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커피전문점][커피 기원][커피 발전][커피 재배][던킨도너츠][스타벅스][다빈치커피]커피의 기원, 커피의 발전, 커피의 재배, 커피전문점 던킨도너츠,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전문점 다빈치커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커피의 기원
1. 에디오피아 발견설
2. 오마의 발견설

Ⅲ. 커피의 발전

Ⅳ. 커피의 재배

Ⅴ. 커피전문점 던킨도너츠
1. 규모
2. 브랜드 관련
3. 제품 관련
4. 쿠폰
5. 점포 운영시간
6. 해피포인트 카드의 회원주소 변경 및 수정
7. 현금과 해피포인트 카드 누적점수와 동시 사용이 가능한가
8. 직원채용
9. 해피포인트 카드는 어떻게 사용하나
10. 해피포인트 카드 신규발급
11. 던킨 도너츠 교육시스템
12. 저녁에 판매하고 남은 도너츠는 어떻게 되는가
13. 가맹점을 하게되면 로열티나 마진율은 어떻게 되는가
14. 마케팅자료
15. 던킨제품을 저렴하게 먹으려면
16. 던킨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17. 던킨역삼점이란
18. 던킨음료에 관한 질문

Ⅵ.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1. 스타벅스 마케팅 제휴
2. 스타벅스, 중국시장 공략위해 '녹차향 커피'
3. 스타벅스 - 커피숍이 1층 고집 금연도 역발상

Ⅶ. 커피전문점 다빈치커피
1. 홍보전략 강화
2. 확실한 Take out coffee 서비스
3. 가족 같은 분위기 연출
4. 덤 서비스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세기 중영, 로마에서 운영된 커피하우스 Cafe El Grecol 에 쾨테,바그너, 고골리,멘델스존 같은 예술가나 학자들이 즐겨 찾았다고 하는 기록에서 보이는 것처럼, 현대의 커피문화는 만개하는 예술과, 그리고 산업의 발달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그 실례로, 산업혁명으로 일찍이 공업사회를 이룩한 영국은 물론, 프랑스, 미국들은 세계 각처에 식민지를 거느리며 커피재배에도 성공을 거둬, 바야흐로 커피가 국제교역상품 중에서도 중요한 무역상품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는 사실이 그것이다.
특히 현대 커피문화의 대종을 이루고 있는 인스탄트 커피는 1865년 미국 남북전쟁 말경 게일이라는 사람이 정부로부터 커피의 조리 개량방버 이라는 특허권을 획득하면서 유래,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군대에서 대량으로 소비되면서 인스턴트커피 시대를 열었다.
그러나 기호식품이면서도 소비성상품인 커피는 현대인의 입맛 가운데 차지하는 비중으로 인해 종종 커피전쟁 을 방불케하는 무역상들의 횡포가 나타나는가 하면, 다른 경제동향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혼란을 초래하기도 한다.




≪ … 중 략 … ≫




Ⅱ. 커피의 기원

커피의 기원에 대한 설은 크게 두 가지이다. 에디오피아 고원 발견 설과 오마의 발견 설인데 에디오피아 발견 설이 거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1. 에디오피아 발견설

에디오피아 고원 아비시니아에 전해지는 이야기로, 양치기 칼디가 양떼들이 흥분하여 뛰어 노는 것을 보고 그 원인을 조사하여 본 결과 목장근처의 나무에서 빨간 열매를 따먹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참고문헌
니시자와 치에코, 귀옌 반 츄엔 저, 이정기 외 2명 역, 커피의 과학과 기능, 광문각, 2011
신기욱, 커피 마스터클래스, 북하우스엔, 2011
윌리엄 H. 우커스 저, 박보경 역, 올 어바웃 커피, 세상의아침, 2012
최성일, 커피 트레이닝 바리스타, 땅에쓰신글씨, 2012
허정봉, 한준섭, 커피 바리스타, 크라운출판사, 2012
한국커피교육센터, COFFEE STUDY 커피 스터디, 아이비라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커피시장의 현황, 전망에 대해 알아 본 후, 이 시장 내에서 커피전문점 업계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마케팅 전략을 펼쳐 온 카페베네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할 것이다. Ⅱ. 커피시장 분석1. 국내 커피시장 현황□ 국내커피 수요량은 커피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패턴도 고급화되는 추세- 2006년 대비 2010년 커피 원두 수입량은 9.2만톤에서 11.7만톤으로 27%증가- 특히 2010년에는 베트남산 저가 로부스타 원두 수입은 전년대

  • 스타벅스,서비스혁신,커피시장,스타벅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타벅스 분석2-1-(1) 기업소개2-1-(2) 산업분석2-1-(3) 기업분석2-1-(4) 서비스 유형2-1-(5) 오픈시스템2-2. 스타벅스의 서비스 혁신2-2-(1) 2008년 위기극복2-2-(2) 스타벅스 현재2-3. 스타벅스의 한계 및 개선점2-3-(1) 스타벅스의 한계2-3-(2) 스타벅스의 시사점3. 결론3-1. 정리3-2. 느낀점4. 출처1. 서론1-1. 기업선정이유1-1-(1) 중요성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이다. 스타벅스의 회장인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 사의 급속한 성장과 소규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과 스타벅스와 비교한 전략 분석
  • 분석2011년, 마케팅 시장조사기관인 ‘트렌드 모니터’가 ‘브랜드 커피전문점 선호도’를 조사했다. 이 조사는 서울경기도 및 6대 광역시 거주자 가운데 최근 3개월 이내 커피전문점 방문 경험이 있는 만 19~44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던진 ‘주로 이용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은 어디인가’에 대한 질문에 중복응답 기준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인 것은 ‘스타벅스(56.9%)’였다. 그 다음은 엔제리너스(32.1%)와 카페베네(30.7%),

  • 파노플리효과와스타벅스의한국진출,파노플리효과,스타벅스코리아의마케팅전략,스타벅스현지화전략실패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 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 카페베네마케팅전략 보고서Ⅰ.서론국내 커피시장의 과도한 포화상태로 인하여, 그간 호황을 누려오던 커피 프랜차이즈 산업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1999년도 스타벅스 이화여대 1호점을 시작으로 커피 프랜차이즈 문화가 점점 한국 사회 내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이러한 사회적 방향에서 처음으로 2008년 한국 토종 커피 전문점인 카페베네가 출범함으로 인해 카페 문화가 더더욱 확장되기 시작했다. 오늘날 커피전문점은 사회적 관계의 장소로 여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