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기업][문화][기업문화 개념][기업문화 분류]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의 분류, 기업문화의 의의, 기업문화의 요소, 기업문화의 영향요인, 기업문화의 직무만족, 기업문화의 국가별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문화의 개념

Ⅲ. 기업문화의 분류
1. 딜과 케네디의 분류
2. 해리슨의 기업문화 분류
3. 햄든-터너의 분류

Ⅳ. 기업문화의 의의

Ⅴ. 기업문화의 요소

Ⅵ. 기업문화의 영향요인

Ⅶ. 기업문화의 직무만족

Ⅷ. 기업문화의 국가별 사례
1. 미국
2. 일본
3. 유럽
1) 스웨덴
2) 네덜란드
3) 영국
4) 프랑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이 정치권력에 헌금을 할 때 우리는 그것을 정경유착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기업이 문화예술에 대하여 그 부에서 다소라도 공헌한다면 그것은 부의 사회환원이고 이 나라와 사회에 대한 공헌이라고 생각한다. 전자는 기업이 자기 사적인 영역에서 부를 더욱 확대하기 위한 것이고 후자는 사회적 공적인 영역에서 봉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화예술에 대한 공헌은 어떤 의미에서 부의 축적과정에서 이 사회를 살벌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었다면 그것을 완화하고 이 사회를 인간화하고 좀더 품위 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말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해 보면 인간생활이란 물질적 또는 생물학적인 삶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경쟁도 하고 싸우기도 하는 것이지만 한편으론 인간적인 삶을 위해서 쉬고 남을 돕고 즐겁고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면서 이 두 가지 삶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한다. 그것이 가장 건전한 인생이고 그런 사회야말로 건전한 사회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 … 중 략 … ≫




Ⅱ. 기업문화의 개념

기업문화란 한 기업체의 구성원들이 공유하는 가치관, 신념, 이념과 관습, 규범과 전통 그리고 지식과 기술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것으로 구성원 행동과 조직행동에 기본전제로 작용하는 공유가치라고 정의되고 있는데 최근 유행되고 있는 가치경영에서도 기업문화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강태희 외 1명(2010), 기업문화의 유형이 기업명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회
설빙(2009), 글로벌화 시대의 기업문화와 기업핵심역량에 관한연구, 우석대학교
이재학(2001), 기업문화와 조직유효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혜천대학
이희자(1991), 기업문화에 관한 이론적 고찰, 배화여자대학
장인순(2000), 한국의 기업문화 개발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최성림(2006), 중소기업의 기업문화와 경영혁신 성과 간의 관계, 안양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R D 프로젝트 성과지표
  • R&D 프로젝트 성과지표목 차Ⅰ.서 론3본 론Ⅱ.R&D 프로젝트의 개념5Ⅲ.R&D 성과지표6(1) 성과평가를 위한 성과지표(2) 지표의 성격(3) 지표의 종류Ⅳ.R&D 성과지표 국가별 사례9⑴ 미국의 ATP(첨단기술프로그램) (2) EUREKA 프로그램의 평가Ⅴ.R&D 성과지표 기업별 사례13(1) 국내 사례(2) 외국 사례Ⅵ.R&D 성과지표의 영향력17(1) 중요성(2) 지표의 특성에 맞는 사업 및 조직을 고려하게 함(

  • 사회과학 사회서비스
  • 영향을 주는 요소는 고령화 외에도 소득증가, 핵가족화 및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등을 포함한 사회문화적 요인들이 있다. 그러나 다양한 변수들 중에서 가장 현저하게 변화하는 부분은 고령화로 볼 수 있다. 즉, 복지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가장 빠른 증가를 보이는 부분이 노인 부분이다. 위 그림에서 나타나듯이, 일본의 사회복지지출 중에서 노인인구부양에 대한 지출은 매우 빠르게 상승하여, 1990년대에 들어서는 공공

  • [관광정책]우리나라 관광정책과 주요국가 관광정책
  • 분류 213. 관광정책의 형성 221) 의의 222) 의사결정과 정책형성 233) 관광정책의 형성과정 23Ⅴ. 관광정책 집행과정 271. 관광정책집행의 개념과 특성 271) 관광정책집행의 개념과 특성 272) 관광정책집행의 특성 282. 관광정책집행의 과정 281) 정책집행의 과정 282) 정책집행의 고려요인 283. 관광정책평가 291) 관광정책평가의 개념 292) 관광정책평가의 기준 293) 관광정책의 평가과정 29Ⅵ. 우리 나라 관광정책의 역사 301. 한국관광의 발전과정과 정책과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사례로 본 국제협상의 개념과 협상전략
  • 목 차제1장 국제협상이란 무엇인가제1절 국제협상의 성격 2p제2절 국제협상결과의 영향 요인 4p제3절 국제협상의 유형 - 9p제4절 국제협상의 절차 - 12p제2장 국제기업간 협상사례 연구제1절 포항제철과 유에스철강의 성공적 협상으로 인한 합작투자 - 14p제2절 LG전자 천진법인의 합작투자 협상 16p제3절 볼보와 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