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점포창업]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창업]소자본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점포창업)의 요소, 소자본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점포창업)의 사업성 분석, 소자본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점포창업)의 자금, 소자본창업(소자본점포창업)의 단골확보 분석
-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고려사항,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사업계획서, 소자본점포창업(소점포창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원칙,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공간구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마케팅,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소매흡인력
- [창업마케팅][창업마케팅 지침][창업마케팅 고려사항][창업마케팅 전략]창업마케팅의 의의, 창업마케팅 유형, 창업마케팅 환경분석, 창업마케팅의 수립, 창업마케팅 지침, 창업마케팅 고려사항, 창업마케팅 전략
- [창업] 창업의 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 목차
-
Ⅰ. 서론
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Ⅲ.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격
1. 소점포사업이란
2. 점포의 위치가 중요
3. 개인적 관계가 중요
Ⅳ.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사업유형
1. 외향․사교형
2. 내향․소극형
3. 침착․연구형
4. 탐구․아이디어형
5. 우직․인내형
6. 고지식․원칙주의형
7. 저돌․추진형
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Ⅵ.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Ⅶ.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인테리어
1. 소점포 인테리어의 중요성
1) 소점포 인테리어의 실상
2) 국내 소상공업의 인테리어의 문제
3) 독립점포의 원-스톱서비스
2. 점포 디자인의 의의
1) 점포디자인의 개념
2) 점포디자인의 분류
3. 점포 디자인의 시대적 분류
4. 점포 디자인의 기본 요소
Ⅷ.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마케팅전략
1. 제품
2. 가격
1) 판매가
2) 가격전략
3) 가격결정 마케팅 목표
3. 유통
1) 유통경로
2) 중간상
3) 도매상과 소매상의 기능
4) 물적유통관리
4. 촉진
5. 마켓팅활동 목표
6. 지속적인 마켓팅활동
7. plan을 위한 SWOT 분석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공간조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보기 위해서는 시장을 한 점으로 보지 않고 시장지역으로 다룬다. 상업지역에 관한 일반이론의 모태는 지리학의 중심지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중심지이론은 ‘상품의 도달거리(range of goods)'와 ’임계거리(threshhold of goods)'의 개념에 입각하고 있는데, 도달거리란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기꺼이 가고자 하는 최대한의 거리를 말한다. 이 거리는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최대거리이기도 하다. 임계거리는 상품의 지속적인 영업이 가능하도록 지역에 존재해야 하는 최소한의 소비인구를 포함하는 지역의 반경을 의미한다. 따라서 상점의 입지가 정당화되기 위해서는 상품의 도달거리가 임계거리보다는 멀어야 함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창업을 정의하여, ‘창업이란 창업자가 이익을 얻기 위하여 자본을 이용하여 사업아이디어에서 설정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조직 또는 시스템을 설립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을 분해해 보면, 창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윤추구이고, 기업을 설립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는 창업자(인적 요소), 자본(물적 요소), 사업아이디어(목표 요소)이다. 여기에서 창업자, 자본, 사업아이디어를 창업의 3요소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문병석(2012), 글로벌시대의 소자본 창업경영론, 공동체
○ 변명식(1998), 소자본 창업 전략에 관한 연구, 장안대학
○ 신금순(2002), 소자본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조경동(2004), 소자본 기업창업론, 형설출판사
○ 조준희 외 1명(2011), 소자본 창업의 경영성과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한경영학회
○ 정두식 외 1명(2009), 소자본 상공인들의 창업기회 원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