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연혁,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현지화, 정보화,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 기술이전,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Ⅲ.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연혁

Ⅳ.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현지화
1. 현지화의 단계
2. 현지화 전략 방법
1) 수출
2) 라이센싱(Licensing)
3) 프랜차이징(Franchising)
4) 합작회사 설립
5) 자기소유의 자회사 설립
3. 현지화 전략의 방향
4. 현지화 전략 성공 요인

Ⅴ.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정보화
1. 경영전략의 변화
2. 기업조직의 변화
1) 수평적 분산
2) 내부조직의 변화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의 형성

Ⅵ.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

Ⅶ.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기술이전
1. 사업내 활동의 유사성이 전문기술의 공유에 충분할 만큼 의미가 있다
2. 기술이전은 경쟁우위에 중요한 활동들을 포함한다
3. 이전된 기술을 받아 들이는 사업단위에 대하여 가치있는 경쟁우위의 근원이 된다

Ⅷ.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
1.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차별화전략의 결정요인
2. 국제광고전략과 해외시장 세분화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급속하고 단절적인 환경변화를 겪게 될 시대에 우리기업들이 지속적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인사모델은 어디서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다만, 각 기업들이 추구하는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의 달성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각사의 입장에서 나름대로 전략적 인사관리 모델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Treacy와 Wiersma는 기업들이 미래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운영효율성(Operational Excelence)과 제품리더십(Product Leadership), 고객친밀성(Customer Intimacy)라는 3가지 길을 제시하고 있다. 각 기업들이 3가지 모든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 3가지 모두를 잘 할 수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각 기업은 자기기업의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을 선택하고 그 전략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 … 중 략 … ≫




Ⅱ.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기업전략의 유형은 조직내부의 원가와 품질관리 등에 초점을 둔 원가우위전략(cost leadership strategy)과 시장에서의 제품차별화에 초점을 둔 제품차별화전략(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으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Porter의 전략유형은 많은 후속연구들에서 인용되어 검증된 것이다.
기업전략에 대한 많은 연구들을 보면, ① 경쟁전략과 경영성과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② 경쟁전략과 기업의 조직내부적 상황요인에 따른 적합성 여부가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③ 외부환경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④ 경쟁전략과 관리회계시스템의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등이 전략연구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구자원 외 1명(2010), 메커니즘 경영전략, 한국경영학회
김달곤(2009), 경영전략에 따른 성과측정시스템 특성의 차이분석, 대한회계학회
김태성 외 1명(2011),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박태현 외 1명(2012), 경영전략, 경영혁신, 전략적 관리회계시스템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 한국회계학회
이창대 외 1명(2010), 경영전략, 조직문화, 경영혁신유형간의 관련성과 인과관계 연구, 대한회계학회
정의교 외 3명(2010), 경영전략연구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사관리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기술의 활용에 있으며. 무엇보다도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의지가 필요.- 국내 할인점들의 경우, 경쟁적으로 SCM을 도입하여 가시적 효과를 보기 시작한 단계 로. 향후 기업별 특성에 맞는 시스템으로 전환이 필요 CRMCRM은 향후, 할인점 사업의 중요한 경쟁적요소로, 시스템의 구축보다는 시스템의 활용 적인 관점에서 접근- 업태 특성상 Low Cost를 추구하는 할인점으로서는 백화점 수준의 고객 개인별 관리 를 실시하기는 현실적으로 곤란.- 하지만. 고객

  • [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 광고까지 방영될 정도다. 대만 게임업체들이 규모나 자금력에서는 한국 업체를 앞지른다. 이것을 가지고 한국 등 해외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입장에서 개발보다는 마케팅 물량공세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온라인게임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통신업체, 창투사, 건설업체, 부동산업체 등 게임과 이해관계가 없는 업체들도 속속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사업에 손을 대고 있다. 이 때문에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 [경영학]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
  • 기술적 환경03 내부환경분석3-1 핵심기술(1) 가치창조(2) 차별적 우위(3) 희소성(4) 서비스 연동(연계)3-2 유형자원3-3 무형자원(1) 특허권(2) 저작권(3) 노하우04 포터의 산업환경분석4-1 기존기업간의 경쟁4-2 대체재의 위협4-3 신규진입자의 위협4-4 공급자의 교섭력4-5 구매자의 교섭력05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제시5-1 전략제시01 싸이월드 소개1-1 선정동기1-2 창립배경과 목적1-3 주요연혁1-4 해외진출현황1-5 창업자의 경영철학1-6 싸이월드 서비

  • [기업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의, 연혁,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주제설정, 표준화,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보화, 세계화,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국제화, 한류화 분석
  •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의, 연혁,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주제설정, 표준화,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보화, 세계화,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국제화, 한류화 분석Ⅰ. 서론Ⅱ.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의Ⅲ.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연혁Ⅳ.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주제설정Ⅴ.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표준화Ⅵ. 기업전략(경영전략, 사업전략)의 정보화1. 경영전략의 변화2.

  • [pr원론] 삼성전자 홍보전략
  • 국제화와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현재 국내기업들의 나아갈 방향을 재조명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하였다. 첫째, 삼성의 PR전략과 조직을 살펴보기에 앞서, 생소한 용어나 광고 등의 타 개념과 혼동되는 것을 막기 위해 PR의 개념과 역할을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둘째, 삼성전자가 다음에 언급될 전략들을 채택하게 된 배경을 살펴봄으로써, 삼성전자라는 조직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그로부터 파생된 전략들을 좀 더 쉽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