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업전략]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연혁,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현지화, 정보화,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 기술이전,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Ⅲ.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연혁
Ⅳ.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현지화
1. 현지화의 단계
2. 현지화 전략 방법
1) 수출
2) 라이센싱(Licensing)
3) 프랜차이징(Franchising)
4) 합작회사 설립
5) 자기소유의 자회사 설립
3. 현지화 전략의 방향
4. 현지화 전략 성공 요인
Ⅴ.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정보화
1. 경영전략의 변화
2. 기업조직의 변화
1) 수평적 분산
2) 내부조직의 변화
3) 인사관리
4) 지역내 네트워크의 형성
Ⅵ.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해외진입
Ⅶ.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기술이전
1. 사업내 활동의 유사성이 전문기술의 공유에 충분할 만큼 의미가 있다
2. 기술이전은 경쟁우위에 중요한 활동들을 포함한다
3. 이전된 기술을 받아 들이는 사업단위에 대하여 가치있는 경쟁우위의 근원이 된다
Ⅷ.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국제광고
1.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차별화전략의 결정요인
2. 국제광고전략과 해외시장 세분화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급속하고 단절적인 환경변화를 겪게 될 시대에 우리기업들이 지속적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인사모델은 어디서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다만, 각 기업들이 추구하는 기업문화와 경영전략의 달성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각사의 입장에서 나름대로 전략적 인사관리 모델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Treacy와 Wiersma는 기업들이 미래 경쟁우위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운영효율성(Operational Excelence)과 제품리더십(Product Leadership), 고객친밀성(Customer Intimacy)라는 3가지 길을 제시하고 있다. 각 기업들이 3가지 모든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급속한 환경변화 속에서 3가지 모두를 잘 할 수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각 기업은 자기기업의 특성에 맞는 경영전략을 선택하고 그 전략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 … 중 략 … ≫
Ⅱ. 경영전략(기업전략, 사업전략)의 유형
기업전략의 유형은 조직내부의 원가와 품질관리 등에 초점을 둔 원가우위전략(cost leadership strategy)과 시장에서의 제품차별화에 초점을 둔 제품차별화전략(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으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Porter의 전략유형은 많은 후속연구들에서 인용되어 검증된 것이다.
기업전략에 대한 많은 연구들을 보면, ① 경쟁전략과 경영성과와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② 경쟁전략과 기업의 조직내부적 상황요인에 따른 적합성 여부가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 ③ 외부환경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④ 경쟁전략과 관리회계시스템의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등이 전략연구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구자원 외 1명(2010), 메커니즘 경영전략, 한국경영학회
김달곤(2009), 경영전략에 따른 성과측정시스템 특성의 차이분석, 대한회계학회
김태성 외 1명(2011),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박태현 외 1명(2012), 경영전략, 경영혁신, 전략적 관리회계시스템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 한국회계학회
이창대 외 1명(2010), 경영전략, 조직문화, 경영혁신유형간의 관련성과 인과관계 연구, 대한회계학회
정의교 외 3명(2010), 경영전략연구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사관리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