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E마트][마트][쇼핑][물류]이마트(E마트)의 성장, 이마트(E마트)의 쇼핑환경, 이마트(E마트)의 성공요인, 이마트(E마트)의 광고, 이마트(E마트)의 물류정보시스템, 향후 이마트(E마트)의 제고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마트(E마트)의 성장
Ⅲ. 이마트(E마트)의 쇼핑환경
Ⅳ. 이마트(E마트)의 성공요인
Ⅴ. 이마트(E마트)의 광고
Ⅵ. 이마트(E마트)의 물류정보시스템
1. 물류정보시스템
2. 물류 NETWORK로서의 지방물류센터 설립
3. 유통부문의 기타 물류시스템 혁신
Ⅶ. 향후 이마트(E마트)의 제고 방안
1. 중소업체에 대한 압박
2. 진정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가 필요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할인점은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현저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이고, 우리나라의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르면 대규모 점포는 매장면적 합계 3천㎡(909평) 이상인 점포를 가리키는 것이다. 따라서 할인점은 시중의 실제 거래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정상적인 소매점보다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면적 3천㎡ 이상인 점포라고 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우리나라 할인점의 규모는 대개 2,000~4,000평 정도이다.
할인점은 11월 신세계가 E-마트를 개점한 이후 급속도로 확산되어 매장 면적 3,000㎡이상의 대형 할인점포수가 전국에 걸쳐 120여개에 이르게 되었고, 향후 5년 이내에 약 200개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 5~7년 동안의 도입경험에 비추어 볼 때 당분간 우리나라에서는 식품비중이 높은 유럽형 하이퍼마켓과 미국형 수퍼센터가 할인점의 주력업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할인점은 상품구색에 따라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등의 종합 할인점, 회원제 도매클럽(MWC), 아울렛 등의 한정형 할인점, 그리고 한 가지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문할인점(카테고리 킬러)으로 다시 구분할 수 있다.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가격할인을 주무기로 하여 일상생활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상품들을 주로 판매하는 업태로서 미국의 할인업태를 대표해 왔다. 수퍼센터는 디스카운트 스토어에 식품류를 강화한 업태이고, 하이퍼마켓은 일반적인 슈퍼마켓에 비식품류를 강화한 초대형 할인점이다. 미국의 경우 수퍼센터는 인구 10만 명 정도의 소상권에서 성립하는 반면 하이퍼마켓은 대상권을 대상으로 한다.
- 참고문헌
-
- 김성호, 한국 유통기업의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중심으로, 한국유통과학회, 2006
- 박종현, 이마트에서 배우는 장사 노하우, 무한, 2010
- 전현욱, 대형할인점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이마트 사례를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2007
- 최정우,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emars, 2004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이마트, 2011
- emars, 고객의 심장을 사로잡다 - 이마트의 고객만족 경영, emars,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