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활동][놀이][활동][통합적 놀이활동][개념적 놀이활동][상황 놀이활동][게임 놀이활동][게임]통합적 놀이활동, 개념적 놀이활동, 상황 놀이활동, 게임 놀이활동 분석(놀이활동, 놀이, 활동, 통합적놀이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통합적 놀이활동
1.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통합적 놀이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기준 정립
2. 통합적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적용
3. 통합적 놀이활동을 위한 여건 조성
4. 앞으로의 과제

Ⅱ. 개념적 놀이활동
1. 개념적 놀이 활동의 의미
2. 음악 기초 기능 신장의 의미
3. 연구의 필요성

Ⅲ. 상황 놀이활동

Ⅳ. 게임 놀이활동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통합적 놀이활동

1. 교육과정을 분석하여 통합적 놀이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기준 정립

(1) 통합적 놀이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교육과정 분석과 아동의 흥미도, 학부모의 요구 사항, 본원 교사의 소견을 참조하여 기준을 정립한 결과 여유있고 균형있는 학습 경험이 제공되었다.
(2) 다양하고 흥미있는 5개 놀이활동 중심으로 오전 활동을 보충.심화할 수 있었으며, 5개 생활 영역의 고른 발달로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에 기여할 수 있었다.




≪ … 중 략 … ≫




Ⅱ. 개념적 놀이활동

1. 개념적 놀이 활동의 의미

현대 음악 교육의 지향점은 “음악 본질의 체험과 음악적 능력의 향상, 음악적 심성의 계발”로 집약되고, 초등학교 음악 교육과정은 기초적인 음악 개념의 이해, 다양한 음악 활동의 경험, 음악에 대한 흥미와 즐겨 참여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활동을 통하여 음악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력을 기르도록 교육과정에 명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완수 / 통합적 집단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2002
남수미 외 1명 / 게임 놀이프로그램이 주의력 결핍 아동의 주의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2011
박순옥 / 개념적 놀이 활동을 통한 음악과 창의력 신장,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2001
이영애 / 자유놀이 및 집단활동 상황에 따른 유아의 인지적 행동과 정의적 행동, 한국육아지원학회, 2010
원안나 / 게임놀이 치료활동을 통한 아동의 문제행동 감소 사례연구, 대전대학교, 2010
최안좌 / 통합적 과학 놀이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및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남부대학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사회 교수론] 모의학습 모형
  • 활동과의 연관성이 보다 명확하게 학생들의 머릿속에 인지될 수 있을 것이다.자신의 경험을 반성해보고 그 의미를 신중하게 생각해본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시뮬레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를 설명, 기술,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해 낸다.⑤ 수업에 대한 치밀한 준비와 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미 준비된 게임이나 모의 상황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사의 역할을 소홀히

  • 유아치료법 미술치료 조형활동 창조성 개념 정의 견해 매체 게슈탈트 K HTP
  • 게임가. 준비물8.5x11의 종이 (A4용지도 무방)1장, 연필, 지우개, 색연필, 크레파스,싸인펜나. 실시 방법그림 그리기를 어려워 하는 환자들에게 특별한 도식이나 보편적인 양식에 익숙하여, 특히 상상력이 부족한 아동에게 난화는 도움이 된다. 난화는 환자로 하여금 긁적거리기를 통해 창조하지 못했던 이미지를 발견하고 그리도록 해주며, ‘숨어있는 이미지’가 출현하도록 도와준다. 난화상호 이야기 만들기법은 치료자와 내담자가 각기 서로 제

  • 유아의 체력평가기준 연구
  • 놀이시간에 따른 유아의 신체활동 분석 -진혜민-: 본 연구는 유아의 신체활동량과 양상을 알아보았으나, 어린이집 만4세 한 학급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아들의 신체활동으로 보기 어렵다. 또한 유아의 신체활동량을 알아보기 위해 만보기를 사용하였다. 신체 활동의 기술적 측정을 위한 가속도 게임 밴드 등을 사용하여 다각적 측면에서의 유아의 신체활동에 대한 연구가 요구되며, 자유놀이시간의 유아의 신체활동에 대해

  • 수학학습도구(수학교구) 소마큐브 의의,구성, 수학학습도구(수학교구) 소마큐브 지도사례, 수학학습도구(수학교구) 소마큐브 활동과제,평가 분석
  • 활동 과정에 적극 참여한다. (5) 문제의 이해 능력과 문제해결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평가이다.(6) 학습자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평가한다. (7) 평가 결과는 교수학습 개선 자료로 활용한다.(8) 학습자의 학습 이해와 이해력을 직접 조장하는 평가과정이다.2. 소마큐브 평가의 과정1) 교육내용 분석⇒2) 평가목표 설정⇑⇓6) 평가결과 활용3) 출제계획수립⇑⇓5) 평가절차 기록⇐4) 평가실시3. 소마큐브 평가의 준비(1) 평가목표에 적절한 방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성격,목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내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자료,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기술
  • 활동, 가상 여행기록, 1일 외국인 되어보기활동을 통해 영문화권을 넘어선 폭넓은 세계문화에 대한 소양을 기르도록 한다. 활동한 내용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비망록을 남길 수 있도록 한다.6. NIE 상황표현자료신문의 기사나 사진, 만화, 날씨자료를 수집하여 아동들의 생활과 관련된 이야기를 대화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하고 단순하거나 틀리더라도 영어로 표현하면서 말할 수 있도록 한다. 아동들은 자신들의 지식을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