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점포창업]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Ⅲ.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격
1. 소점포사업이란
2. 점포의 위치가 중요
3. 개인적 관계가 중요

Ⅳ.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사업유형
1. 외향․사교형
2. 내향․소극형
3. 침착․연구형
4. 탐구․아이디어형
5. 우직․인내형
6. 고지식․원칙주의형
7. 저돌․추진형

Ⅴ.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지침

Ⅵ.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성공조건

Ⅶ.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인테리어
1. 소점포 인테리어의 중요성
1) 소점포 인테리어의 실상
2) 국내 소상공업의 인테리어의 문제
3) 독립점포의 원-스톱서비스
2. 점포 디자인의 의의
1) 점포디자인의 개념
2) 점포디자인의 분류
3. 점포 디자인의 시대적 분류
4. 점포 디자인의 기본 요소

Ⅷ.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마케팅전략
1. 제품
2. 가격
1) 판매가
2) 가격전략
3) 가격결정 마케팅 목표
3. 유통
1) 유통경로
2) 중간상
3) 도매상과 소매상의 기능
4) 물적유통관리
4. 촉진
5. 마켓팅활동 목표
6. 지속적인 마켓팅활동
7. plan을 위한 SWOT 분석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재화와 서비스를 공급하는 공간조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보기 위해서는 시장을 한 점으로 보지 않고 시장지역으로 다룬다. 상업지역에 관한 일반이론의 모태는 지리학의 중심지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
중심지이론은 ‘상품의 도달거리(range of goods)'와 ’임계거리(threshhold of goods)'의 개념에 입각하고 있는데, 도달거리란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기꺼이 가고자 하는 최대한의 거리를 말한다. 이 거리는 판매자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최대거리이기도 하다. 임계거리는 상품의 지속적인 영업이 가능하도록 지역에 존재해야 하는 최소한의 소비인구를 포함하는 지역의 반경을 의미한다. 따라서 상점의 입지가 정당화되기 위해서는 상품의 도달거리가 임계거리보다는 멀어야 함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소점포창업(소자본점포창업, 소자본창업)의 정의

창업을 정의하여, ‘창업이란 창업자가 이익을 얻기 위하여 자본을 이용하여 사업아이디어에서 설정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는 조직 또는 시스템을 설립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을 분해해 보면, 창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윤추구이고, 기업을 설립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는 창업자(인적 요소), 자본(물적 요소), 사업아이디어(목표 요소)이다. 여기에서 창업자, 자본, 사업아이디어를 창업의 3요소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문병석(2012), 글로벌시대의 소자본 창업경영론, 공동체
○ 변명식(1998), 소자본 창업 전략에 관한 연구, 장안대학
○ 신금순(2002), 소자본창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조경동(2004), 소자본 기업창업론, 형설출판사
○ 조준희 외 1명(2011), 소자본 창업의 경영성과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대한경영학회
○ 정두식 외 1명(2009), 소자본 상공인들의 창업기회 원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 창업 단계와 창업자금 조달 및 사업계획서 작성 분석
  • 소점포 사업)1) 상품의 종류와 재고 수준2) 외부 장식3) 내부 장식4) 기타5) 소요 인력6) 내부 레이아웃7) 소요 자금 추정참고문헌Ⅰ. 개요우리는 종종 성공한 창업기업가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예외적인 성공을 동경하지만 무엇이 그러한 성공을 가능하게 했는가에 대해서는 거의 아는 것이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몇 가지 핵심적인 의문들을 제기하게 된다. 과연 야심이 강한 창업기업가들은 어떻게 그들에게 유리한 조건들을 만들어 낼 수

  • [영남대]창업길라잡이 1~14 주차 중간 기말 입니다.
  • 조건부적합-자연환경 및 공해규제-공장건설의 지연-기타 계획사업에 대한 위협요소 등 10.창업자의 고객관리1. 서비스2. 정보화3. 이벤트4. 다양한정보5. 사은품증정6. 고객과의 약속 ★퀴즈 *대역법은 상급자가 퇴직, 이직, 휴직등으로 공석이 될 것에 대비하여 직속 상급자의 담당업무를 미리 맡겨 훈련시키는 방법이다.10주차 창업기업의 경영과 업무관리 창업기업의 인력관리벤치마케팅 전략창업윤리창업관련 정보의 수집경쟁

  • [경영학원론] 태창가족
  • 창업비용은 많이 들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프랜차이즈의 마케팅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점은 본사에 의해 마케팅 활동이 펼쳐지거나 지시가 내려진다. 따라서 본사에 따라서 그들의 마케팅 기법과 그에 따른 매출액의 증감이 좌우된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입지 선정에 있어서는 상가지역/역세권을 선호하고 프랜차이즈마다 다르지만 광고보다는 인지도를 중시여기고 차별화 전략도 사용하지만 개인 외식사업에 비해 가격우위

  • [광고의이해] 경기불황일때의광고형태및사례
  • 분석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독일이 황금률은 아닙니다만은 더 좋은 유럽국가나 아시아의 다른나라 또는 동 서의 다른나라의 예를 검토하고 많은 교훈을 배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국규제 에 대해서 다시한번 검토하고 개선해야할 여지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경 쟁이 확대되게 되면, 소비가 늘어나게 되고 광고에 대한 개선도 이루어지게 될 것이며, IMF 극 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

  • [경영학](주)태창가족의 역발상 경영
  • 창업비용은 많이 들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프랜차이즈의 마케팅 대부분의 프랜차이즈점은 본사에 의해 마케팅 활동이 펼쳐지거나 지시가 내려진다. 따라서 본사에 따라서 그들의 마케팅 기법과 그에 따른 매출액의 증감이 좌우된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입지 선정에 있어서는 상가지역/역세권을 선호하고 프랜차이즈마다 다르지만 광고보다는 인지도를 중시여기고 차별화 전략도 사용하지만 개인 외식사업에 비해 가격우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