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7~8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목차
-
1. 실습기간
2. 실습기관 현황
3. 보육활동 시간
- 본문내용
-
1. 실습기간
2012 년 07 월 19 일 부터 8 월 27 일 까지 (사이에 2주 방학)
2. 실습기관 현황
1) 실습기관 명 : 몬테소리 어린이 선교원
국공립 ( )
법 인 ( o )
민 간 ( )………………어린이집
놀이방 ( )………………놀 이 방
2) 소 재 지 : 대구시 수성구 이천동 산 -1 달성아파트(내)
<중 략>
10:50 ~11:30
<담화, 노래, 율동> “반대말 놀이”
*손유희로 넓다, 좁다, 길다, 짧다를 교사가 하면 아이들은 반대로 한다.
*말로 반대말을 하며 아이들이 흥미있어 하도록 유도한다.
“무엇을 해드릴까? ”노래와 율동을 배워볼까요?
*노랫말을 써서 전달, 피아노소리를 듣고 음을 익힌다.
*교사가 먼저 시범으로 노래한 뒤 한 구절씩 따라 부름
*각반 시켜보고, 다함께 노래한다.
- 노래, 율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도
시청각 자료
11:30 ~13:00
점심 식사, 정리, 원장님의 지시 받음
13:00 ~14:00
<인지발달> “칠판도형 그리기”
- 교사가 개념에 대해 설명한다.
- 자료 제시 아이들이 직접 체험케 해본다.
- 어려워하는 원아들 도와줌
차트
14:00 ~14:30
<동화> “착한 나뭇꾼”
* 마음착한 나뭇꾼은 잃은 자기도끼를 솔직히 말해 복을 받고 욕심쟁이 나뭇꾼은 벌을 받았다는 이야기
어디서나 거짓없이 솔직한 어린이가 되자.
그림 자료
14:30~ 16:00
오전반 어린이 귀가 지도
16:00~17: 20
자유놀이, 숫자 공부 (내일 수업 준비)
학습지
17:20~ 18:00
종일반 어린이 귀가 지도
교육생
소감
-하나의 동화를 통해서도 아이들에게는 지혜와 몀철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시간인 것 같아요... 또한 어른에게도 꼭 필요한 내용의 동화네요..
담당교사 조언
-맞습니다... 저희들도 하면서 저희들이 먼저 변화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많이 하지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