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6세, 시계랑놀자)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도 입
교사 : 자, 친구들.
오늘은 선생님이 노래 한곡을 먼저 들려주고, 이 노래에
들어간 어떤 물건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 볼 거예요. 잘 들어 보세요.
유아 : 네~
교사 : (테이프의 노래 틀고)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시계는 아침부터 똑딱똑딱
언제나 같은 소리
부지런히 일해요
시계는 밤이 되도 똑딱똑딱
시계는 밤이 되도 똑딱똑딱
모두들 잠을 자도 똑딱똑딱
쉬지 않고 가지요♬
유아 : “이 노래, 알아요!”
“[시계]에요.”
교사 : 그래요, 이 노래는 [시계]라는 노래예요.
유아 : “시계, 우리 집에도 있어요.”
“우리 집에는 두 개 있는데요.”
되새기기
교사 : 네, 우리 친구들 집에도 있고 여기 어린이집에도 있지요. 시계는 이렇게 벽이나 기둥에 걸린 벽시계 말고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시간에 맞춰 울리는 자명종,
손목에 차는 손목시계, 목에 걸거나 주머니에 넣을 수 있게 만든 작은 회중시계, 바늘 대신 숫자로 시간을 나타내는 디지털시계가 있어요.

< 중 략 >

정 리
교사 : 자, 오늘 이렇게 해서 시계와 관련된 노래도 듣고, 시계 모양과 소리, 그리고 친구들이 제일 좋아하는 시간까지 알아봤어요. 오늘 우리가 표현 해 본 것 중에서 자기가 제일 기억에 남고 재미있었던 게 있나요?
유아 : “오리 자명종이요“
“은아가 로봇처럼 걸었어요.”
“시계가 여러 가지 에요.”
“소리가 안 나는 시계도 있었어요.”
교사 : 그렇죠. 친구들이 재미나게 표현해 줘서 기분 좋게 웃기도 했고, 시계에 대해 잘 몰랐던 것도 알게 되었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보육실습일지]만3세실습일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 계획안/2016년 6-7월에 실습.
  • 영역별로 정리정돈 한다.- 질서를 지켜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하루 일과에 대해 평가해 본다. - 하루일과중 즐거웠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본다.- 헤어지는 인사를 하고 친구와 교사에게 인사를 한다.- 안전교육(성폭력 및 아동학대) 좋은 느낌 나쁜 느낌‘안녕 안녕’피아노 반주,동화책- 놀잇감이 영역별로 바른 위치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였다. - 손을 씻은 후 소독을 하였다.- ‘안녕 안녕’ 동요의 피아노 반주에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활동의 총화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았으며, 교육 과정의 구성을 편의상 건강, 사회, 자연, 언어, 예능의 다섯 가지 생활 영역으로 나누어 내용을 조직하였다. 이에 따라, 유치원 교육의 구체적 목적은 튼튼한 몸과 마음, 기초적인 생활 습관, 올바른 사회적 태도와 도덕성, 과학적이고 민주적인 사고력, 심미적 태도, 창조적인 표현 능력을 기르고, 자연 및 사회의 제 현상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었다.유치원의 교육 일수는 연간 200일 이상, 하루의 교육 시간

  • 몬테소리 교육의 이해와 중요내용 및 프로그램 분석(A+)
  • 예민한 이 시기에 교육자는 정확한 발음과 풍부한 어휘로 유아를 격려해 주어야 한다.(3) 근육발달의 민감 기근육발달(muscular sensibility)의 민감 기는 2세 반이나 3세에서 6세 사이가 해당된다. 이 시기의 유아에게는 사물을 만지고 조작하는 신체적인 움직임이나 활동이 자주 나타나며, 자기를 조절할 수 있는 운동 능력뿐 아니라 인성까지도 개발되어진다.(4) 작업의 민감 기작업(work)의 민감 기는 협응력을 위한 민감 기와 같이 2세 혹은 2세 반경에 시작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예술적 요소에 대한 호기심, 창의적 표현 능력, 심미감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도록 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구분하위목표내용탐색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들을 탐색함으로써 호기심을 기른다. 소리탐색움직임 탐색표현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각과 느낌을 표현함으로써 창의적 표현능력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진다.여러가지 소리 만들기노래부르기리듬악기 다루기동작으로 표현하기통합적으로 표현

  • [발달장애아] 광장유치원 참관록
  • 6세특수유아학교 특수유아학급 다니다가, 광장유치원으로 옮김.이호O만 6세발달지체 3급특수유아학교 특수유아학급 다니다가, 광장유치원으로 옮김.Ⅱ. 프로그램 1. 프로그램(1) 적응 기간통합 프로그램의 시작 시기 및 횟수와 시간 등은 믿음반과 회의를 통해 결정한다. 1년 동안 아동들과 활동했던 통합프로그램방법들을 (예; 역 통합 프로그램, 자유놀이 통합 프로그램 ) 정리하여 활동집으로 정리한다. 유아에 따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