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CVS][편의점 개념][편의점 특징][C&U][패밀리마트][훼미리마트][GS25][세븐일레븐]편의점(CVS)의 개념, 편의점(CVS)의 특징,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GS25(LG25), 세븐일레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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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편의점(CVS)의 개념

Ⅲ. 편의점(CVS)의 특징
1. 영업시간
2. 주 고객
3. 입지적 측면
4. 상품구색측면

Ⅳ. C&U(패밀리마트, 훼미리마트)
1. 훼미리마트 MKT전략
1) 고객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동선을 살려주고 있음
2) 이익률이 높은 패스트푸드를 집중적으로 강화
3) 오픈 쇼 케이스의 채용으로 신선도를 유지
2. 훼미리마트의 전문화된 시스템체제
1) 앞선 POS시스템으로 점포운영이 수월
2) 최신 설비를 갖춘 물류센타를 운영하여 주문한 상품을 정확하게 공급
3) 상품의 발주와 검수가 정확하고 자연스러움
4) 인기상품의 적절한 상품진열을 POS시스템이 지원
5) 신선도가 높은 상품이 적시에 점포에 공급
3. 훼미리마트 핵심성공요인
1) 점포운영의 노하우를 강력하게 지원
2) 슈퍼바이저의 지원으로 점포운영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진행
3) 훼미리마트 전시회를 통하여 신상품 및 영업전략을 상세하게 소개
4. 훼미리마트의 날씨정보시스템

Ⅴ. GS25(LG25)

Ⅵ. 세븐일레븐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은 기타 소매업, 음식료품 소매업, 섬유.의류.신병 용품 소매업, 가구.세간 소매업 등의 순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1980년대에는 음식료품 소매업의 비중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다. 미국은 식료품점, 기타 소매업, 자동차.자전거점, 각종 상품 소매점(백화점, 슈퍼마켓 및 쇼핑센터) 등의 순이다. 그리고 일본은 음식료품점, 기타 소매점, 각종 상품 소매점, 섬류.의류.신변 용품 점, 자동차 판매점 등이다.
이상에서 3국이 판매액 구성비에서 가장 비중이 큰 것은 공통적으로 식료품점과 기타 소매업이다. 그 다음 업종을 보면 한국은 섬류.의류.신병 용품점과 가구 및 세간류점이 성업하고 있으며, 미국은 자동차.자전거점업과 각종상품 소매업(백화점, 슈퍼마켓 및 쇼핑센터)이며, 일본은 슈퍼마켓의 신장을 반영하여 '70년대에 성업하던 각종 상품 소매업이 '80년대에는 둔화되면서 섬류.의류.신변 용품점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첫째, 한국은 음식료 소매업중 식료품 소매업과 각종 상품 소매업이 가장 큰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는 반면 섬류.의류.신변 용품점은 정체되고 있다. 여기서 일반 식품 소매업의 성장은 영세 소매업의 증가와 맥을 같이 하는 것이며, 각종 상품 소매업의 성장과 섬류.의류.신변 용품점의 정체는 소득의 향상에 따라 소비자들이 대형 종합점(백화점, 쇼핑센터, 슈퍼마켓, 양판점 등)을 선호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본다.
참고문헌
1. 김장용(1999), 우리나라 편의점 운영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교
2. 김현철(2009), 한국 편의점의 성숙기 대응전략, 한국유통학회
3. 박영민(1993), 우리나라 유통시장개방에 따른 편의점의 대응방안, 경성대학교
4. 안세원(2001), 우리나라 프랜차이즈편의점의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5. 양춘설(2008), 한국과 중국 편의점의 경영현황에 관한 비교연구, 강릉원주대학교
6. 이임동 외 2명(2010), 편의점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요인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부동산분석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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