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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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1) 로열티 마케팅의 개념
2) 판매빈도 증대방안
3) 로열티(Royalty) 증대방안
4)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
2. 인터넷 시대와 마케팅
1) 마케팅 페러다임의 변화
2) 1대1 마케팅의 특징
3)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
3. 브랜드 마케팅
1) 브랜드의 개념
2) 브랜드 매니지먼트(Brand Management)
3)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

Ⅲ.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Ⅳ.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1. 필요의 발견과 충족
1) 3가지 수준의 마케팅 활동
2) 기업은 얼마나 넓은 시장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가
3) 개별고객 수준의 마케팅
2. 마케팅 경영관리 과정의 주요 단계
1) R
2) STP
3) MM
4) I
5) C

Ⅴ.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Ⅵ.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캐즘 이후 기업의 목적은 본격적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이는 캐즘 이전의 조직에 요구되는 사항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초기시장을 형성하는 대가는 기술,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합쳐 생산 가능한 제품으로 전환시키고 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을 검증하는 것이다. 초기시장은 결국 수요를 측정해보는 잣대일 뿐 이익의 원천이 되지 못한다. 또 그것을 기대할 수도 없었다. 초기시장 기업들은 돈을 버는데 집중하도록 강요당하기 안는다. 또 기업률 스스로도 돈을 버는데 목적을 두지 않는다. 이는 매우 큰 의미를 담고 있다. 대부분의 경영이론은 이익실현에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익실현의 동기가 나타나지 않으면 사람들은 ‘금전적인 약속’을 하게 된다. 그러나 정작 사람들은 그 약속의 결과를 미래 생각해보지도, 또 그렇게 하려하지도 않는다




≪ … 중 략 … ≫




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

1) 로열티 마케팅의 개념

-디지털 경제 - 소비자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
-과거 수동적 관객으로서의 고객이 아니라 기업 가치의 공동 창조자로서의 능동적 참
여 고객
-고객 중심(Customer-Centric)
-브랜드의 중요성 확대 - 소비자의 선택을 유발할 수 있는 브랜드 파워
-브랜드 이미지의 일방적인 제시와 유도를 거부 - 양방향의 경험에 기반한 브랜드전략
-소비 패턴의 변화 -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고 판단하고 구매 결정
-고객에 초점 - 얼마나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는가?
참고문헌
- 구현서(2002), 벤처기업의 마케팅 능력 향상에 관한 연구, 인덕대학
- 박명호 외 3명(2007), 벤처기업의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 윤기창(2009), 한국 벤처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학회
- 윤기창 외 1명(2009), 한국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정도와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 이성택(2001),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전주대학교
- 홍순길(1999), 벤처기업의 마케팅 전략, KA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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