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M커머스(엠커머스)시장, 아시아의 영상산업시장, 아시아의 IT(기술정보화)시장, 아시아의 금융시장, 아시아의 셀룰러/PCS시장, 아시아 모바일핸드셋시장, 아시아 전자상거래시장, 아시아 게임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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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아시아의 M커머스(엠커머스)시장

Ⅲ. 아시아의 영상산업시장

Ⅳ. 아시아의 IT(기술정보화)시장
1. 금융위기 이후 소프트웨어 분야 성장하고 있음
2. 소프트웨어 제품은 양분되어 있음
3. 시큐리티 관련시장 성장이 전망됨
4. SI 분야는 아직 초기단계임
5. 컨텐츠 제공의 포탈사이트 증가 추세에 있음

Ⅴ. 아시아의 금융시장

Ⅵ. 아시아의 셀룰러/PCS시장

Ⅶ. 아시아의 모바일핸드셋시장

Ⅷ. 아시아의 전자상거래시장

Ⅸ. 아시아의 게임시장
1. 중국, 게임기 수입금지령에 따른 침체 가속화
2. 국가 전체적인 불경기, 대만
3. 뜨거운 PC방의 열풍, 홍콩
4. 틈새를 노려라, 동남아시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신기술에 따른 민간 기술혁신체제(PIS)는 이제 국가와 국경을 문제 삼지 않으며, NIS 하부구조를 주도하게 되었다. 또한 공공부문은 이러한 민간 기술혁신체제의 주도성을 당연시 할 뿐만 아니라 이를 지원하고 있다. 종래의 NIS에서는 투자결정의 불확실성 때문에 민간기업이 PIS를 구축하는데 많은 문제점들을 겪어야만 했다. 그리고 이러한 불확실성에 대응해 나간 나름의 방식에 따라 동아시아 국가별 독특한 PIS가 생겨났다. 그러나 신기술 체제의 PIS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양상이 나타난다.
비록 국경을 넘나드는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R&D 투자자금의 유동적인 공급으로 인해 소규모 벤처기업들이 은행과 주식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쉽게 IT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 … 중 략 … ≫




Ⅱ. 아시아의 M커머스(엠커머스)시장

Yankee Group에 따르면 아/태 지역의 M-Commerce 시장은 GPRS와 3G로의 이행이 기술적 문제나 비즈니스 또는 보안 문제로 인해 지체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동 지역 6명 중 1 명은 무선단말기를 소지하고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아/태 지역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거의 7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참고문헌
◇ 심상천(2007), 아시아 7개국 정보화수준비교를 통한 IT 협력에 대한 연구, 아시아·유럽미래학회
◇ 유승훈(2003), 아시아 국가에서의 IT와 경제발전, 한국아시아학회
◇ 이응권 외 1명(2003), 모바일 커머스의 소비자 서비스 향상 방안 연구, 한국아시아학회
◇ 이종하(2011), 아시아 금융 및 통화통합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 임학진(2010), 전자상거래에서 소비자구매의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 채영숙(2010), 한·중·일 게임 시장과 교육 현황, 동북아시아문화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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