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의 국제경영,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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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니(Sony)의 경영이념
1. 소니의 해외 사업에 관한 기업 이념
2. 소니의 글로벌화 목표
1) 글로벌 시대의 통합경영
2) 경영과 집행의 분리
3) 사업의 다각화 전략
4) 국제화 전략

Ⅲ. 소니(Sony)의 구성
1. 창립
2. 자본금
3. 매출액
4. 종업원 수

Ⅳ. 소니(Sony)의 사업영역

Ⅴ. 소니(Sony)의 국제경영

Ⅵ. 소니(Sony)의 복잡계기업선언

Ⅶ. 소니(Sony)의 PSP(휴대용 게임기)

Ⅷ. 소니(Sony)의 온라인음악시장
1. Present
2. Counter plan
1) 법적 기술적 대응
2) 음반업체의 온라인 진출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Sony의 미국자회사에는 수많은 사업부들이 있고, 이들 사업부는 서로 다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즉, 일부 사업부는 판매조직, 조립생산기능만을 수행하는 반면 다른 사업부는 제품개발과 디자인, 또한 부품의 현지구매활동과 아울러 더 나아가서는 사업기획기능을 가진 독립적인 사업부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특별한 경우, 그 사업부는 미국에서의 독립적인 사업부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 해당 사업을 총괄하는 사업부의 총괄본부역할을 하기도 하다.
기업들이 직접투자를 한 후에 자회사가 추가적인 기능을 더해 가는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회사는 처음에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만을 담당한다. 그 다음에는 주로 제품의 단순조립이나 공장을 직접 설립하는 등의 생산활동을 수행하고, 시간이 더 지나면 현지에서의 부품구매와 제품의 디자인을 현지의 자회사에서 수행하면서 판매, 생산, 현지부품구매, 현지디자인단계로 그 기능이 심화된다. 한국기업보다 먼저 다국적 기업화한 미국, 유럽, 그리고 일본의 기업들이 직접투자 후에 자회사를 성장시키는 사례는 이와 유사한 패턴을 보인다.




≪ … 중 략 … ≫




Ⅱ. 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의 경영이념은 인간 존중으로서의 사원과 경영인이 회사의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직 내에 창출하는 것만이 성공적인 경영의 토대가 된다고 믿는다.

소니정신이라는 사훈을 가지고 있다.
소니는 선구자요 결코 남의 뒤를 따르지 않는다.
참고문헌
ⅰ. 김경준(2005),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ⅱ. 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2012),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ⅲ. 미야자키 타쿠마 저, 김경철 역(2007), 소니 침몰, 북쇼컴퍼니
ⅳ. 아사쿠라 레이지 저, 이종천 역(2003),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황금부엉이
ⅴ. 아사쿠라 레이지 저, 신동기 역(2000), 소니의 야망, 바다출판사
ⅵ. 장세진(2008), 삼성과 소니, 살림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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