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정보는 HWP자료 위주로 정리되었습니다.
PPT(발표용)자료와 함께 ZIP으로 묶여 있습니다
HWP-15P, PPT-8P
목차
Ⅰ. 서 론
Ⅱ. nike 의 연혁
Ⅲ.일반적인 국제경영 전략
Ⅳ. nike의 국제경영전략의 특징
Ⅴ. nike의 장점
Ⅵ.최근의 nike의 문제점과 대책
Ⅷ.결 론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은 전통적으로 다국가 전략을 가지고 외국에 있는 공장을 관리하였다. 이를 통하여 개개의 자회사가 서로 다른 국가 시장에서 독립적으로 경쟁할 수 있었다. 다국적 기업의 본사는 재고관리와 상표명을 포함한 몇 가지 마케팅 정책을 조절하고 R&D나 부품을 중앙집권화 하는 방식을 펼친다. 각각의 자회사는 전략적 사업단위처럼 움직이며 시장의 가능성에 따른 수익과 성장에 공헌하도록 기대되어 진다. 때로는 분권화 정책이 채택되어 해당 국가의 지역화 요구를 충족시키거나 또는 본사로부터 지역 자율권을 얻기 원하는 자회사 경영자의 바램을 만족시키기도 한다. 즉 대부분의 기업은 국제화의 단계 중 3단계에서 국내 생산에 따르는 비용이 증가하는 등 국내 생산의 어려움이 증대됨에 따라서 생산활동의 일부를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나타나게 된다. 그런데 기업의 국제화를 위해서 생산활동의 일부를 해외로 이전할 때 보통 공장을 직접 설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nike나 리복의 경우는 자체적은 완제품 생산공장을 만들지 않는다. 따라서 공장완공을 위한 막대한 초기투자비가 거의 들지 않으며 따라서 투자비에 대한 회수기간이 빨라질 수 있고 수요에 변화에 따라서 얼마든지 탄력적으로 생산 품목을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만일 공장을 가지고 있다면 생산설비의 교체와 갑작스러운 생산의 축소에 방법으로 능동적으로 대처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기업 NIKE 나이키 경영전략
  • 경영 전략오늘날과 같은 글로벌 경제체제하에서 한 기업이 모든 것을 직접 소유하고 생산하는 전통적인 사업방식으로 더 이상 효과적인 경쟁이 불가능- 즉, 아웃소싱은 글로벌 경제체제에 발맞춰 가기 위한 글로벌 경영전략의 방식중의 하나라 할 수 있다.◈ Gloval 경영 전략③ OEM 생산 전략- 주문자 상표부착생산- 미국에서의 높은 생산비용 → 대만과 한국에 있는 하청업체- 나이키는 마케팅과 판매활동만을 수행하는 국제분업체제에 기초- 우리

  • [국제경영] 가치사슬을 통해 본 나이키
  • 나이키(Nike)로 바꾼다. 주 활동『1』 NIKE 하부▶ 주식 심볼 NIKE - 1980년 뉴욕 증시에 상장▶ 추방자 프로그램 - 본사의 스텝진 들을 해외공장에 상주시키며 제품의 질을 감시, 감독하며 첨단 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청공장과 본사간의 각종 정보교환을 활발히 진행한다. 품질관리 못지않게 현지 생산 공장들과의 원활한 관계도 강조한다. 우선 생산 공장의 업무환경을 주변의 토착기업들보다 월등히 향상시키는데 주력한다. 하청계약서에 국제표준보

  • [조직이론]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과 목 명 : 조 직 이 론- 순 서 -1. 소 개 2. 조직의 변화3. 나이키의 현재 조직 구조4. 조직 문화5. 참고 문헌1. 기 업 소 개 1) 창 립 자 미국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

  •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 다국적 기업 나이키(Nike)의 조직분석- 순 서 -1. 소 개 2. 조직의 변화3. 나이키의 현재 조직 구조4. 조직 문화5. 참고 문헌1. 기 업 소 개 1) 창 립 자 미국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설립으로 시작되었으며, 창립 첫 해의 매출은 8,000달러였다. 1972

  • [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안
  • 전략을 기반으로 온라인을 통해 어떻게 판매를 하고 기존의 인터넷 유통업에서 강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다른 업체를 이기기 위한 새로운 전력이 더욱 필요하다.www.abcmart.comwww.abcmartkorea.comwww.abcmart.co.krwww.lesmoremall.comwww.koca.or.krwww.donga.comwww.seoul.co.krwww.hankyung.comwww.chosun.com www.fnnews.com 인터넷 마케팅.COM - 김문태, 김용호, 정기호, 학현사, 2008 카테고리 킬러 ABC마트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인터넷 마케팅 - 이문규 외, 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