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색종이 놀이)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도입
교사는 간단한 손유희를 통해 아이들을 집중시킨다.
T : 오늘은 재미있는 색종이놀이를 해볼거에요~ 색종이로 재 미있게 놀아보아요
C : 네, 선생님!
T : (색종이 한 장을 꺼낸 뒤) 이 색종이 모양은 무슨 모양일 까요?
C : 저요! 저 알아요! 네모모양이요!
T : ○○이 정답이에요~ 정말 잘했어요
7가지 이쁜 색을 가진 무지개에는 어떤 색이 있을까요?
C : 저요! 빨강색, 주황색, 노랑색, 초록색, 파랑색, 남색, 보라 색이에요!
T : 우와~ 정말 잘 알고있네요. 무지개는 빨강색, 주황색, 노 랑색, 초록색, 파랑색, 남색, 보라색 이 7가지의 예쁜 색 깔을 가지고 있어요~
전개
T : (빨강색 색종이 한 장을 꺼내며) 그럼 지금 선생님이 들 고있는 색종이는 무슨색일까요?
C : 그건 빨강색이에요! 태극기에도 빨강색있는데~
T : 우와 잘했어요 맞아요 태극기에도 빨강색이 있죠?
그럼 선생님이 색종이를 나누어 줄테니 번호순서대로 차 례로 줄을 서세요~
C : (유아들이 줄을 서고 선생님이 색종이를 나누어준다.)
T : 모두들 받았죠? 선생님 잘 보고 따라해보세요
C : 네!!!!!!!!
펼치면 세모모양이 몇 개 가 되나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hppper0***
    (2014.07.19 22:25:52)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아동복지란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예방 치료하는 총체적인 체계’이다. 아동복지란 특수한 장애를 지닌 아동은 물론 모든 아동들이 가족 및 사회의 일원으로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전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나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 있는 기관이나 단체들이 협력하여 아동복지에 필요한 사업을 계획하며 실천에 옮겨 나가는 조직적인 활동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에서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
  • 놀이가 이어진다. 미술, 조작, 언어, 쌓기, 역할 등의 영역에 만 3세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교구가 매우 풍부하게 구비되어져 있고, 우 교사는 이러한 교구가 적어도 이틀에 한번 정도는 모두 교체하여 유아들이 매일 새로운 활동을 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다. 4월의 큰 주제는 봄이어서 각 영역의 교구들 역시 봄과 관련된 것들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미술 영역에는 색깔 점토와 색종이 자르기, 조작 영역에는 봄 식물 퍼즐과 동물 퍼즐,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특수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사의 교수행동에 대하여 보고 ~
  • 놀이가 이어진다. 미술, 조작, 언어, 쌓기, 역할 등의 영역에 만 3세 유아들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교구가 매우 풍부하게 구비되어져 있고, 우 교사는 이러한 교구가 적어도 이틀에 한번 정도는 모두 교체하여 유아들이 매일 새로운 활동을 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다. 4월의 큰 주제는 봄이어서 각 영역의 교구들 역시 봄과 관련된 것들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미술 영역에는 색깔 점토와 색종이 자르기, 조작 영역에는 봄 식물 퍼즐과 동물 퍼즐,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놀이하면서 부딪히는 문제를 논리 수학적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통하여 기초적인 수, 공간 및 도형과 측정에 대한 통찰력을 기르며, 규칙성을 이해하고 자료 정리 및 경로가 나타내기의 능력ㅇ르 기르는 데 중점을 둠탐구생활영역의 교육 활동탐구 생활영역의 교육 활동에서는 다양한 실물 자료와 자연체험의 기회를 풍부하게 제공하여, 유아가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 유아가 일생생활 경험에서 구성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계획안, 실습 협력교 인정서류, 실습비 영수증, 교직운영실 실습설문지Ⅱ.실습 내용1. 하루일과1) 하루일과 유형 ①실습기간동안 다양한 연령과 실습을 했기에 각 연령별 하루일과를 이야기하고자 한다.만3세 (6-7가지)일과시간표 09:00 ~ 10:30 등원 및 하루일과 계획 10:30 ~ 10:45 동화( ‘약속을 지켜요’ ) 10:45 ~ 11:45 자유선택활동 11:45 ~ 12:00 정리정돈 및 평가 12:00 ~ 12:55 점심식사 및 휴식 12:55 ~ 13:10 숫자놀이 ( ‘숫자쓰기(4)’ ) 13:10 ~ 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