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1. 한국통신 민영화 과정
2. 노동조합의 민영화관련 입장
1) 경과
2) 노동조합의 4대 요구안
3. 정부, KT 민영화 방침 발표

Ⅲ. KT(KTF, 한국통신)의 재무제표
1. PER(주가수익비율)
2. 수익성
1) ROE(자기자본 이익률)
2) 경상이익률
3. 안정성
1) 부채비율
2) 유보율
4. 성장성
1) 순이익 증가율
2) 매출액 증가율

Ⅳ. KT(KTF, 한국통신)의 공중전화부스 광고
1. 장점
2. 설치수량
3. 광고규격 및 광고료
1) 광고규격
2) 광고판매가격 1실당 양면 250,000원(VAT별도)
3) 광고계약기간
4) 계약 및 집행방법

Ⅴ. KT(KTF, 한국통신)의 사이버 홍보활동
1. 홈페이지 구성전략 및 웹 로그 분석
2. 사이버 홍보센터의 내용 분석
1) 뉴스 채널
2) 캐스팅 채널
3) CF 광고채널
4) PR 자료채널
5) KTF 투어채널
6) 기자채널

Ⅵ. KT(KTF, 한국통신)의 노동감시
1. 국가인권위원회는 본 진정의 핵심내용과 맥락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가
2. 상품판매팀 운영과정에서 발생한 차별행위가 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대상에 포괄될 수 없는가
3. 국가인권위원회는 정확한 사실관계에 근거해 판단하고 결정했는가

Ⅶ. KT(KTF, 한국통신)의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1. 서비스 개요
2. 서비스 특징
1) 편리한 지불수단
2) 안전한 지불수단
3)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에 실시간 지불 내역 및 관리 화면 제공
4) 저렴한 수수료
5) 20개 은행 이용 가능(인터넷 계좌이체)
6) 은행계좌를 소유한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인터넷 계좌이체)
3. 서비스 구성
4. 시스템의 보안성
5. 시스템의 구축
1)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 Web Page에 Banktown-Pay 링크&호출 버튼 설치
2) 인터넷 전자상거래 기업 시스템과의 연동 인터페이스(지불 결과 송수신 시스템) 설치
3) 지불결과 데이터의 가공 및 저장 시스템

Ⅷ. KT(KTF, 한국통신)의 올레(Olleh, 메가패스)
1. 기술력(ADSL vs another ADSL) 싸움이 아닌 브랜드 싸움으로 승부수 - 초고속 인터넷 통합 브랜드, '메가패스'의 탄생
2. '메가톤급 폭발력'을 보여준 메가패스 런칭 광고 <백만대군편>
3. 타깃에 중점을 둔 2차광고
4. 이제는 파워 브랜드다
5. 이순신 장군을 통해 본 파워 브랜드 메가패스
6. 이순신 장군 2차 해전편
7. 유쾌, 상쾌, 통쾌 패러디의 大유행,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의 중요성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주식매각은 공공부문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민간에 매각함으로써 정부 소유의 지분을 이전시키는 방법이다. 매각하고자 할 때는 기업공개를 함으로써 증권시장을 이용하거나 비공개법인인 경우 장외시장을 이용하기도 한다. 주식매각은 영국이나 프랑스 등 주로 선진국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주식을 매각하면 정부의 수입을 증대시킬 수 있으므로 국민의 세금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만약 민영화 대상기업의 판매가격이 공기업의 기대이윤의 순가치와 같거나 낮다면 그 때의 민영화는 공공부문의 순가치를 변화시킬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영화가 공공부문의 순가치를 증대시키는 것으로 착각을 일으키기 쉽다. 물론 민영화를 통한 공기업의 미래수익의 현재가치와 판매가격을 합한 것이 민영화되지 않았을 때 공기업의 기대이윤의 순현재가치보다 크다면 민영화가 성공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판단한다.

공기업의 민영화를 주식매각 정도별로 분류하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1. 한국통신 민영화 과정

○1987년 경제기획원 주도의 공기업민영화 추진 계획 수립
○노대우정권에서 '선구조조정 후 개방' 전략으로 민영화 재차 추진
○1993년 10%, 1994년 10%, 96년 8.8%, 등 총 28.8%의 정부지분이 일반에 매각
○1998년 소유지분한도가 33%, 그리고 2000년 49%까지 확대
○1998년 ~ 2000년까지 신주 10%, 정부지분 30.7% 매각
○1999년 12.2%(24.9억불), 2001년 6월 27일 17.8%(22.4억불)매각
○2001년 2월 국내 주식 매각 1.1%(당초 예정 16.3%)
○2001년 12월 외국인 소유한도 잔여분(11.8%)을 자사주 매입 형식으로 전환사채 발행
○현재지분: 정부지분 28.3%, 외국인 49%, 내국인22.7%
○2002년 5월 6일: KT정부보유주식 매각 방침 결정
참고문헌
강현주(2010) - KT와 SK텔레콤의 문화마케팅 활동에대한 사례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남일성 외 1명(2005) - KT의 3대 인프라 구축방향 및 시범사업, 한국통신학회
방윤학(2003) - KT의 통합 네트워크 구축 및 발전방향, 한국통신학회
이완수 외 2명(2010) - 기업의 생명주기에 대한 실증적 연구 통신회사 KT의 정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PR학회
정상현(2005) - KT 홈네트워크 사업 및 개발현황, 한국통신학회
최성락 외 3명(2005) - KT 민영화의 정책효과 분석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구조조정, KT(KTF, 한국통신)의 계약직, 영업마케팅, KT(KTF, 한국통신) TRS(주파수공용통신), KT(KTF, 한국통신) 올레(Olleh, 메가패스), KT(KTF, 한국통신) 마케팅 전략
  • 노동자 대학살3. 극심한 고용불안의 문제Ⅴ. KT(KTF, 한국통신)의 영업마케팅Ⅵ. KT(KTF, 한국통신)의 TRS(주파수공용통신)1. TRS의 정의2. TRS의 기술적 특징3. TRS의 기술적 유용성Ⅶ. KT(KTF, 한국통신)의 올레(Olleh, 메가패스)Ⅷ. KT(KTF, 한국통신)의 마케팅 전략1. 1/4분기 REVIEW2. 통신시장 전망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68년부터 1978년까지는 대한통운․대한항공․조선공사 등 10개 공기업을 주식매각방법과 현물출자방법에 의하여 민영화하였는데, 그 후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업이 주요 업종.o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o KT는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며 한국이 IT선진국의 반열에 오르는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o KT는 2009년 이동통신 자회사인 KTF와 합병을 통해 alleh KT로 회사명을 변경o 유무선 컨버전스(융합)를 기반으로 글로벌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ransaction) 컨버전스 리더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산업 분야통신업창립1981년 12월 10일 (2002년 7월 21일 민영화

  • [경영학] KT의 경영혁신에 대해서
  • KT는 이석채 회장 취임 후, ‘이석채 현상’이라고 할 만큼 큰 변화가 일고 있다. 출처: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509891그 변화는 ‘올레 경영’이라는 경영 혁신의 결과물인 셈이다. 대대적인 조직개편, 불가능할 것 같았던 자회사 KTF와의 신속한 합병을 비롯해, 홈 브랜드 ‘쿡(Qook)’ 으로 ‘쇼(Show)’ 만큼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얻었고 기업이미지(CI)인 ‘올레 KT (Olleh KT)’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합병 이후에 몸집은 더 커졌지만 ‘

  • [A+] KT 공기업 민영화 공영화 - 사례분석, 해외 민영화 성공 실패사례 분석, 민영화 필요성 및 장단점 분석
  • KT의 사례를 통하여 공기업의 민영화에 대한 문제를 알아보고자 한다.2. KT 기업소개 ( 출처, 참고사이트 - 다음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21325 )o KT(케이티, Korea Telecom)는 대한민국의 최초의 통신회사.o 유무선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업이 주요 업종.o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o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며 한국이 IT선진국의 반열에 오르는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o KT는 2009년 이동통신 자회사인 KTF와 합병을 통해 all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통신서비스업이 주요 업종.o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o KT는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며 한국이 IT선진국의 반열에 오르는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o KT는 2009년 이동통신 자회사인 KTF와 합병을 통해 alleh KT로 회사명을 변경o 유무선 컨버전스(융합)를 기반으로 글로벌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ransaction) 컨버전스 리더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산업 분야통신업창립1981년 12월 10일 (2002년 7월 21일 민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