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삼성][기업]삼성물산의 배경, 삼성물산의 경영원칙, 삼성물산의 지식경영시스템, 삼성물산의 삼성래미안, 삼성물산의 인터넷사업, 삼성물산의 쇼핑몰(AK몰, 삼성몰), 삼성물산의 분사아웃소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삼성물산의 배경
1. 조직운영 전략
2. 상생(WIN-WIN)경영
1) 회사
2) 종업원

Ⅲ. 삼성물산의 경영원칙

Ⅳ. 삼성물산의 지식경영시스템

Ⅴ. 삼성물산의 삼성래미안
1. 외부환경
1) 꾸준한 경제 성장과 소비심리 상승
2) 부동산 안정대책 발표와 투기세 안정
3) 아파트 건축허가 감소
4) 아파트 분양권 시장의 침체
5) 경쟁사들의 브랜드 마케팅 강화
6) 신도시 조성과 서울의 뉴타운 조성
2. 내부환경
1)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도 증가
2) 업체의 브랜드 관리방식의 변화추세
3) 기존 브랜드 인지도 1위에 따른 높은 브랜드 로얄티
4) 브랜드파워 대상 수상
5) 시장점유율 1위 다툼 치열
6) 높은 브랜드 평판
7)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서의 우위 감소

Ⅵ. 삼성물산의 인터넷사업

Ⅶ. 삼성물산의 쇼핑몰(AK몰, 삼성몰)
1. 정보의 흐름과 고객
2. 최우선 과제는 고객만족
3. 삼성몰이 넘어야할 것

Ⅷ. 삼성물산의 분사아웃소싱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삼성물산에서 지식경영 챔피언으로도 불리는 임영학 경영지원실 이사(CIO)는 '상사형 지식경영이 무엇이냐를 놓고 많은 고민을 했다. 수평, 수직적 여론수렴을 거치고 우리가 축적해 온 대상지식을 뽑아 본 결과 영업정보와 지원 전문 정보라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의 지식경영은 이 두 가지에 초점을 두었다.'고 말한다.

삼성물산의 KMS는 8개 영역으로 나눌 수 있지만 핵심은 정보(지식) 공유, 활용 부문이다. 한마디로 기회가 있을 때 수주를 창출해 내는 능력은 거래선, 인물, 품목, 국가 및 지역별 리스크 등과 같은 영업정보와 법무, 심사, 금융 등 각종 지원 정보를 리얼타임으로 볼 수 있느냐 하는데 달렸다. 지금까지 이 부문에만 180여 유형별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돼 있다.




≪ … 중 략 … ≫




Ⅱ. 삼성물산의 배경

1. 조직운영 전략

* core competency 중심의 network 조직화
* core firm은 철저한 시장기능에 따라 운영(business unit 도산제등)
* non core competency는 외부화
(해당 분야에서의 경쟁력 우위시에만 supplier로서 생존 가능)

2. 상생(WIN-WIN)경영

1) 회사

* 인력 등 경영자원을 핵심업무에 집중
* 고정비의 변동비화를 통한 경영에 있어 손익 민감도 제고
* 인건비, 일반관리비 등 각종 비용 절감
* 인력감축으로 인한 고용부담의 경감
* 구조조정의 원활한 추진과 퇴출인력에 대한 충격완화
참고문헌
ⅰ. 김병인, 삼성물산의 지식경영 사례연구, 영남대학교, 2004
ⅱ. 우경헌, 삼성물산의 친환경 역량과 비전, 대한건축학회, 2012
ⅲ. 이수철, 삼성물산(종합상사)의 인재상, 한국무역학회, 2003
ⅳ. 조남신, 삼성물산의 자율경영팀조직, 한국경영학회, 1997
ⅴ. 최유조,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정보화 추진 사례, 한국건설관리학회, 2003
ⅵ.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삼성물산 건설부문,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사례] 기업서비스사례
  • 삼성테스코 등 백화점 및 할인점들은 기존 단골고객에 더욱 공을 들이는 마켓팅을 펼쳐 톡톡히 재미를 보고 있다. 롯데 백화점도 MVG(Most Valuable Guests)제도를 도입, 단골 우량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전을 주고 있다. 전용 주차장 및 발레파킹 서비스는 물론 각종 기념일에 케이크, 와인 등 선물을 보내 단골 고객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인터파크, 삼성몰, 한솔CS클럽 등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도 단골 고객 우대 서비스를 제공, 효과를 보고 있다. 인터파크의

  • [벤처기업][기업][인증제도][재벌개입][첨단기술력]벤처기업의 개념, 벤처기업의 분류,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인증제도, 벤처기업의 재벌개입, 벤처기업의 첨단기술력, 향후 벤처기업의 제고 방안 분석
  • 기업의 개념 요소에서는 ꡐ소수 창업 인이 경영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상업화하여 창업한 신생기업ꡑ 위험 부담은 높으나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 예상ꡑ ꡐ모험적 사업에 도전하는 왕성한 기업가 정신을 가진 기업가에 의해 주도되는 기업ꡑ등이 중요시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표성수, 1997).Ⅲ. 벤처기업의 분류벤처기업은 다양한 특성을 갖기 때문에 매우 이질적이어서 이를 분석하려면 기업군의 유형화가 필요하다. 벤처기업은 창업과 시

  • [운송론] 국내 택배산업의 전망과 개선점
  • 물산은 인터넷 쇼핑몰인‘삼성몰’배송을 전담하던‘HTH’에 투자하면서 택배사업에 본격 나서고 있으며, HTH를 쇼핑몰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고 차원에서 운영한 뒤 해외 유명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종합 인터넷 물류 전문업체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외국 선진 택배사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table01 Big 3 현황구분(주)한진대한통운현대택배사업시작년도199219931994경영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삼성SDI(삼성전관)Ⅱ. 삼성전자Ⅲ. 삼성래미안1. 주거문화의 대표적 Leader Project 준비2. 사회여건 변화에 대한 정확한 분석1) 고령화2) 독신가구의 증가3) 맞벌이 부부의 증가4) 자녀수의 감소5) 직업의 다변화6) 경제활동의 광역화7) 소비, 소득수준의 향상8) 고밀도 개발의 가속화9) 가족 개념의 변화10) 자기개발 욕구증가11) 문화적 요구, 삶의 질 향상Ⅳ. 삼성물산1. 아웃소싱 추진시 고려 사항2. 효과 및 향후계획3. 삼성물산 → 로지텍 분사4.

  • [이비즈니스] 삼성물산 삼성몰 실패 사례
  • 기업 어플리케이션 통합MS의 BizTalk 플랫폼이나 ebXML과 같은 표준 또는 전사처리를 위한 XML기반의 정의 모음5. 시사점 신뢰감을 통한 상호 연결성레거시 플랫폼들의 통합기술운영보다는 비즈니스 적인 신뢰와 운영에 신경써야 함상호연결성은 힘을 활용할 줄 아는 시장 사람들에게 비즈니스적 가치와 장점을 제공(여러 업체들이 복잡하지 않으면서 일관된 형태로 공급업체와 접촉할 간단한 방법을 찾음)일부 사용자들은 ERP어플리케이션 공급업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