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1) 로열티 마케팅의 개념
2) 판매빈도 증대방안
3) 로열티(Royalty) 증대방안
4)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2. 인터넷 시대와 마케팅
1) 마케팅 페러다임의 변화
2) 1대1 마케팅의 특징
3)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3. 브랜드 마케팅
1) 브랜드의 개념
2) 브랜드 매니지먼트(Brand Management)
3)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
Ⅲ.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Ⅳ.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1. 필요의 발견과 충족
1) 3가지 수준의 마케팅 활동
2) 기업은 얼마나 넓은 시장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가
3) 개별고객 수준의 마케팅
2. 마케팅 경영관리 과정의 주요 단계
1) R
2) STP
3) MM
4) I
5) C
Ⅴ.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Ⅵ.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캐즘 이후 기업의 목적은 본격적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이는 캐즘 이전의 조직에 요구되는 사항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초기시장을 형성하는 대가는 기술,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합쳐 생산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시키고 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검증하는 것이다. 초기시장은 결국 수요를 측정해보는 잣대일 뿐 이익의 원천이 되지 못한다. 또 그것을 기대할 수도 없었다. 초기시장 기업들은 돈을 버는데 집중하도록 강요당하기 안는다. 또 기업률 스스로도 돈을 버는데 목적을 두지 않는다. 이는 매우 큰 의미를 담고 있다. 대부분의 경영이론은 이익실현에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익실현의 동기가 나타나지 않으면 사람들은 ‘금전적인 약속’을 하게 된다. 그러나 정작 사람들은 그 약속의 결과를 미래 생각해보지도, 또 그렇게 하려하지도 않는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1) 로열티 마케팅의 개념
-디지털 경제 - 소비자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
-과거 수동적 관객으로서의 고객이 아니라 기업 가치의 공동 창조자로서의 능동적 참
여 고객
-고객 중심(Customer-Centric)
-브랜드의 중요성 확대 - 소비자의 선택을 유발할 수 있는 브랜드 파워
-브랜드 이미지의 일방적인 제시와 유도를 거부 - 양방향의 경험에 기반한 브랜드전략
-소비 패턴의 변화 -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고 판단하고 구매 결정
-고객에 초점 - 얼마나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는가?
- 참고문헌
-
- 구현서(2002), 벤처기업의 마케팅 능력 향상에 관한 연구, 인덕대학
- 박명호 외 3명(2007), 벤처기업의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 윤기창(2009), 한국 벤처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학회
- 윤기창 외 1명(2009), 한국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정도와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 이성택(2001),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 홍순길(1999),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 KAIS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캐나다 IT정책과 IT기술기반, 인터넷 비즈니스 제안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의미, 분류,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미국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방향
- [창업기업][사업계획서][세무혜택][재무제표][경영전략]창업기업의 형태, 창업기업의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의 세무혜택, 창업기업의 창업자, 창업기업의 장부기록, 창업기업의 재무제표,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리더십] 역대 대통령 리더십분석
- [공정무역]커피 불공정 무역에 대한 해결방안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