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1. 아웃소싱의 이해
2. 아웃소싱의 효과
3. 아웃소싱의 활용분야
1) 생산분야의 아웃소싱
2) 마케팅 분야의 아웃소싱
3) 정보시스템 분야의 아웃소싱
4) 인적자원 아웃소싱
4. 아웃소싱의 실태
5. 아웃소싱의 장․단점
6. 아웃소싱의 전략

Ⅱ.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1. 경영전략 수립절차
1) 전략의 정의와 목적
2) 전략관리의 모형
3) SWOT 분석표 활용
2. 환경분석과 전략적 시사점
1) 기업환경의 변화
2) 정보환경의 변화
3) 벤처기술산업의 성장

Ⅲ.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1. 중요성
2. 종류
1) 구전 마케팅
2) 신문 간지
3) 지역경제지
4) 매스컴
3. 창업시 고려할 마케팅 전략

Ⅳ.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1. 회계의 개념
2. 기업경영에 있어서 회계의 중요성
1) 경영관리상의 중요성
2) 내부통제 수단으로서의 회계시스템
3) 외부보고용 자료제출시 회계자료 이용
4) 각종 세무신고 자료로서 회계자료
3. 회계의 방법
1) 회계처리의 기본시각
2) 회계처리의 기본계획 수립
4. 사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세무 기본상식
1) 사업자 등록관계
2) 사업자가 내야 할 세금의 종류는
3) 폐업시의 세무종결 절차
4) 세금을 제때 못 낼 때의 불이익
5. 경영분석
1) 분석방법
2) 분석내용
3) 분석의 필요성

Ⅴ.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1. 산업재산권 관리 개요
1) 산업재산권 관리의 필요성
2) 산업재산권의 중요성
2. 특허관리
1) 특허관리란
2) 특허관리의 효과
3) 특허관리의 단계별 업무
4) 외국의 특허관리
5) PM(Patent Map)
3. 중소기업의 특허관리
1) 중소기업의 특허전략
2) 지식재산권 보유시 장점
3) 중소기업의 특허관리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4. 특허분쟁에 대한 중소기업의 대응
5. 직무발명제도
1) 종업원 발명의 종류
2) 직무발명제도의 중요성
3) 보상의 종류

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1. 창업 성공의 행동 전략
2. 현저하게 큰 사업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공통적 특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1. 아웃소싱의 이해

-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의 일부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방식으로 외부화, 외부위탁, 외부조달, 외주 및 하청을 의미
- 미국의 경영학자 [프리할라드] 교수가 주창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로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
- 초기에 생산부문에서 시작한 아웃소싱은 물류, 인사, 회계, 관리는 물론이고 정보시스템 분야까지 확산되고 있고 미국의 26대 대기업 중 86%가 아웃소싱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아웃소싱을 하는 목적은 비용을 줄이고 핵심 사업에 기업의 제한된 자원을 집중시킴으로써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는 것으로 외부의 조직 또는 외부 기업체의 전문용역을 활용하여 처리하는 경영기법




≪ … 중 략 … ≫




Ⅱ.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1. 경영전략 수립절차

1) 전략의 정의와 목적

* 전략의 정의
- A. Chandler : “특정 기업의 장기적 목적과 목표를 결정하고 이것을 실현하기 위하여 각종 행위들을 수행하고 자원을 배분하는 것”
- 현대적 정의 : 현대 경영학에서 전략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경쟁적 우위를 달성하는 경쟁전략(competitive strategy)에 치중함

* 전략의 목적
- 매력적 사업 영역 파악
-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 요소 파악
참고문헌
김영문 외 1명, 벤처창업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과 제품브랜드에 대한 가치인식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2010
김현웅, 산업재산권의 기업화 촉진방안에 관한 연구: 특허발명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2003
남영호, 유왕진 외 3명, 대박창업 성공경영, 건국대학교출판부, 2010
윤인철, 이호 외 1명, Secret 창업성공, 크라운출판사, 2011
이규상, 환경변화와 기업의 유연성 향상전략 : 생산시스템 구축과 창업기업 아웃소싱을 중심으로, 목원대학교, 2003
최청림, 벤쳐창업과 경영전략, 한국정보기술학회,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