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비자행동 모델 1
1. 소비자행동의 이해 1
2. 소비자행동 모델 1

Ⅱ.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
1. 사회 문화적인 영향 1
(1) 가족 1
(2) 준거집단 2
(3) 사회계층 2
(4) 문화 2
(5) 하위문화 2
2. 개인적·심리적 영향요인 3

Ⅲ.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1. 문제의 인식 4
2. 정보탐색 5
3. 대안의 평가 5
4. 선택 6
5. 구매후 결과 6
본문내용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업활동을 한다는 것은 마치 눈을 감고 산탄총을 마구 발사하여 산에 뛰어가는 토끼를 잡겠다는 생각과 똑같다.
소비자 행동이란 어떤 특정 개인이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 및 사용과 관련하여 구매할 것에 대한 의사결정하는 과정이며, 적합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실천하려면 소비자행동분석을 통하여 얻어야 하는 정보를 구매해야 한다.
대체로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사람들이 수행하는 역할은 제안자, 영향자, 결정자, 구매자, 사용자, 평가자,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이명식, 서비스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
김세범·전영종·허남일, 소비자행동론, 형설출판사, 2000
송용섭·김현순, 마케팅, 문영사, 1998
김종의, 소비자행동, 형설출판사, 1999
조기중·김기일·심병욱·육복만, 현대마케팅, 진영사, 1999,
유동근, 현대마케팅관리론, 석정,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및 대안
  • 난타 프로젝트-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및 대안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구매함으로써 자신들의 숨겨진 욕구를 알아내기도 하고 또 이것들을 만족시키려는 노력을 감행한다.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많은 상품들은 유무형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가 분석의 대상으로 선택한 퍼포먼스 난타는 문화 상품이라는 장르의 한 형태로 존재하고

  • [소비자분석] ‘삼성디지털카메라’의 소비자행동분석
  • ‘삼성 디지털 카메라’의 소비자 행동 분석목 차디카와 소비자행동문제인식과 필요의 발생디카의 특성과 장,단점정보탐색대안의 평가(브랜드별 비교) 구매구매후 행동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케녹스’ 향후 마케팅 전략디카와 소비자행동디지털 카메라의 시장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올 한해 약 70만대, 4000억원의 시장으로 예상현재 국내에서는 소니,올림푸스등의 해외 브랜드가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고 그 외 상위브랜드도 대

  • [소비자행동]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항공운송 사업을 실례로)
  • 目 次序論本論1.소비자 행동의 정의 및 필요성1-1. 소비자 행동의 정의1-2. 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1) 자주적 개별성2) 관련성3) 분석과 예측의 가능성2. 항공운송사업 면에서 본 소비자 행동분석2-1. 항공운송사업의 특징2-2. 항공운송사업의 소비자 행동 분석1) 자주적, 개별성에 의한 소비자 행동분석2) 관련성에 의한 소비자행동 분석3) 행동연구에 따른 분석과 예측의 결과結論* 참고문헌 및 출처序論과거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 있어서 공

  • [마케팅관리] 시장분석, 소비자행동분석, 목표시장의 선정
  • 마케팅관리 시장분석, 소비자행동분석, 목표시장의 선정목차마케팅관리I. 시장분석II. 소비자행동분석III. 목표시장의 선정1. 시장세분화2. 표적화3. 포지셔닝* 참고문헌마케팅관리기업은 수없이 많은 제품(서비스)을 생산하지만 소비자는 그 모든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다.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욕구(wants)나 필요(needs)에 맞는 제품(Products)만을 선택하여 구매한다.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로 하여금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구매하도록 소비자의

  • [소비자행동] `현대카드M 미니` 소비자분석
  • 보 고 서과 목 명: 소비자행동론조 명: 목차1. 현대카드를 선택한 동기2. 현대카드연혁과 비전3. 현재 카드시장 분석4. 경쟁사 분석5. 현대카드 경쟁력 분석6. 실제표적 고객집단의 파악7. 마케팅관리자로서 알아야 할 소비자의 제반특성과 행동8. 결론1. 현대 카드를 선택한 동기 저희는 현대 카드라는 주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최근 신문자료를 보면 현대M카드는 출시 이전 37%에 불과했던 이용률이 출시 후 6월 55%, 7월 68%, 8월 69%로 꾸준히 상승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