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경영][조직][경영조직 의미][경영조직 구조][경영조직 선택]경영조직의 의미, 경영조직의 구조, 경영조직의 선택, 경영조직의 집중, 경영조직의 성장단계, 경영조직의 혁신, 경영조직의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조직의 의미
Ⅲ. 경영조직의 구조
1. 조직 구조의 의의
1) 복잡성
2) 공식화
3) 집권화
2. 조직 구조의 설계
3. 조직 구조의 유형
1) 직계조직구조(군대식 조직)
2) 기능조직구조
3) 직계 참모 조직 구조
4) 제품별 조직구조
5) 지역별 조직구조
6) 프로젝트별 조직 구조(project)
7) 매트릭스 조직 구조(matrix)
8) 네트워크 조직 구조
Ⅳ. 경영조직의 선택과 집중
Ⅴ. 경영조직의 성장단계
1. 기업가적 단계
2. 성장단계
3. 성숙단계
4. 퇴보단계
Ⅵ. 경영조직의 혁신
Ⅶ. 경영조직의 커뮤니케이션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조직은 인간의 모든 사회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의 성격을 띠고 있으나 그 개념에 내포되어 있는 고도의 추상성으로 말미암아 정확한 개념을 밝히기란 어려운 일이다. 따라서 논자들마다 동일한 대상의 조직에 대해서 연구가 진행되면서 연구목적과 관심에 따라서 조직에 대한 개념은 실제로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여기서는 바나드와 함께 비교되어지는 베버에 관해 이야기 해본다. 고전이론의 조직에 관한 정의를 논의할 때 사람들은 베버(Weber)에 의한 정의를 흔히 인용한다.
베버는 오늘날 조직에 해당되는 것을 협동집단이 라고 부르면서 이것을 폐쇄되어 있거나 규칙에 의하여 외부인의 가입이 제한되어 있는 사회관계이며 특정인들에 의하여 질서가 유지되는 관계라고 규정하였다.
≪ … 중 략 … ≫
Ⅱ. 경영조직의 의미
몇 가지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집단 안에 함께 일하고 있는 사람은 드라마에서 많은 배우의 부분 같이 행동하기 위한 규칙을 가지고 있어야만 하고 이 같은 역할은 우연하든지 혹은 아무렇게나하든지 또는 사람들이 집단의 노력을 위한 특별한 방법에 기여하는 것을 확실히 만들기 위한 것을 원하는 누군가에 의해 명백히 하거나 조직화하든지 간에 그들 스스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역할”의 개념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이 명백한 목적 또는 목표를 가지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그들의 집단의 노력안에 적합한 일의 목표를 알고, 그들은 권위, 도구, 그리고 과업을 성취하기위한 정보가 필요하다.
- 참고문헌
-
▷ 문태원(2006), 경영조직 사례연구, 책님들
▷ 박기찬(2009), 신나는 조직을 위한 펀경영, 다밋
▷ 송석훈(2000), 경영조직요론, 홍익출판사
▷ 최중락(2012), 경영조직특강, 법문사
▷ 최경규(2007), 성과주의경영조직의 설계와 운영, 아진(김근배)
▷ 차대운(2002), 신체계 경영조직행동, 대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