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정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효과,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문화콘텐츠사업,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인터넷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정의

Ⅲ.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성공요인
1. 판매목표 설정과 동기 부여
2. 목표 2배 달성의 판매기법
1) 매출 증대를 위한 영업 기본법칙
2) 점포판매, 방문(섭외) 판매 기법

Ⅳ.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효과

Ⅴ.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문화콘텐츠사업
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
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
1) 수출지원 홍보전략을 통한 마케팅 활성화
2) 아리랑 TV 등 홍보채널 다각화로 홍보체제 강화
3) 세계 문화콘텐츠산업 리더 초청 워크샵의 정례화
4) 글로벌 콘텐츠 포럼 구상
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
1) 문화콘텐츠 국제 공동제작 프로젝트 지원
2) 해외 공동제작 지원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국제공동펀드 조성지원
3) 다양한 채널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4) 국제 공조 활성화 지원
5) 민간차원의 교류 지원
6)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사업 강화
7) 콘텐츠 실크로드(Contents Silkroad) 구상
8) 콘텐츠 수출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 구축
9) 창작소재의 국제적 공모
10) 현지어 버전 제작 지원
11) 온라인 공모를 통한 아마추어 창작소재 발굴
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5. 문화콘텐츠 유통, 배급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활성화 지원
1) 다양하고 효율적인 유통 채널 확보 지원
2) 문화콘텐츠 유통 데이터베이스 구축
3) 기업의 해외 현지 유통채널 연계
4) 문화콘텐츠 기능의 유기적 네트워크 결성 지원
5) 문화콘텐츠 퍼블리셔 전략 지원
6) 주력상품에 대한 유통망 지원
7) 국제적 마케팅 전문기관 운영 및 배급망 공동활용

Ⅵ.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인터넷사업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다양한 마케팅 가운데서도 각종 이벤트 마케팅은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요소이고 소비자와 직접 맞닿는 부분이어서 영향력과 효과가 매우 크다. 급격한 소비 침체 속에서도 잘 팔리는 상품은 있게 마련이다. 여기에는 십중팔구 남 다른 마케팅 전략이 있기 때문이다. 즉, 스포츠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중들이나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 하는 것이다. 그 예로, 지난 월드컵 기간 중에는 16강 진출 사은품을 내걸고 [16강 마케팅]에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발벗고 나섰다. 페스트푸드점 KFC는 한국팀의 16강 및 8강 진출을 기원하는 뜻에서 월드컵 대회전부터 뉴 커넬버거(1000원)와 콜라(850원)를 묶은 16강세트를 내놓고 13.5% 할인된 1600원에 판매를 하였으며, KFC는 이 기간 중 영수증 일련번호 끝자리가 "08"이나 "16"인 고객에게 2500원짜리 팥빙수 무료 시식권을 주기로 했다. 패밀리 레스토랑 코코스는 16만원이상구매 고객에게 16만원 상당의 무료 쿠폰을 주고 16강 진출이 확정되면서 사용하도록 했다. 이처럼, 숫자를 이용한 마케팅의 숫자의 이미지와 상품의 이미지를 매치 시켜 그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이벤트를 개최한 것이다. 이 이벤트는 축구라는 종목에 관심이 많은 대중들의 심리를 자극, 스포츠 종목을 마케팅에 도입시켜 활용한 이벤트의 한 예라 할 수 있다.

기업은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 및 자사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기본목적을 갖고 있다. 그러나 기업은 이외에도 사회적 책임의식 또는 참여의식의 부각이라든지 고객 또는 거래업체들에 대한 환대(Hospitality)를 위해서도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하며, 임직원의 사기진작 및 애사심 고취 또는 기존의 광고, PR, 판촉활동을 지원하는데도 유용한 도구로 이용하고 있다. 스포츠마케팅은 이와 같이 일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궁극적으로는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한다는데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국내에서 스포츠마케팅 효과를 과학적 방법으로 조사한 경우는 매우 드물지만, 대기업 소유의 몇 몇(준)프로팀이 매체노출도를 광고비용으로 환산, 팀의 운영비와 비교해 효과를 수치화한 경우는 있다. 선경증권 여자농구단은 농구대잔치에서 우승하여 약 103억원의 홍보효과를 얻었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 산정방식을 보면, 3대 TV방송사의 8회 생중계(낮방송 평균광고료 15초당 100만원)와 4대 중앙일간지에 232단에 걸쳐 704cm 크기로 기사화(신문 1단1cm 3만원)된 것을 합쳐 120억원의 광고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여기서 구단 운영비용 17억원을 뺀 103억원을 순수익으로 본 것이다. 작년 연말에 한보그룹 멧돼지씨름단도 동일한 방식으로 12억원을 투입해 75억원의 효과가 났다고 발표하였다. 이외에도 프로농구 정규리그 6위팀인 대우증권은 구단 운영경비 12억원을 투자해 156억원의 광고효과를 보았다고 밝혔으며 우승팀 기아농구단의 경우 202억원의 순이익을 올려 투입비용의 약 17배에 달하는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었다.
참고문헌
고은주 -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 예경, 2009
박준형 - 브랜드 마케팅 리포트, 새로운제안, 2004
알 리스 저, 심현식 역 - 마케팅반란, 청림출판, 2003
앨 리스 저, 차재호 역 -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북스, 2002
잭 트라우트, 알 리스 저, 에스앤씨 역 - 마케팅 포지셔닝, 십일월기획출판, 2004
장순욱, 박종국 - 홍보도 전략이다, 책이있는마을,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신문, 인터넷신문]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배경, 유형, 특성과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이용,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현황 및 향후 저널리즘을 향한 논의(사례 중심)
  • 인터넷신문)의 이용1. 온라인신문의 이용 동기와 변화2. 온라인신문의 만족도와 변화Ⅴ. 온라인신문(인터넷신문)의 현황 Ⅵ. 독일의 사례1. 온라인 서비스 사업 전반 현황1) 시작 현황, 발전역사2) 서비스 동기, 목표 및 전략3) 목표 수용자4) 재정5) 홍보마케팅2. 온라인 부서1) 부서 명칭, 기능2) 조직, 종사자 수, 임무 3) 작업 일상, 협업체제3. 콘텐츠1) 선정기준, 핵심 콘텐츠2) 상호작용적 요소3) 저장성4) 업데이트5) 이벤트6) 부가가치7) 국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홍보하는(PPL)등 영화는 단순 영상미학에서 벗어나 종합적 예술 상품으로 가치를 높이고 있다.현 시점에서 본 연구는 이러한 영화산업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관객에게 어필하여 ‘긴 생산단계(제작 기간)에서 짧은 판매 기간(상영 기간)동안 최대의 이윤을 남기느냐’라는 전제하에 영화의 특수성을 감안한 흥행 필수 요소들을 파악하고 어떤 요인들이 영화의 성공적 흥행에 영향을 미치고 경쟁력을 갖는지 분석함에 연구의 목적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효과아로마보떼3,300원전연령층아로마향을 이용한 피부문제 해결 효과난코메도제닉3,300원10대후~20대초티트리를 이용한 여드름 피부에 탁월한 효과2. 성공요인SWOT분석StrengthWeakness-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화 - 충성도 높은 온라인 고객 확보- 뛰어난 구전 마케팅- 청결한 제품관리를 통한 최상의 노 력- 가격 경쟁력을 통한 소비자 만족- 숍 브랜딩 시너지 효과-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일회성 구매욕구에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각기 다른 진출 현지화전략 -프랑스와 중국
  • 마케팅을 한국인이 담당하고 있다는 것이 점차 알려지게 된 것도 현지 소비자들이 Lirikos를 한국과 연관시킴과 동시에 제품을 기피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었다.실패요인 분석화장품 산업 특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 ‘SOON’의 경우 화장품은 문화 상품이라는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Made in Korea‘의 꼬리표를 달고 성공을 위한 발걸음을 했다는 것 자체가 무리였다. 시장조사 분석이 불충분했다. 기초화장품 종류의 경쟁이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분석 및 설계(1) DFD 배경도 및 Level 정의1) 배경도아래 그림1.은 수정 Biz. Model의 DFD 배경도를 나태 낸 것이다. 고객관리, 경영관리, 신규사업, 교육관리의 전체적인 Data Flow Diagram 이다. 그림 1 DFD 배경도2) 고객관리아래 그림2는 고객관리 Level1 대한 DFD를 나타낸 것이다. 그림 2 Level 1. 고객관리3) 경영관리아래 그림3는 경영관리 Level1 대한 DFD를 나타낸 것이다. 그림 3 Level 1. 경영관리4) 신규사업아래 그림4는 신규사업 Level1 대한 DFD를 나타낸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