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1. 한국통신 민영화 과정
2. 노동조합의 민영화관련 입장
1) 경과
2) 노동조합의 4대 요구안
3. 정부, KT 민영화 방침 발표
Ⅲ. KT(KTF, 한국통신)의 재무제표
1. PER(주가수익비율)
2. 수익성
1) ROE(자기자본 이익률)
2) 경상이익률
3. 안정성
1) 부채비율
2) 유보율
4. 성장성
1) 순이익 증가율
2) 매출액 증가율
Ⅳ. KT(KTF, 한국통신)의 공중전화부스 광고
1. 장점
2. 설치수량
3. 광고규격 및 광고료
1) 광고규격
2) 광고판매가격 1실당 양면 250,000원(VAT별도)
3) 광고계약기간
4) 계약 및 집행방법
Ⅴ. KT(KTF, 한국통신)의 사이버 홍보활동
1. 홈페이지 구성전략 및 웹 로그 분석
2. 사이버 홍보센터의 내용 분석
1) 뉴스 채널
2) 캐스팅 채널
3) CF 광고채널
4) PR 자료채널
5) KTF 투어채널
6) 기자채널
Ⅵ. KT(KTF, 한국통신)의 노동감시
1. 국가인권위원회는 본 진정의 핵심내용과 맥락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가
2. 상품판매팀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차별행위가 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대상에 포괄될 수 없는가
3. 국가인권위원회는 정확한 사실관계에 근거해 판단하고 결정했는가
Ⅶ. KT(KTF, 한국통신)의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1. 서비스 개요
2. 서비스 특징
1) 편리한 지불수단
2) 안전한 지불수단
3)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에 실시간 지불 내역 및 관리 화면 제공
4) 저렴한 수수료
5) 20개 은행 이용 가능(인터넷 계좌이체)
6) 은행계좌를 소유한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인터넷 계좌이체)
3. 서비스 구성
4. 시스템의 보안성
5. 시스템의 구축
1)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 Web Page에 Banktown-Pay 링크&호출 버튼 설치
2)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 시스템과의 연동 인터페이스(지불 결과 송수신 시스템) 설치
3) 지불결과 데이터의 가공 및 저장 시스템
Ⅷ. KT(KTF, 한국통신)의 올레(Olleh, 메가패스)
1. 기술력(ADSL vs another ADSL) 싸움이 아닌 브랜드 싸움으로 승부수 - 초고속 인터넷 통합 브랜드, '메가패스'의 탄생
2. '메가톤급 폭발력'을 보여준 메가패스 런칭 광고 <백만대군편>
3. 타깃에 중점을 둔 2차광고
4. 이제는 파워 브랜드다
5. 이순신 장군을 통해 본 파워 브랜드 메가패스
6. 이순신 장군 2차 해전편
7. 유쾌, 상쾌, 통쾌 패러디의 大유행,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의 중요성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식매각은 공공부문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민간에 매각함으로써 정부 소유의 지분을 이전시키는 방법이다. 매각하고자 할 때는 기업공개를 함으로써 증권시장을 이용하거나 비공개법인인 경우 장외시장을 이용하기도 한다. 주식매각은 영국이나 프랑스 등 주로 선진국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주식을 매각하면 정부의 수입을 증대시킬 수 있으므로 국민의 세금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만약 민영화 대상기업의 판매가격이 공기업의 기대이윤의 순가치와 같거나 낮다면 그 때의 민영화는 공공부문의 순가치를 변화시킬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영화가 공공부문의 순가치를 증대시키는 것으로 착각을 일으키기 쉽다. 물론 민영화를 통한 공기업의 미래수익의 현재가치와 판매가격을 합한 것이 민영화되지 않았을 때 공기업의 기대이윤의 순현재가치보다 크다면 민영화가 성공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판단한다.
공기업의 민영화를 주식매각 정도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1. 한국통신 민영화 과정
○1987년 경제기획원 주도의 공기업민영화 추진 계획 수립
○노대우정권에서 '선구조조정 후 개방' 전략으로 민영화 재차 추진
○1993년 10%, 1994년 10%, 96년 8.8%, 등 총 28.8%의 정부지분이 일반에 매각
○1998년 소유지분한도가 33%, 그리고 2000년 49%까지 확대
○1998년 ~ 2000년까지 신주 10%, 정부지분 30.7% 매각
○1999년 12.2%(24.9억불), 2001년 6월 27일 17.8%(22.4억불)매각
○2001년 2월 국내 주식 매각 1.1%(당초 예정 16.3%)
○2001년 12월 외국인 소유한도 잔여분(11.8%)을 자사주 매입 형식으로 전환사채 발행
○현재지분: 정부지분 28.3%, 외국인 49%, 내국인22.7%
○2002년 5월 6일: KT정부보유주식 매각 방침 결정
- 참고문헌
-
강현주(2010) - KT와 SK텔레콤의 문화마케팅 활동에대한 사례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남일성 외 1명(2005) - KT의 3대 인프라 구축방향 및 시범사업, 한국통신학회
방윤학(2003) - KT의 통합 네트워크 구축 및 발전방향, 한국통신학회
이완수 외 2명(2010) - 기업의 생명주기에 대한 실증적 연구 통신회사 KT의 정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PR학회
정상현(2005) - KT 홈네트워크 사업 및 개발현황, 한국통신학회
최성락 외 3명(2005) - KT 민영화의 정책효과 분석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구조조정, KT(KTF, 한국통신)의 계약직, 영업마케팅, KT(KTF, 한국통신) TRS(주파수공용통신), KT(KTF, 한국통신) 올레(Olleh, 메가패스), KT(KTF, 한국통신) 마케팅 전략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경영학] KT의 경영혁신에 대해서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