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유통][음악유통][음반][음악][유통][시장][유통업자][시장환경][냅스터]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음반유통(음악유통)의 유통업자, 음반유통(음악유통)과 시장환경, 음반유통(음악유통)과 냅스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의 유형,추세, 온라인음악산업(인터넷음반산업)의 서비스사업,시사점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모바일 음원의 저작권과 수익 구조 연구
- [저작권] 소리바다(MP3) 문제를 통해 본 음반산업의 현황, 문제점, 개선방향(저작권을 중심으로)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 특징, 영향, 이점 및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현황, 저작권문제 및 향후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정책 과제 분석
-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의 추세,구조,미디어산업,인터넷,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성공요소,해결과제 분석
- 목차
-
Ⅰ. 개요
Ⅱ. 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1. 유통단계를 줄이자는 것
2. 도매상이 영세하고 인원이 부족한 현실을 타파할 수 있는 대기업의 진출을 긍정적으로 검토
3. 도매상이 직영매장을 늘리거나 현재의 거래처를 규합해서 체인화
4. 대규모 유통단지
5. 소비자 가격의 통일
Ⅲ. 음반유통(음악유통)의 유통업자
Ⅳ. 음반유통(음악유통)과 시장환경
Ⅴ. 음반유통(음악유통)과 냅스터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미국 그룹'Public Enemy'는 최근에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유통경로를 선택하는 모험을 했다. 이 그룹은 자기들의 신곡을 인터넷에 올려놓음으로써 누구든지 자유롭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어 비스티보이스(Beastie Boys)나 빌리 아이돌(Billy Idol), 그리고 알라니스 모리셋(Alanis Morissette)도 역시 팬들이 자유로이 자기의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올려놓았다.
이처럼 직접 인터넷을 통해 가수들이 직접 유통을 하려고 한다면 중간 유통 체계에 많은 변화가 생길지도 모른다.
또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우선 앨범 제작비 및 마케팅 비용의 감소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시대에는 제작비가 감소됨은 물론 음반사가 과거와 같이 거대한 유통조직을 유지하거나 독점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미 1993년에 미국의 대학생 그룹은 Internet Underground Music Archive('IUMA')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기존의 음반유통구조에 반기를 들고 웹상에서 음악을 유통하는 새로운 개념의 음악유통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개념의 유통은 크게 호응을 받아 그 이후 and 와 같은 사이트를 계속 생겨나고 있다.
≪ … 중 략 … ≫
Ⅱ. 음반유통(음악유통)의 구조
기존의 유통구조에서 유통 근대화를 기대할 수 없는 실정에서는 새로운 유통개념의 창출이 필수적이다. 다양한 시각에서의 접근으로 몇 가지 대안을 제시하겠다.
1. 유통단계를 줄이자는 것
그 방법으로는 제작사에서 신기술을 적극 수용해서 직접 판매 비중을 늘려야겠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박혜령 외 1명, 인터넷 음악 유통과 한국 음악 시장의 변화, 계명대학교산업경영연구소, 2007
◇ 백운선,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 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중앙대학교, 2003
◇ 이주한, 디지털 기술혁신의 가속화와 한국 음반산업의 변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연세대학교, 2005
◇ 조용순, 음반 등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식별자의 표시방법에 관한 고찰, 조선대학교, 2008
◇ 조윤화, 일반 음반산업과 인터넷 음반산업에 관한 소비 현황과 실태, 단국대학교, 2004
◇ 홍유진, 음반시장에서의 거래연결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