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이통통신의 역사, 무선이통통신의 특징, 무선이통통신의 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무선이통통신의 역사
Ⅲ. 무선이통통신의 특징
1. 자본 집약적 산업
2. 서비스, 제품의 복합 산업
3.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4. 사용계층별 특성이 뚜렷한 산업
5. 특성에 의거한 시장에 대한 결론
Ⅳ. 무선이통통신의 현황
Ⅴ.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1(SK 텔레콤)
1. CRM 의 태동 : DBM의 구축 및 활용
1) Pilot 프로젝트 수행
2) DBM 프로젝트 수행
3) 구축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
2. 세그먼트 마케팅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1) Segment Marketing을 하게 된 배경 : 신세대를 공략하자
2) Segment Marketing의 시초 : TTL
3)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Segment 실시 : Leaders Club
4) 계속된 Segment Marketing 행군 : ting, UTO, CARA
Ⅵ.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1. PER(주가수익비율)
2. 수익성
1) ROE(자기자본 이익률)
2) 경상이익률
3. 안정성
1) 부채비율
2) 유보율
4. 성장성
1) 순이익 증가율
2) 매출액 증가율
Ⅶ. 무선이동통신의 통신사3(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1. 고객사랑 경영(CCVP)
1) 배경
2) 내용
3) 세부 실천사항
2. CRM
1) 기업혁신의 엔진으로서의 CRM
2) 주요 의미
3.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
1) 원동력
2) 내용
4. 평가와 경쟁사와의 비교
1) 홍보마케팅 부문
2) CRM
3) LGT의 강점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이동통신 사업자가 주축인 무선인터넷 시장은, 향후 2.3GHz 대역 초고속 휴대인터넷의 기술방식과 표준화, 사업자 선정, 주파수 할당 등이 이루어지면 치열한 경쟁속에서 무선인터넷 시장을 급성장시킬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무선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된 이동전화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무선인터넷 시장을 중심으로 무선인터넷 시장을 살펴보자.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무선인터넷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면서 무선인터넷 브라우저가 탑재된 이동전화 가입자는 2977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1분기 이동전화사업자들의 무선인터넷 매출액 총액은 375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57억원이 증가했으며 무선인터넷이 전체 통신서비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포인트나 증가한 10.2%로 나타났다. 그런데 지난 1년간 무선인터넷 매출증가분 중 제 1사업자의 증가분이 1380억원, 비율로는 83.3%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반면 다른 경쟁사업자들의 매출 증가분은 미미한 수준에 그쳤다. 무선인터넷이 전체 서비스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제 1사업자의 경우 급격한 증가세를 유지하는 데 비해 다른 경쟁사업자들은 완만한 상승세, 또는 답보상태에 머물고 있다.
음성 시장에서 두드러졌던 선ㆍ후발사업자간의 차이가 무선인터넷 등 데이터 통신시장에서도 연관되는 것은 음성분야의 수익성이 데이터 분야로 연결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선발사업자가 음성 등에서 확보된 자금력과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통신회사의 차세대 수익원인 무선인터넷 등에 집중 투자한 결과라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을 규모의 경제를 이룬 제 1사업자와 그렇지 못한 후발사업자간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도 설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ㆍ후발사업자간 네트워크 성능문제도 지적되고 있다. 제 1, 2사업자들은 조기에 고속데이터통신이 가능한 cdma2000 1x EVDO를 갖추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EVDO 가입자수가 단기간에 100만 명을 돌파한 반면 아직도 cdma2000 1x EVDO를 제공하지 못하는 후발사업자도 있는 형편이다. 전문가들은 선ㆍ후발사업자간 차이가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 1사업자인 제 1사업자는 무선인터넷 위주로 설계될 3세대 시장에 대비해 콘텐츠와 네트워크 등에 집중 투자하여 왔으며 이러한 투자의 결실을 거두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것으로 보여 선ㆍ후발사업자간 차이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광대역 무선접속기술인 무선랜은 현재 100Mbps급 표준화가 진행되고 있다. 3~4년 이후에는 주파수 효율이 현재의 2.7에서 5.4로 증가하고 108Mbps의 속도로 지원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주파수 효율은 8 이상, 전송속도는 1Gbps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 참고문헌
-
▷ 권태환(2001), 상용 무선이동통신기술 동향 및 군사응용, 국방대학교
▷ 김세호 외 1명(2010), 무선 이동 통신 기기용 휴먼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한국정보과학회
▷ 이동훈 외 4명(1998), 무선 이동 통신을 위한 보안 프로토콜 설계, 한국정보과학회
▷ 윤현식(2005), 이질적인 무선이동통신시스템의통합 구조에 대한 연구, 충주대학교
▷ 주홍택(2007), 무선이동통신단말기 원격 진단 및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계명대학교
▷ 홍완표(2011), 무선통신 시스템, 홍릉과학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