 방안에 대해 검토하여야 한다. 둘은 상호 배타적인 것이 아니며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현 단계에서는 기존의 강의실 교육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사실 e러닝은 보조적인 또는 보완적인 성격이 강하다. 하지만 향후에는 양 방식의 장점을 살려 효율적인 교육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8. 기업의 e러닝 도입 사례 - LG전자의 e러닝 운영이 사례는 e러닝과 지식경영의 통합을 통해 학습조직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는 LG전자의 e러닝 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