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유통][음악유통][음반][음악][유통][시장][유통업자][시장환경][냅스터]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음반유통(음악유통)의 유통업자, 음반유통(음악유통)과 시장환경, 음반유통(음악유통)과 냅스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1. 유통단계를 줄이자는 것
2. 도매상이 영세하고 인원이 부족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대기업의 진출을 긍정적으로 검토
3. 도매상이 직영매장을 늘리거나 현재의 거래처를 규합해서 체인화
4. 대규모 유통단지
5. 소비자 가격의 통일

Ⅲ. 음반유통(음악유통)의 유통업자

Ⅳ. 음반유통(음악유통)과 시장환경

Ⅴ. 음반유통(음악유통)과 냅스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미국 그룹'Public Enemy'는 최근에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모험을 했다. 이 그룹은 자기들의 신곡을 인터넷에 올려놓음으로써 누구든지 자유롭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어 비스티보이스(Beastie Boys)나 빌리 아이돌(Billy Idol), 그리고 알라니스 모리셋(Alanis Morissette)도 역시 팬들이 자유로이 자기의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올려놓았다.
이처럼 직접 인터넷을 통해 가수들이 직접 유통을 하려고 한다면 중간 유통 체계에 많은 변화가 생길지도 모른다.
또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우선 앨범 제작비 및 마케팅 비용의 감소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시대에는 제작비가 감소됨은 물론 음반사가 과거와 같이 거대한 유통조직을 유지하거나 독점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미 1993년에 미국의 대학생 그룹은 Internet Underground Music Archive('IUMA')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기존의 음반유통구조에 반기를 들고 웹상에서 음악을 유통하는 새로운 개념의 음악유통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개념의 유통은 크게 호응을 받아 그 이후 and 와 같은 사이트를 계속 생겨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기존의 유통구조에서 유통 근대화를 기대할 수 없는 실정에서는 새로운 유통개념의 창출이 필수적이다. 다양한 시각에서의 접근으로 몇 가지 대안을 제시하겠다.

1. 유통단계를 줄이자는 것

그 방법으로는 제작사에서 신기술을 적극 수용해서 직접 판매 비중을 늘려야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박혜령 외 1명, 인터넷 음악 유통과 한국 음악 시장의 변화, 계명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2007
◇ 백운선,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 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중앙대학교, 2003
◇ 이주한, 디지털 기술혁신의 가속화와 한국 음반산업의 변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연세대학교, 2005
◇ 조용순, 음반 등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식별자의 표시방법에 관한 고찰, 조선대학교, 2008
◇ 조윤화, 일반 음반산업과 인터넷 음반산업에 관한 소비 현황과 실태, 단국대학교, 2004
◇ 홍유진, 음반시장에서의 거래연결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의 특징,역사,현황,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관련정책,경쟁요소,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활성화방안
  • 음반산업 도입기 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 5. 80년대 이후의 본격적인 성장기Ⅳ.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현황Ⅴ.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관련정책Ⅵ.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경쟁요소1. 경쟁상황1) 제작/유통 업체 2) 직배업체2. 유통Ⅶ.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5. 낙후된 유통 구조6. 창작 지원

  •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 성격,역사,시장규모, 음악산업(음반산업) 관련정책,전망, 음악산업(음반산업) 문제점,해외진출전략
  • 음반산업 도입기(해방이후-1950년대)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1960년대-1970년대)5. 80년대 이후의 본격적인 성장기 Ⅳ.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시장규모Ⅴ. 음악산업(음반산업)의 관련정책Ⅵ.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전망Ⅶ. 음악산업(음반산업)의 문제점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5. 낙후된 유통 구조6. 창작 지원 창구 부재 및 해

  • [커뮤니케이션론] MP3와 대중음악
  • Ⅰ. 한국 대중음악의 현황 한국 대중음악은 지금 커다란 위기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음반시장은 갈수록 불황에 시달리고 있고, 음악콘텐츠는 특정 장르에 한정되어 불균형의 구조를 여전히 개선하지 못한 채, 문화적 다양성을 상실해가고 있고, 음반유통과 저작권 등 음악시장을 지탱하고 있는 주요 제도들이 여전히 전근대적인 낡은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음악의 방송 의존도는 갈수록 심화되고 라이브공연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음악산업의 구조 839.2.2. 디지털 음악산업이 발달된 환경 849.2.3. 온라인 음악파일의 불법적 유통 859.2.3.1. 소리바다 사건9.2.3.2. 벅스뮤직 사건9.3법적 윤리문제 899.3.1프랜차이즈의 의의와 정의 899.3.1.1.프랜차이즈의 정의

  • [대중음악] 대중음악(대중가요), 음반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 혁신 고찰
  • 과 아이돌 그룹1) 80년대 말기 & 90년대 초 - 댄스음악의 맹아기2) 90년대 중반 - 랩의 혁명과 가요계의 재편3) 90년대 후반기 - 댄스의 범람과 트롯의 위기Ⅲ. 대중음악 시장환경이 변화Ⅳ. 소리바다의 폐쇄를 계기로 바라본 음반산업의 현실 및 문제점1. 온라인 시장 형성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 부재2. 음반 세제 개혁3. 저작권 관련법 정비 및 처벌법 부재4. 범 국민의식 전환 홍보 활동 및 캠페인 부재5. 낙후된 유통 구조6. 창작 지원 창구 부재 및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