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념, 특징,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구성요소, 동향,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컨텐츠, 가치사슬, 향후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선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념

Ⅲ.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특징

Ⅳ.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구성요소
1. 서비스 분야
2. 기반분야
1) 보안인프라
2) 운영 인프라
3) 무선전송 및 컨텐츠 구현 인프라
4) 제도 인프라

Ⅴ.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동향

Ⅵ.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컨텐츠(콘텐츠)

Ⅶ.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가치사슬

Ⅷ. 향후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선 과제
1. 모바일커머스 소비자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보완
1) 계약시 소비자 고지사항 및 고지방법 관련 이용약관의 보완
2) 이용요금관련 피해 및 소비자불만 해소방안 마련
3) 모바일관련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보완
2. 모바일 네트워크 및 컨텐츠의 품질 개선
3. 모바일 소비자의 자주적인 대응능력 구축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개인 휴대단말기에는 IMT-2000에 필적하는 경쟁자가 있다. 그것은 PDA(개인휴대통신)이다.
21세기는 개인이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퍼스넷'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문제는 어떤 단말기가 퍼스넷 시장을 장악할 것인가 이지만 아직 뚜렷한 선두주자는 없다. 왜냐하면 정보통신기술이 복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 같으면 PC, 전화 등이 용도별 구분이 명확했지만 기술혁명에 따라 이들 모두가 하나의 단말기에서 처리할 수 있는 시대로 옮겨가고 있다.
IMT-2000 단말기의 장점은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영상전화는 물론 인터넷을 통한 각종 사이버 세상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효율성과 사용친화력에서는 여타 단말기를 압도한다. 반면 모든 것을 무선으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통화품질과 신뢰도를 담보할 수 없다는 점에서 불리하다. 이와 함께 기본적으로 전화라는 속성 탓에 디스플레이가 작은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




≪ … 중 략 … ≫




Ⅱ. M커머스(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의 개념

현재까지 모바일커머스에 대한 합의된 정의는 없으며, 여기서는 모바일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의미로, “무선통신 네트워크와 단말기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금전적 가치가 있는 거래”로 정의한다.
참고문헌
1. 권민정, 국내 M커머스 동향 및 활성화 기회, 스마트커뮤니케이션, 2009
2. 김시복, m-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3
3. 김두경 외 2명, M-커머스의 현황에 관한 고찰, 제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2001
4. 문영성, m-커머스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한국 정보통신진흥협회, 2000
5. 조대수 외 2명, M-커머스를 위한 위치기반서비스 응용 기술, 한국정보과학회, 2002
6. 한대문 외 1명, M-커머스 사이트의 신뢰도 형성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wegffgsfsadfasdf
  • cheg***
    (2015.05.23 15:04: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얻어가겟습니다
  • show12***
    (2014.02.17 20:31:3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m-Commerce① 세계 최초의 모바일 카드 MONETA는 첨단 IC칩으로 카드의 지능을 높여 기존의 신용 카드처럼 사용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통카드, 전자화폐(Visa Cash)는 물론 이동전화와 연결하여 유/무선 전자 결제시에도 쓸 수 있다.② NEMO : NEMO는 이동전화와 Web Site를 이용하여 은행간 송금서비스와 온/오프라인에서 지불결제 등이 가능한 신개념의 모바일 전자화폐이다. 유/무선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NEMO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한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모바일 인터넷은 무선 인터넷 사업 진출 총괄 계획 입안 관리하고 무선 인터넷 세부 전략 수립 실행 및 NATE service 운용 관리, 그리고 M-billing system 운용 관리와 더불어 무선 인터넷 Platform 연구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SK 텔링크는 휴대폰의 국제전화써비스를 제공하며 텔레텍은 SK자체의 단말기를 생산해 자체 생산 독립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SK Telecom Vision2010최근 중장기 프로젝트 실시하여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회사로 더욱 거듭나기 위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m-Commerce① 세계 최초의 모바일 카드 MONETA는 첨단 IC칩으로 카드의 지능을 높여 기존의 신용 카드처럼 사용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통카드, 전자화폐(Visa Cash)는 물론 이동전화와 연결하여 유/무선 전자 결제시에도 쓸 수 있다.② NEMO : NEMO는 이동전화와 Web Site를 이용하여 은행간 송금서비스와 온/오프라인에서 지불결제 등이 가능한 신개념의 모바일 전자화폐이다. 유/무선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NEMO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한

  • [경영정보] KTF의 역량분석 및 전략 도출
  • 모바일 라이프 파트너라는 슬로건과 함께 향후 5년내 세계 10대 이동통신기업 진입이라는 전략목표를 내걸고 있다. 지난해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을 인수하고 한통프리텔이 한솔엠닷컴을 인수한 이후 이동통신 시장의 3각구도 재편은 일찌감치 예견돼 왔다. 그러나 합병법인 KTF의 출범은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과의 본격적인 경쟁 돌입이 시작됫다.현재 통신시장의 경쟁체제에서 KTF 의 역할은 1위 사업자의 독주를 막을만한 든든한 경쟁자의 위치에 있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동향 123. DMB 서비스의 의의와 현황 15(1) DMB 서비스의 개념 및 소개 15(2) DMB의 종류 161) 지상파DMB 162) 위성DMB 17(3) DMB서비스의 의의 19(4) DMB서비스의 국내 현황 20(5) DMB서비스의 해외 현황 211) 유럽 212) 미국 223) 일본 23(6) 전망 244. DTV/DMB를 활용한 New Business model 25(1) 사업의 개념 25(2) 사업의 착안 이유 25(3) 사업의 프로세스 26(4) 사업 전략 275. 맺음말 : 디지털TV/DMB서비스의 향후 난점과 과제 28*참고문헌 31*첨부자료 (1) – 디지털TV관련 신문기사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