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참이슬]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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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탄생배경

Ⅲ.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마케팅

Ⅳ.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SWOT

Ⅴ.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사례
1. 한국 경제 신문 : 진로 ‘참진이슬로’ 출시
2.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밤낮없는 [참진이슬로] 소주 판촉에 돌입
3. 한국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 한 달 만에 6백40만병 팔려
4. 서울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판매호조 실지회복 가능할까
5. 서울 경제 신문 : ‘참이슬’소주 해외서도 인기
6. 매일 경제 신문 : [참진이슬로] 대나무 숯으로 여과 불순물 없애
7. 한국일보 : 소주 ‘참 이슬’ 대박
8.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경월 본격적인 영토전쟁 돌입
9. 내외 경제 신문 : 진로 [참진이슬로] 패키지디자인상 수상
10. 서울 경제 신문 : 진로, 참이슬 100만 상자 돌파
11. 서울 경제 신문 : [두산-진로] ‘그린소주 1위’ 놓고 설전
12. 매일 경제 신문 : 소주업계 25도 미만 저도소주 출시 검토 중

Ⅵ.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의 전략
1. 영업 전략(밑바닥 시장부터 공략)
2. 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
3. 참이슬 세대를 구축
1) 광고를 통한󰡐참 이슬 세대‘의 맑고 깨끗한 모습
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여성고객을 위한󰡐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
5) SPORTS TEAM과 연계
4. 󰡒참이슬󰡓의 주력상품화
1) 󰡐참 이슬󰡑을 주력상품으로
2) 현재의 유통경로를 잘 활용
3) 󰡐참 이슬󰡑의 군납화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떤 독일인이 1870년, 러시아 농촌 마을에서 - 자기 농장으로 이어지는 다리를 고치기 우해 - 임금노동자 몇 명을 고용하고자 했지만, 아무리 많은 돈을 제시해도 이에 응하는 마을 사람이 없었다. 독일인의 토지 관리인인 러시아인은 돈으로 사람들을 살 생각 말고 도와줄 사람을 초대하라고 했다. 그러면 사람들은 기꺼이 다리 고치는 일을 도와줄 것이고, 이들의 호의에 대해서는 보드카 한 잔씩을 대접하면 된다고 충고하였다.

보드카 한 잔 대접받는 것보다는 임금으로 받는 것이 - 현재 우리의 눈에는 - 더 현명한 선택이었을 텐데, 왜 러시아 농부들은 이런 바보 같은 짓을 하였을까? 이런 현상은 시장경제체제가 농촌까지 확산되기 전의 독일 농촌지역이나 현재 한국의 특정 지역에서도 드물지만 발견할 수 있다. 러시아 사회에서 다른 사람에 대한 인간적 호의는 돈으로 환산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며, 이것은 보드카로 갚아져야 한다는 점에서 보드카의 사회적 지위를 추측할 수가 있다.

보드카가 사랑받는 또 다른 이유는 러시아인들이 이 술의 신비한 힘 또는 효능을 믿고 있기 때문이다. 열악한 의료시설밖에 없었던 시기에 보드카는 마취제의 역할을 하였으며, 약으로도 쓰였다. 배가 아프면 보드카에 소금을 타서 마시고, 감기에 걸리면 후추를 타서 마시고, 신체적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보드카를 마시고 마늘이나 양파를 먹고 증기목욕을 하러 갔다. 또한 보드카는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배고픔과 추위 그리고 삶의 질곡을 잊게 해주는 좋은 친구였던 것이다.

러시아인들이 언제부터 보드카를 많이 마실 수 있게 되었는지를 밝히는 것은 어렵다. 이는 상업적인 양조장이 언제부터 확산되는가, 항상 술을 사 마실 수 있는 술집이 언제부터 확산되는가, 전체 인구의 절대 다수를 형성하던 농노가 1861년 공식적으로 해방되지만 본격적으로 실효를 거두는 것은 언제부터인가, 언제부터 이들 사이의 위세 경쟁이 - 특히 결혼식을 중심으로 - 본격화되는가, 언제부터 도시 임금노동자가 대량으로 등장하는가와 관련이 있다. 이외에도 1874년부터 시작된 징병제도와 19세기 후반의 멘델레프의 보드카 개량도 영향을 미친다. 이 모든 사실을 종합해 볼 때 보드카가 국민적인 술로 인식되고, 대량 소비되기 시작하는 것은 19세기 후반으로 추정된다.
참고문헌
1. 김영순 외 1명,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2003
2. 손영수, 리뉴얼 라벨디자인이 브랜드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로 참이슬의 라벨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0
3. 양광호,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0
4. 이윤정, 점화효과를 적용한 여성 소비자의 주류 광고 수용 분석 : 참이슬fresh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2007
5. 지주희 외 5명, 시판 소주 제품들의 관능적 특성 및 소비자 기호도, 한국식품과학회, 2008
6.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 이미지와 라벨디자인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진로 소주를 중심으로-,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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