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형태,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삼성전자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절차, 향후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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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형태
1. 미국식
2. 일본식
3. 분사형 Outsourcing

Ⅲ.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Ⅳ. 삼성전자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절차
1. Outsourcing 대상선정
2. Outsourcing 형태 및 계약조건 검토
3. 처우조건 검토
4. 손익 분석
5. 대상자 설득
6. 계약서 작성
7. 회사설립 지원

Ⅴ. 향후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과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경 없는 외국자본의 국내시장 참여와 영역 구별이 없는 시장경제 체제의 가속화로 신규 고객 유치에 드는 비용과 노력이 과거보다 크게 높아지면서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이들로부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자는 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과거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한 기업 모두가 기법 접목에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 우를 범하지 않도록 기업이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 CRM 도입 추진을 위해선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관계관리는 기업 전사적으로 추진이어야 한다.
최고경영층부터 신입사원에 이르는 사원 및 경영층 전원이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마인드와 프로세스가 고객지향적이 되어야 한다. 특히 최고경영층의 끊임없는 관심이 중요한 요인이며 고객에 대한 각 부서의 대응이 동일한 소리가 될 수 있도록 원활한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한다.




≪ … 중 략 … ≫




Ⅲ.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삼성물산은 지원부서의 인력이 전체의 12%(96.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MBO․EBO에 의한 아웃소싱을 생각하게 되었다. 1997년 들어서면서 핵심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부에 기타 기능들을 아웃소싱하기 시작하였다. 이것이 바로 삼성물산의 아웃소싱의 근본 목적이다. 삼성물산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구축하는 반면 핵심역량외의 기타 부분들은 외부화시킴으로써 핵심부문을 강화하는 조직운영 전략을 시행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이미애 외 1명 - 아웃소싱을 통한 공정관리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10
이령 - 분사형 아웃소싱 모델의 성과개선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2010
임명준 - 물류의 아웃소싱 전략에 관한 연구, 안양과학대학, 2011
조남신 - 삼성물산의 자율경영팀조직, 한국경영학회, 1997
조동환 외 1명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개발에 따른 갈등 영향 요인, 한국콘텐츠학회, 2010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삼성물산 건설부문,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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