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던지기)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동작 활동 계획안
2. ‘공 던지기’에 대한 활동 영역 통합의 예
본문내용
도 입

교사 : 친구들 오늘 수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기를 하고, 활동을 시작할거예요
동글동글하고 잘 굴러다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유아 : 선생님 공이요........
유아 : 선생님 구슬이요......
교사 : 네~ 동그랗고 잘 굴러다니는 것에는 공, 구슬......
여러 가지가 더 있겠죠....
오늘 우리가 활동할 주제는 공으로 던지기 활동을 할거예요.
유아 : 와~~ 재미있겠다.

되새기기
교사 : 활동을 하기에 전에 친구들이 지켜줘야 할 부분이 있어요
공 던지기를 할때는 자신의 차례를 기다렸다가 순서가 되면 차례대로 하는 거예요?
유아 : 네~~
교사 : 공 던지기를 하기 전에 어린이체조로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유연하게 한후에 시작할께요
(어린이 체조를 한다)
유아 : 선생님 잼있어요
교사 : 네~~~ 그렇죠... 이제는 더 재미있는 놀이를 할거예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나율어린이집
  • 활동, 소집단 활동, 대집단 활동도 균형 있게 계획되어 있을 뿐 아니라 매일 같은 시간대에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거부감이나 혼란을 주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그러나 실내 활동이 실외 활동에 비해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을 뿐 아니라 장애 아동인데 다가 따로 준비된 실외놀이 공간이 없기 때문에 이동의 어려움으로 인해 실외놀이시간은 거의 배정되어 있지 않았고 따라서 운동성 영역의 계획이 매우 미흡하였다. 그리고 교

  • [유아교육논문]장애유아를 위한 특수교육기관에 관한 조사연구
  • 통합교육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통합교육은 특수 교육의 과제일 뿐만 아니라 장애 유아들의 교육에서 특히 강조되어야 할 부분으로 모든 교육 활동의 중점이 되어야 한다.이에 본 연구는 특수학교 유치부 장애 영역별 학급 운영과 일반 유치원의 학급 운영의 실태를 파악하고, 교육과정과 교수방법을 비교 분석하여 예비 유아교특수 유아교육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2. 연구문제본 연구는 대전지역 특수

  • 결혼에 대한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공유아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물(비디오 • 동영상)을 제공해준다. (2) 동화책 제시유아에게 동화책을 제공하여 결혼에 대한 정보를 얻게 하고 언어발달을 고양시킨다. (3) 재현결혼식 재현에 필요한 도구 • 소품을 아동 스스로 직접 만들어 보게 하고, 예식장 결혼을 통해 직접적인 경험의 기회를 넓힌다.2. 주제에 따른 연관 활동 계획안 - 결혼식에 필요한 것1)흥미 영역별 연관 활동 계획쌓기 영역언어 영역음률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아동이 놀이 활동을 통해 신과의 통합을 이룰 수 있음을 주장했다. 그는 이 우주가 신, 인간, 자연의 조화로운 통합에 이해 유지되어 나간다고 보고 이 조화를 구의 개념을 도입하여 상징적으로 묘사하였다. 프뢰벨은 은물과 작업을 구성하여 자신의 교육 이념을 실제에 반영하였다. 은물은 공, 정육면체, 원통 등의 형태를 띤 놀잇감이며 작업은 종이 접기, 오리기, 구슬꿰기, 구멍뚫기 등의 감각적 활동이었다. 그밖에 노래부르기와 정원 가꾸기 등도 교

  • 유아의 읽기 지도
  • 예술적 요소 찾아보기#76204507 #76204508 예술적 표현 즐기기음악으로 표현하기            움직임과 춤으로 표현하기     조형 활동으로 표현하기 극놀이로 표현하기 통합적으로 표현하기 창의적인 표현 과정 즐기기         감상하기 아름다움 느끼기        예술적 표현 존중하기 우리 전통 예술 감상하기나. 수준별 내용 #76204509 내용 하위 내용수준별 내용ⅠⅡ자연과 생활에서 아름다움 찾아보기소리․움직임․조형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