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치아노 베네통][베네통][경영]루치아노 베네통의 연혁, 루치아노 베네통의 경영방식, 루치아노 베네통의 성공요인, 루치아노 베네통의 광고, 루치아노 베네통의 물매운동, 루치아노 베네통의 사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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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루치아노 베네통의 연혁

Ⅲ. 루치아노 베네통의 경영방식

Ⅳ. 루치아노 베네통의 성공요인

Ⅴ. 루치아노 베네통의 광고

Ⅵ. 루치아노 베네통의 물매운동

Ⅶ. 루치아노 베네통의 사업전략
1. 물류 시스템의 전략
1) QR의 정의
2) QR의 생성배경
3) QR의 기대효과
4) 베네통의 QR
2. 생산시스템에서의 전략
1) 후 염색기법
2) 전략적 지연(Postponement)
3. 마케팅 시스템에서의 전략
1) 메가스토어
2) 유통과정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 의류시장은 외국의 유명브랜드의 수입증가로 국내 의류업계간의 경쟁상황을 더욱더 심화시키고 있다. 그 동안 SS 패션은 의류시장의 선두주자로써 국내의 경쟁의류업계로부터 저 가격 공세, 중저가 의류시장의 급속한 성장, 판촉활동 강화 등으로 많은 타격을 받았고 외국의 유명 브랜드 의류의 국내시장 침투는 세계적 명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광고 확대, 고가 제품 공세, 수준 높은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 오랜 역사의 노하우로 국내 의류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단기간 내에 전반적인 의류경기의 회복은 불투명하게 보인다. 경기침체에 따른 고용의 악화와 임금인상의 둔화 및 금융실명제 실시에 따라 세금부담이 증가하여 민간소비가 둔화되고, 소비심리의 위축에 따라 소비자가 충동구매를 자제, 중저가 제품 및 할인된 고가품 위주의 실속 구매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루치아노 베네통의 연혁

1955년 ‘트레조리’라는 이름으로 처음으로 스웨터를 판매하게 되었다. 그로부터 5년 후 올림픽 구경을 하러 로마에 왔을 때 선명한 색의 국기들, 활동적인 유니폼을 걸친 여러 인종의 선수들, ‘아름다운 색채, 약동하는 문화, 캐쥬얼 한 스포츠웨어’ 정확히 5년 전, 사업을 시작할 때에 그 이미지와 딱 맞아떨어지는 광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마음에 그렸던 아이디어가 바로 이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그 후 ‘트레조리’를 자신들의 성을 따서 ‘베네통 주식회사’로 정식 발족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진홍(2007) / 사회적 이슈 광고가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베네통 광고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라이터스 편집부(2005) / 별난 광고 속에 담긴 기업가치-베네통 이야기, 라이터스
루치아노 베네통 저, 김창남 역(2003) / 베네통과 시세이도 젊음에게 말한다, 생각의나무
루치아노 베네통 저, 백창현 역(1993) / 베네통 이야기, 명진출판사
조혜덕(2011) / 명품의 조건, 아트북스
해리엇 워슬리 저, 김지윤 역(2012) / 패션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SEED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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