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6세, 시계랑놀자)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9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 본문내용
-
도 입
교사 : 자,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이 노래 한곡을 먼저 들려주고, 이 노래에
들어간 어떤 물건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 볼 거예요. 잘 들어 보세요.
유아 : 네~
교사 : (테이프의 노래 틀고)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언제나 같은 소리
부지런히 일해요
시계는 밤이 되도 똑딱똑딱
시계는 밤이 되도 똑딱똑딱
모두들 잠을 자도 똑딱똑딱
쉬지 않고 가지요♬
유아 : “이 노래, 알아요!”
“[시계]에요.”
교사 : 그래요, 이 노래는 [시계]라는 노래예요.
유아 : “시계, 우리 집에도 있어요.”
“우리 집에는 두 개 있는데요.”
되새기기
교사 : 네, 우리 친구들 집에도 있고 여기 어린이집에도 있지요. 시계는 이렇게 벽이나 기둥에 걸린 벽시계 말고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시간에 맞춰 울리는 자명종,
손목에 차는 손목시계,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게 만든 작은 회중시계, 바늘 대신 숫자로 시간을 나타내는 디지털시계가 있어요.
< 중 략 >
정 리
교사 : 자, 오늘 이렇게 해서 시계와 관련된 노래도 듣고, 시계 모양과 소리, 그리고 친구들이 제일 좋아하는 시간까지 알아봤어요. 오늘 우리가 표현 해 본 것 중에서 자기가 제일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던 게 있나요?
유아 : “오리 자명종이요“
“은아가 로봇처럼 걸었어요.”
“시계가 여러 가지 에요.”
“소리가 안 나는 시계도 있었어요.”
교사 : 그렇죠. 친구들이 재미나게 표현해 줘서 기분 좋게 웃기도 했고, 시계에 대해 잘 몰랐던 것도 알게 되었어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집단상담 과정의 각 단계의 특징과 지도자의 역할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의 가치와 윤리
- 자원봉사론)본인의 자원봉사 경험에 대해 작성하시고 (자원봉사기관, 자원봉사활동 등을 중심으로) 자원봉사 활동장려를 위한 개선점은 무엇인지 제출하시오(A+)
- [싸이코드라마] 사이코드라마의 개념과 장점
- [경제통합] 경제통합의 의의와 형태, 효과, 실제 및 우리나라와 칠레의 자유무역협정
- 수업시연 계획 및 교수학습지도안 - 중 3수학 교수학습지도안
- 사회복지개론] 우리나라 사회보험과 공공부조에 대해 설명하고 그 문제점과 향후 과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