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조성, 징수,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여유자금, 차등징수,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과 기금사업비, 관리위원회법,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조성

Ⅲ.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징수

Ⅳ.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여유자금

Ⅴ.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차등징수

Ⅵ.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과 기금사업비
1. 자체수입 전액, 기금사업비로 지출해야
2. 실질여유자금운용총액, 연차적 분할 통해 기금사업비로 전환해야
3. 여유자금 과다보유로 인한 ‘기금손실액’은 방송위가 책임져야
1) 외주전문채널 설립예산으로 방발기금 달라!
2) ‘돈 벌자고 하는 문화산업’에 방발기금 요구
3) 정부예산 즉 일반회계가 방발기금으로 둔갑

Ⅶ.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과 관리위원회법

Ⅷ.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문제점

Ⅸ.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방송발전기금관리위원회의 구성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그 자금을 조성한 주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야지, 그 자금 수혜자인 객체를 중심으로 구성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비록 수혜자인 문화예술계 소수의 인사가 포함되더라도 적어도 방송계 인사 3/10 와 광고계 인사 3/10이 포함되어야 적정한 수준이라고 하겠다. 결국 이는 방송발전기금의 용도를 결정하는 기구에 광고 관련전문가의 참여가 결여되는 등 불합리한 측면으로 귀결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앞으로 발송발전기금은 최소한 다음의 두 원칙이 준수돼야 한다.

첫째, 기금조성 따로 수혜자 따로 식이 되어서는 안 되며 당연히 주 수혜자는 방송계와 광고계여야 한다. 기금 사용 또한 방송시설의 현대화와 프로그램 향상을 위한 사업 등 방송진흥사업과 광고자율심의기구 정착과 시청률조사, 광고회관 건립 등 광고진흥사업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 … 중 략 … ≫




Ⅱ. 방송통신발전기금(방송발전기금)의 조성

기금의 조성 측면을 살펴보면, 과거의 공익자금의 경우에는 지상파 방송사업자의 방송광고대행 수수료 수일을 재원으로 하며, 통상 방송광고 매출액의 5-6%를 공익자금으로 조성했다. 이에 반해 방송발전기금은 기금조성을 위한 징수 대상의 폭을 크게 넓혔다.
참고문헌
1. 양문석, 방송발전기금 운용 쟁점, 한국언론진흥재단, 2006
2. 안태식 외 2명, 회계정보를 이용한 방송발전기금 부과원칙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회, 2005
3. 이민영, 방송발전기금의 법적 쟁점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법학연구소, 2008
4. 정호식, 방송발전기금 징수율 이대로 좋은가, 한국방송협회, 2005
5. 조규승, 방송발전기금 근본적인 제도 개선 시급, 한국방송협회, 2005
6. 한국방송프로듀서연합회, 방송발전기금, 이대로 좋은가? : 토론회 자료집, 방송프로듀서연합회,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시교통문제 레포트
  • 법 제도 주차장에 관한 법적 규제는 1967년 3월 30일에 개정된 건축법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다. 동법 제 22조의 그의 신설 조문에 의하면 특수 건축물을 신축하고자 할 때에는 그 위치, 규모에 따라 주차장을 설치하여야 하여 그 설치기준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되어 있다. 연면적 2,000㎥이상의 특수 건축물은 일정규모의 주차장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② 주차시설 운영의 현황과 문제점 주차장의 관리 및 운영에 관하여는 기본적으로 주차장법

  • 회계용어,회계사전,회계용어정리,회계용어모음
  • 법에서는 상호의 가등기도 인정하고 있다.▶ 가사관련비(家事關聯費 ; expenses relating to houseke eping) 가사관련비란 거주자가 가사와 관련하여 지출한 비용, 즉 개인적인 생계비 및 가족비용을 말한다. 이는 소득세법과 관련된 개념으로서 소득세법상 이는 소득처분적 성질을 가지므로 소득금액 계산시 필요경비로 보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 가산금(加算金; additional charge)가산금이라 함은 국세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한 때에 국세징수법에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법규, 명령, 자치 법규 등이 있는데 상호간에 상위법 우선의 원칙, 신법우선의 법칙, 특별법 우선의 원칙이 적용되며, 불문법에 대해서는 성문법이 우선한다. 헌법-국회에서 발한다. 법률-국회에서 발한다. 명령-대통령령, 총리령, 부령이 있다. 규칙-국회규칙(국회내부관련규칙),대법원규칙(대법원내부관련규칙 및 재판에 관한 규칙)헌법재판소규칙(헌법재판소내부관련규칙),중앙선거관리위원회규칙(공직선거

  • [방송경영분석] KBS 경영분석
  • 목 차1. KBS 소개1) 개요2) 연혁3) 조직도4) 방송현황5) 계열사2. KBS 경영현황3. 문제점1) 시청율 하락에 따른 광고수입 감소2) 운영미비4. 해결방안1) 수신료 인상2) 지역 광역화3) 사업 다각화5. 결론KBS 경영분석Ⅰ. kbs 소개1. 개요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다. 1,2,3 라디오와 1,2 FM 그리고 사회교육방송과 KBS WORLD Radio 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서 TV와 라디오를 합해 매주 260여 프로

  • [비교행정] IMF 외환위기 이후의 영국과 한국의 행정개혁
  • 과관리제도 연구」(서울: 문화관광부. 2004), p. 136.첫째, 3Es라 불리는 경제성(Economy), 효율성(Efficiency), 효과성(Effectiveness)의 관점에서 부처점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비용에 대한 가치를 탐색 후 가치가 떨어지는 부처에 대한 구조조정을 단행하였다. 둘째, 민간부분의 효율적인 경영기법들을 공공부문에 도입하기 위하여 구성된 효율성추진단이 1982년부터는 부처점검프로그램을 재정관리대안(Financial Management Initiatives)으로 대체하여 중앙정부의 자원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