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소비자행동 모델 1
1. 소비자행동의 이해 1
2. 소비자행동 모델 1
Ⅱ.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
1. 사회 문화적인 영향 1
(1) 가족 1
(2) 준거집단 2
(3) 사회계층 2
(4) 문화 2
(5) 하위문화 2
2. 개인적·심리적 영향요인 3
Ⅲ.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1. 문제의 인식 4
2. 정보탐색 5
3. 대안의 평가 5
4. 선택 6
5. 구매후 결과 6
- 본문내용
-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업활동을 한다는 것은 마치 눈을 감고 산탄총을 마구 발사하여 산에 뛰어가는 토끼를 잡겠다는 생각과 똑같다.
소비자 행동이란 어떤 특정 개인이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 및 사용과 관련하여 구매할 것에 대한 의사결정하는 과정이며, 적합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실천하려면 소비자행동분석을 통하여 얻어야 하는 정보를 구매해야 한다.
대체로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사람들이 수행하는 역할은 제안자, 영향자, 결정자, 구매자, 사용자, 평가자,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이명식, 서비스마케팅, 형설출판사, 2000
김세범·전영종·허남일, 소비자행동론, 형설출판사, 2000
송용섭·김현순, 마케팅, 문영사, 1998
김종의, 소비자행동, 형설출판사, 1999
조기중·김기일·심병욱·육복만, 현대마케팅, 진영사, 1999,
유동근, 현대마케팅관리론, 석정, 1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