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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광고표현의 개념
1. 정보와 설득
2. 통제력
3. 명시적
4.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미디어

Ⅲ. 광고표현의 요소
1. 광고소구(ad appeals)
2. 정보적 내용(information content)
3. 표현전략(creative strategy)

Ⅳ. 광고표현의 목적

Ⅴ. 광고표현의 효과
1. 이익 효과
2. 판매 효과(Sales Effect)
3. 커뮤니케이션 효과(Communication Effect)
1) 매체 효과(media effect)
2) 메시지 효과(message effect)
3) 행동 효과(behavior effect)

Ⅵ. 광고표현의 책임
1. 광고정보의 진실성
2. 광고표현의 건전성
3. 광고자원 할당의 효율성
4. 광고기회의 형평성

Ⅶ. 광고표현의 자유

Ⅷ. 광고표현의 전략
1. 무상표 전략
2. 선점적 전략
3. 특유 판매 제안 전략
4. 상표 이미지 전략
5. 포지셔닝 전략
6. 공명 전략
7. 변칙/정서적 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와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선택된 소비자 가치는 광고전략가의 문화적 가치를 통해 목표소비자의 문화적 의식구조와도 연계되어야 한다. 엄밀히 말해 광고가 문화적 가치의 반영이라는 명제는 곧 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가치를 토대로 광고메시지가 표현되어야 효과적이라는 주장과 일맥상통한다. 소비자 가치가 효과적으로 전이된 브랜드를 강력한 브랜드라고 하듯이 목표 집단의 가치가 제대로 표현된 광고야말로 강력한 광고요, 효과적인 광고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Aaker,1991). 이러한 주장은 국제광고환경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Franzen(1994)은 국제광고에서의 쟁점은 광고와 목표 집단 간의 문화적 일치에 관한 의제라고 주장하고 나아가 광고를 통해 이들 집단의 문화적 가치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 중 략 … ≫




Ⅱ. 광고표현의 개념

John Wright 등은 광고란 팔 것을 가진 사람과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링크(Communication Link)인 만큼, 광고를 정의함에 있어서는 정보(Information) 와 설득(Persuasion) 이라는 두 개의 단어가 꼭 포함되어야 한다면서, “광고란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미디어를 통한 통제된 명시적 정보 및 설득이다.” 라고 하였다. 이들은 스스로가 내린 정의를 구성하는 기본요소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들고 있다.
참고문헌
김규철, 광고표현의 우연성과 필연성에 관한 연구, 서원대학교경영과학연구소, 2002
신홍림, 광고표현의 조형성 연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07
양웅 외 2 명,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한국광고학회, 2007
안종권, 광고표현의 자유와 규제, 한국외국어대학교, 2001
이명천, 광고표현의 토착화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1996
장송파, 문화 배경 차이에 따른 광고 표현에 관한 연구, 목원대학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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