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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기업인지도의 성공요소

Ⅲ. 기업인지도의 이미지구조
1. 인지적 요소(cognitive components)
2. 감정적 요소(affective components)
3. 행위적 요소(active components)

Ⅳ. 기업인지도의 브랜드인지
1. 브랜드 인지의 유형
2. 브랜드 인지의 중요성

Ⅴ. 기업인지도의 CEO(최고경영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저관여 소비자가 제품속성에 대한 신념을 형성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서적 반응을 토대로 브랜드태로를 형성하는 과정을 이해하는데 유용한 개념의 하나가 광고태도모형이다. 소비자는 어떠한 이유로 노출된 광고를 매우 좋아하고 광고물로부터 얻어진 이러한 호의적 감정이 브랜드에 그래도 이전되어 그 브랜드를 좋아할 수 있다. 즉 노출된 광고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호의적 브랜드태도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이 경우 소비자의 브랜드태도는 광고된 브랜드와 관련된 메시지를 자세히 분석하기 보다는 단순히 광고물 자체에 대한 정서적 반응을 토대로 형성된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경우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신념이 브랜드태도를 전적으로 결정하는 것은 아니며 광고물에 대한 태도가 브랜드태도의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Mitchell, Andrew A. & Olson, Jerry.C., 1981, p.318-322) 즉 소비자들은 긍정적 감정을 유발하는 광고물에 등장한 브랜드를 그렇지 않은 브랜드보다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 … 중 략 … ≫




Ⅱ. 기업인지도의 성공요소

성공적인 인지도란? 간단하게 그 사실은 이렇다. 실행하고, 업무를 처리하고,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경제상황의 투명성, 기업 관리 등이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일을 수행한 담당자들에게 격려와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김이태, 기업이미지가 고객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2008
- 구경영 외 1명, 기업이미지 제고 관리 전략에 대한 실증적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2
- 구경영, 기업이미지 제고방안에 관한 실증 연구의 기초,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0
- 박주식 외 1명, 팀 이미지가 기업이미지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코칭능력개발원, 2011
- 반헌장, 기업 이미지가 고객만족,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교, 2011
- 이승희 외 3명, 기업의 사회적 활동이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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