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화][내면화 정의][내면화와 감성자극][내면화와 놀이활동][효의식][작문][신체이미지]내면화의 정의, 내면화와 감성자극, 내면화와 놀이활동, 내면화와 효의식, 내면화와 작문,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내면화의 정의

Ⅲ. 내면화와 감성자극

Ⅳ. 내면화와 놀이활동
1. 다양한 놀이 활동을 재구성
2. 다양한 놀이활동과 일기쓰기, 칭찬받고 싶어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실천 후 평가
1) ‘다짐장’를 통한 기본생활 습관화
2)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실천의지 다지기
3. 가정과 연계를 통한 실천과제 확인 및 상호 지도
1) ‘칭찬받고 싶어요’의 활용
2) ‘다양한 일기 쓰기’를 통한 지도
3) 부모님과 편지 주고받기
4) ‘다짐장’을 통한 지속적인 지도

Ⅴ. 내면화와 효의식

Ⅵ. 내면화와 작문

Ⅶ.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1. 신문, 잡지, 영화, 텔레비전 및 인터넷 가운데 텔레비전 이용시간만이 미디어 이용자의 신체 이미지 내면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2. 미디어 이용자의 신체 이미지 내면화는 신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3. 미디어 이용자의 신체 이미지 내면화는 대응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4. 미디어 이용자의 신체 만족도는 대응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5. 미디어 이용자의 신체 이미지 내면화와 신체 만족도는 남여 간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아동들의 유년기적 상황을 특징짓는 사회적인 전제조건 - 맞벌이부부, 편모, 편부, 외아들이나 외동딸, 성적 걱정, 소비문제, 대중매체로 인한 자극물의 범람, 가정에서의 최고병 등 - 들로 인해 ‘학급’ 이라는 커다란 그룹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정서적으로 균형 잡히고 의젓하며 사교적인 학생은 많지 않다. 따라서 대다수 아동들의 감성적 결함의 효과적인 치유 방법과 교사와 학교의 역할을 세밀히 분석 연구하여 아이들의 바른 인성 형성에 노력해야 할 것이다.
감성능력의 교육은 교육을 위해 정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정서자체를 교육시키자는 것이다. 미국의 그랜트 박사 중심의 예방 프로그램 협회에서 밝힌 바와 같이 감성능력의 핵심내용 즉 충동억제 분노관리 사회적 곤경 등의 창조적 해결책 모색 등을 가르칠 때 학교교육은 광범위한 효과를 보는 것으로 나타난다.




≪ … 중 략 … ≫




Ⅱ. 내면화의 정의

도덕교육에 있어서의 용어로서 도덕의 주체적 관여 또는 도덕적 주체성을 의미는 것으로 행동을 하기 전 또는 도중에서 그 결과에 대한 통찰할 수 있는 내화라 불리어지는 경우와 자기의 욕망이나 감정의 주체적․내재적인 경험을 명확하게 자각시키는 내면의 자각화하는 경우로 본 연구에서는 바람직한 행동성향을 내면에 자각시키고, 정확한 판단력이나 통찰력을 양성함을 말한다.
참고문헌
- 로버트 A. 존슨 저, 고혜경 외 1명 역, 내면작업, 동연, 2011
- 로버트 A. 존슨 저, 박종일 역, 내면의 황금, 인간사랑, 2010
- 심경호, 내면기행, 이가서, 2009
- 이재근, 내면 대폭발, CLC, 2011
-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저, 김화영 역, 내면의 침묵, 열화당, 2006
- 차드 멍 탄 저, 권오열 역,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알키,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현대시 400선 1 이해와 감상
  • 신체시 아니면 최초의 자유시 등으로 규정하는 것은 올바른 작품 이해의 방법이 되지 못한다.이러한 1910년대의 시는 1919년 일대 전환을 이룬다. 1919년 1월 김동인과 주요한이 중심이 되어 창간된 『창조』는 최초의 근대 문예 동인지로서 자각적인 문학 활동으로서의 시와 소설을 다수 싣고 있으며, 1919년의 31 운동의 실패는 때마침 유행하던 세기말적 풍조와 맞물려 많은 지식인 시인으로 하여금 허무와 좌절을 읊조리게 하였던 것이다. 근대 의식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활동이 설정된 교육목표에 의해서 통제되어야 하겠고, 평가 또한 분명히 의식되고 설명된 교육목표를 기준으로 그 성취를 평가하여야 한다는 뜻이다.그러나 이러한 순환적 일관성만으로 교육과정의 사고체계가 완비될 수는 없다. 각 요소들은 순환적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한편으로 제요소들간에 긴밀한 상호작용적 관계에 놓이게 된다. 교육과정의 출발점인 교육목표는 내용결정과 지도방법 및 과정과 평가활동에 계속적인 작용을 해야 하는 위치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효과가 큽니다.⑤ 왜냐하면 표의 크기를 늘여 주면 그 문제가 간단히 해결되기 때문입니다.4. 다음 글을 두 단락으로 나누고자 할 때 가장 적절한 곳은?무용은 다른 예술과 마찬가지로 반응을 기대한다는 점에서 외향적 활동이다. ㉠즉 무용수는 관객에게 자신의 깨달음을 전달하고, 경험한 영감을 함께 느낄 생각으로 작품을 창조한다. ㉡이러한 ‘소통’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무용수는 무대 위에서 관객에게 자신이 창조한 신체의 동작을 보여 준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효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자원공사는 필기시험을 통해 선발 예정인원의 5배를 뽑기 때문에 면접이 당락을 결정한다. 특히 외부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이 아니라 남의 생각을 외워서 답하는 것을 가려내기 위해 역량중심면접(CBI)을 개발했다. 문한용 채용담당 과장은 “예를 들어 ‘이라크 파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질문을 하면 실제로는 반대하지만 공기업이니까 찬성한다고 답변할 가능성이 높다”며 “대학시절의 서클활동

  • [교육학] 검인정 교과서의 장단점 분석-중학교, 고등학교의 국어 교과서(지학사와 교학사, 창비) 분석
  • 자극해 오히려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하지 않고 많은 제재와 학습 활동을 담을 수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검인정 교과서의 장ㆍ단점을 생각면서 총 6권의 검인정 교과서를 분석하였다.2. 교과서 선택 이유우리 조는 중학교 국어와 생활국어 1-1는 지학사(이), 창비를 선택하였고 국어(상)은 지학사(박)과 교학사를 선택하였다. 먼저 중학교 교과서는 창비의 교과서를 선택하였다. 제일 처음 교과서를 보았을 때 디자인이 눈에 들어왔다. 중학교 1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