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경영자][기업]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개념, 유형,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위치, 신조,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정신, 자질론,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인력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개념

Ⅲ.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유형
1. 개인적 성취가 타입
2. 뛰어난 판매자 타입
3. 진정한 관리자 타입
4. 전문적인 아이디어 창출자 타입

Ⅳ.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위치

Ⅴ.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신조

Ⅵ.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정신

Ⅶ.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자질론
1. 페이욜(H. Fatol)의 자질론
2. 테일러(F.W. Taylor)의 자질론
3. 드럭커(P.F. Drucker)의 자질론

Ⅷ.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인력확보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Finkelstein은 파워(power)를 구조적 파워(structural power), 소유 파워(ownership power), 전문가 파워(expert power), 권위 파워(prestige power)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3개산업 1,763명의 최고경영진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자 개인이 소유하는 파워(power)의 정도를 분석함으로서 그들이 조직의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백윤정(1997)은 국내 제조분야 40개 산업의 73개 기업, 261명의 이사급이상 경영진을 대상으로 하여 최고경영진의 지식특성과 대외연결능력이 조직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이들의 관계가 최고경영진이 산업에 대하여 가지는 자유재량의 정도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규명하였다. 이 논문은 ‘정부’라는 환경변수를 고려하여 독립변수로는 대외연결능력, 조절변수로는 자유재량의 정도를 고려하였다는 점을 특징으로 들 수가 있다.




≪ … 중 략 … ≫




Ⅲ.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유형

1. 개인적 성취가 타입

1) 성취에 대한 욕구
2) 평가에 대한 욕구
3)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자 하는 욕구
4) 개인적인 강렬한 창의성
5) 그들의 조직에 대한 개인적인 강렬한 헌신
6) 개개인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믿음
7) 업무는 타인의 목표가 아닌 자신의 목표에 의해서 수행 되어야 한다는 믿음
참고문헌
김태형(2010) / 기업가의 탄생, 위즈덤하우스
비즈니스위크 저, 박혜숙 역(2009) / 위대한 기업가, 행간
우베 장 호이저 저, 이온화 역(2005) / 신화가 된 기업가들, 지식의숲
이영직(2012) / 슘페터가 들려주는 기업가 정신 이야기, 자음과모음
피터 드러커 저, 이재규 역(2004) /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한국경제신문사
한정화(2011) / 회사의 미래를 결정짓는 기업가 정신의 힘, 21세기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의 사회 환원도 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여기에는 기업별 후원활동, 공익법인 설립 시 사재 출연, 온라인을 통한 사회공헌기금 모금 등이 포함된다.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의 경우 기부사이트인 해피빈 개설 등을 통해 90억원 이상을 온라인으로 모금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소프트웨어 업체들의 프로그램 무료 배포 등도 여기에 해당한다. 안철수 연구소, 한글과 컴퓨터 등이 이같은 활동을 펴고 있다. 현재 벤처기업인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사회재

  • 경영 위기를 타파할 경영혁신의 필요성
  • Index1. 왜 경영 혁신인가?2. 정부차원의 경영혁신3. 공기업의 경영혁신4. 일반기업의 경영혁신5. 공공기관의 경영혁신6. 정리1. 도대체 왜 경영혁신인가?한치 앞을 알 수 없는 경제 위기 상황을 기회로 바꾸기 위한 방법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는 현재 모든 기업가, 경영인들 사이의 화두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포인트인 기업의 경영 혁신(革新)에

  • [자기소개서]기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시
  • 의사, 발명가는 아닐지라도 무엇인가 인류의 발전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마음은 변치 않았습니다. 이러한 저에게 국가의 100년을 계획하는 교육사업은 그 무엇보다도 의미 있는 일이기에 교원은 저의 어린 시절 꿈을 이룰 수 있고,저의 능력과 신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기업 경영의 핵심은 인력운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인 정신을 갖춘 창조적인 인재가 현재의 교원을 일구어낸 원동력이라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기업 경영에서

  • [인사관리] 유한양행 인사관리 분석
  • 의 독립을 위해 활동하였다.광복 후에는 교육사업에도 심혈을 기울여 나라의 근대화에 필수적인 기술 인력의 양성을 위해 사재를 헌납하여 유한공업고등학교를 설립, 우수한 인재를 배출시키고 오늘의 유한대학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박사는 1971년 76세를 마지막으로 그의 재산 전부를 공익법인에 기증하는 등 평생을 기업이윤의 사회환원 정신을 몸소 실천한 참 기업인이었다.이처럼 유 박사는 유한양행 창립을 통해 일본인들이 득세하

  • [CEO비교분석] 삼성그룹 `이건희`와 전대우그룹 `김우중` CEO의 성격비교분석
  • 목차 제1장 서론1. 주제선정이유2. 에니어그램의 정의제2장 에니어그램1. 에니어그램과 조직유형2. 에니어그램 유형에 따른 일하는 스타일3. 9가지 성격, 9가지 사람1)각 타입의 좋은 상태와 나쁜 상태 2)유명인사들의 타입별 분류 3)잘못된 테스트결과 요인제3장 기업가 분석1. 이건희 前삼성그룹 회장 - 에니어그램 제 5유형1)성장배경 -집안환경과 학창시절을 중심으로2)사례로 보는 이건희 2. 김우중 前대우그룹 회장 - 에니어그램 제 3유형1)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