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성과관계][기업성과][기업][환경][다각화]기업성과와 환경의 관계, 기업성과와 다각화유형의 관계, 기업성과와 전략유형화의 관계, 기업성과와 네트워크활동의 관계, 기업성과와 전자상거래의 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성과와 환경의 관계

Ⅲ. 기업성과와 다각화유형의 관계
1. Gort의 연구
2. Arnold의 연구
3. Rumelt의 연구
4. 조동성의 연구
5. Palepu의 연구

Ⅳ. 기업성과와 전략유형화의 관계

Ⅴ. 기업성과와 네트워크활동의 관계

Ⅵ. 기업성과와 전자상거래의 관계
1. 기업특성과 전자상거래 전략과의 관계분석
2. 전자상거래 전략과 기업성과간의 관계분석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경제학자 Samuelson은 “오늘날의 대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기업에도 이익이 된다”라고 주장하였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게 되는 원인은 그로 인한 이점과 효익 때문인데 이 중 중요한 몇 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기업이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행동과 기대에 신중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책임을 수용해야 한다. 이와 같은 견해는 소위 책임의 철칙(Iron law of responsability)으로 불려지는데, 이것은 “사회적 책임과 관련하여, 사회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기업의 힘을 사용하지 않는 기업은 그 힘을 궁극적으로 잃어버리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수행으로 보다 좋은 환경, 보다 좋은 지역과 사회의 건설이 가능하게 되며, 저원가 생산이 가능하게 되고, 기업의 장기적 이익에 이바지한다.




≪ … 중 략 … ≫




Ⅱ. 기업성과와 환경의 관계

환경은 전략에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개념이다. Hambrick은 전략을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을 조정해 나가며, 조직내부활동을 종합하는 메카니즘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높아진다고 지적한 바 있다. 따라서 전략을 (1) 환경과 조직의 관계에 대한 지침이 되며, (2) 조직의 부구조(部構造)와 과정에 영향을 미치며, (3)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고 하였다.
참고문헌
권순동, 기업 간 전자상거래 지배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2010
김은정, 다각화된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이 기업의 성과 유형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2007
성기욱 외 2명, 전자상거래 전략과 전자상거래 기업의 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연구, 한국정보시스템학회, 2008
이성훈, 벤처기업의 전략유형화와 그 성과와의 관계, 경북대학교, 1998
임향지 외 1명, 기업 환경특성, 시장지향성, 수출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2008
조동환 외 3명, 기업가지향성과 네트워크 활동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쟁력] 우리나라 전자부품 산업의 IT융합을 통한 e-Transformation 강화 방안
  • 환경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III.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1 절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2 절 우리나라 전자부품기업 S社의 IT화 현황IV. 주요 e-Transformation 성공 기업의 사례 분석제 1 절 분석의 의의 및 방법제 2 절 비전제 3 절 사업영역제 4 절 비즈니스 모델제 5 절 경영시스템V. 결 론제 1 절 전자부품기업의 e-Transformation 강화 전략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I. 서 론 제 1 절 문제의 제기20세기 후반 컴퓨터,

  • ERP개념 및 특징
  • 기업 내적.외적 연계, 그리고 각종 정보의 real-time 공급 및 분석이 기능하게 되어, 성과 및 효율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기업의 business를 최적화 시키게 됨.ERP의 출현배경E R PMega 경쟁시대글로벌 네트워크경쟁의 심화성숙된 사회업무의 복잡화정보량의 증대업무프로세스 기능의 복잡화정보시스템의 거대화스피디한 사회변화의 스피드비즈니스의 스피드정보기술의 발전하드웨어 비용 하락대용량 데이타의 축적 처리글로벌화글로벌 표준 비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는 파트너십과의 계약과 협약을 중심으로 상호이익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발전하여 왔다.제3자 물류업의 첫 번째 당사자는 운송업자와 공급업자이며 두 번째 당사자는 구매업자이다 그리고 세 번째 당사자는 제품생산에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아웃소싱 하는 물류활동에만 전념하는 중간자와 같은 역할만하는 기업이다. 제3자 물류업자와 고객과의 전략적 제휴는 종종 높은 성과를 가져온다. 물류서비스 제공업체를 파트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와 기업정보화
  • 유형의 비즈니스 영역을 창출하기도 했다.Ⅲ。 기업정보화정의 기업정보화는 기업이 자신의 특성과 산업의 환경 및 특성을 감안하여 기업의 비전과 전략적 방향 등에 부합되도록 정보기술 및 시스템적 요구사항을 구현해 나가는 과정 또는 그 같은 과정을 거쳐 구현된 기업의 시스템과 메커니즘 및 사업적 방식 등을 의미한다.범위 정보화의 대상은 기업의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모든 활동과 영역이 모두 포함된다. 기업의 입장에서 원자재와 부품,

  • [이비즈니스]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개념, 규칙,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발전, 실현과정,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 영향, 전망 분석
  • 화의 정착Ⅶ.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메가네트워크구축1. 메가 네트워크의 정의2. 메가 네트워크의 장점 및 기대 효과1) 기업 측면2) 소비자 측면Ⅷ.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영향1. 공급자와 소비자와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2. 비즈니스 형태에 미치는 영향3. 산업에 미치는 영향Ⅸ.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인터넷비지니스)의 전망1. 국내 e비지니스 환경 전망2. 닷컴기업들의 구조 조정과 오프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