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동작 활동 계획안
2. “나무” 에 대한 활동 영역 통합의 예
본문내용
도입
교사 공원이나 산으로 가면 키가 크고 팔을 활짝 든 무지 큰 식물을 볼 수 있어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유아 음..... 나무요!
교사 맞아요 (활동관련 사진을 보여주며)나무예요

되새기기
교사 여러분 나무 종류에는 무엇이 있죠?
유아 소나무요
유아 사과나무요
유아 벚꽃 나무요
유아 맛있는 감나무요!!

전개
교사 맞아요 우리 주위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어요
교사 여러분 나무는 그럼 처음부터 커다란 나무였을까요? (관련활동 사진을 보여주며) 나무는 씨앗으로 시작해요 그러다 초록색 싹이 나요 , 싹이 자라서...나무가 돼요
유아 우와 나무도 꽃처럼 싹으로 자라는 구나!
나무는 그런데요 선생님.나무는 몇 살까지 살아요?
교사 나무는 아주 오래 살아 800년 나무처럼 나무는 오래 산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활동계획안 모음 가을 활동계획안 ★ 가을 수업지도안 ★ 가을 모의
  • 가을 활동계획안목차1. 예술이란 무엇인가?2. 심미감발달1) 미술영역2) 음악영역3.미술 영역에서 아동 발달 촉진하기4.음악영역에서 발달 촉진하기• 실제편모의수업 활동계획안활동계획안1. 예술이란 무엇인가?예술이란 아동이 매체를 전적으로 통제하고 스스로 그것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리고 어떤 작품이 만들어질지에 대해 결정하는 경험이며 특정매체를 통한 개방적인 자기표현을 의미한다.올바른 예술의 예) 이젤에 그림 그리기, 손가

  • 보육 과정의 이해2
  • 활동이 구체적으로계획되고 세부적인 내용도 포함되고 또한 표준보육 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6개영역 중심으로 활동 계획하여 작성 함 계절에 적절한 주제를 선정 한다.아동 생활 경험과 관련된 주제를 선정한다.1. 영아(0세~만2세)감각 발달이 활발한 영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과 교육적 개념들이 일상생활 속의 경험으로 반복적으로 통합되도록 계획한다 걸음마기 영아의 경우 자유선택 활동이 적고 단순한 내용의

  •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 활동실과 가까워야하며 현관에서 실내 활동실과 실외가 보여야 한다. ② 유아가 출입문 입구에서 부모와 헤어지기 어려운 경우를 위해 보호자가 현관 앞에 잠시 머물면서 자녀를 살펴주고 유아가 스스로 놀이영역에 흡수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③ 규모가 작은 기관일수록 실내에 상담실을 따로 마련하기 보다는 현관 부분에 그 기능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다. ④ 현관의 문과 바닥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관

  • [교육학] 공동육아 -자기중심적인 아이들을 위한 공동체교육에 관하여
  • 활동바깥놀이, 동화, 동시, 신체표현, 게임 등13:40~14:00평가 및 귀가지도14:00~15:00오후 연장 프로그램교사 대 아동 비율실내 교육환경도서관, 복도, 계단, 시청각실 및 자료실, 유희실, 급식실, 간식준비실, 교실내부(언어영역, 음률영역, 컴퓨터영역, 쌓기 놀이 영역, 수조작 놀이 영역, 역할놀이 영역, 과학영역, 조형영역, 화장실)실외교육환경생태실개천, 앞마당(놀이터), 뒷마당, 대운동장잔디와 트랙연령별 통합교육과정 운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통합교육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통합교육은 특수 교육의 과제일 뿐만 아니라 장애 유아들의 교육에서 특히 강조되어야 할 부분으로 모든 교육 활동의 중점이 되어야 한다.이에 본 연구는 특수학교 유치부 장애 영역별 학급 운영과 일반 유치원의 학급 운영의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과정과 교수방법을 비교 분석하여 예비 유아교특수 유아교육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2. 연구 문제본 연구는 대전지역 특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