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유통][유통업계 아웃소싱다각화][유통업계 현황][유통업계 일본유통환경][유통업계 아웃소싱 사례]유통업계의 아웃소싱다각화, 유통업계의 현황, 유통업계의 일본유통환경, 유통업계의 아웃소싱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통업계의 아웃소싱다각화
1. 백화점업계
2. 할인점업계

Ⅱ. 유통업계의 현황
1. 고소득층 소비 위축
2. 수수료 갈등에 따른 카드분쟁
3. 고유가 문제와 환율 문제

Ⅲ. 유통업계의 일본유통환경
1. 도․소매업자의 수난시대
2. 승패없는 소모전만 계속

Ⅳ. 유통업계의 아웃소싱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유통업계의 아웃소싱다각화

1. 백화점업계

백화점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15조원을 넘어 올해는 약17조원을 밑돌 것으로 보인다.

할인점이나 편의점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시장이 이처럼 둔화된 것은 소비자의 구매욕을 이끌어낼 만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없었다는 점과 유통업계의 특성상 경쟁력 확보방안의 하나로 아웃소싱 인력에 대한 효율적인 업무분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일부 백화점의 경우 내년부터 연차적으로 개점수를 늘리거나 타 업체와의 업무제휴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어 그나마 위안을 삼을 만하다.




≪ … 중 략 … ≫




Ⅱ. 유통업계의 현황

올해 유통업 최대 뉴스, '지갑 닫은 부자들'

― '고소득층 소비위축' 올해 유통업 뉴스 1위
― 카드분쟁, 만두파동 등 상위 5대 뉴스, 우울한 유통업 기상도 반영
― 식을 줄 모르는 웰빙 열기(6위), 초저가 화장품 돌풍(10위)

2004년 국내 유통업계는 카드분쟁, 불량만두 등 식품안전 문제, 고유가.환율하락 등의 악재에 소비심리 위축이 고소득층에게까지 퍼지면서 지난해에 이어 다시 힘든 한 해를 보냈다.
참고문헌
김성수 - 글로벌소싱이 국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과학회, 2008
김일석 - 유통업계의 변화모색을 위한 제언, 농업협동조합중앙회, 2003
김혜경 - 유통업계의 고객관리에 관한 연구, 대구미래대학, 1988
남상욱 - 한국 유통업계의 개방에 따른 경제적 효과와 대응정책, 건국대학교, 1990
박재용 - 국내 유통업계 아웃소싱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2007
박재현 - 유통업계의 DID활용 방안 연구, 영남대학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생활건강의 경영전략
  • 유통은 현재 진행하는 것과 같이 저가 브랜드에 한해서만 유지하는 것으로 한다. 6. 2. 2 R&D를 통한 차별화 전략 상떼베르떼는 제품 차별화를 하기 위한 방안이자 본 사의 핵심역량을 개발 및 강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R&D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전략을 제안한다. 우선 환경분석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터넷과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날로 똑똑해지고 과거에 마케팅에 크게 좌우되었던 소비도 실제 제품의 성능이나 효과 등에 더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현황(1) 외화표시 파생상품거래-해당사항 없슴.4. 연구개발활동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1) 연구개발 담당조직1) 연구소 설립 배경 및 필요성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사항을 개선하고 아울러 신소재의 개발과 발굴, 신가공 처리법의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제품의 고급화 및 착용감 등을 개선하 지 않고서는 날로 증가하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없는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됨2) 연구소에서 관장할 기능가. 섬유

  • [국제경영성공사례](주)로만손의 해외진출사례
  • 유통방식, 차별화된 상표이미지 구축 등을 통해 틈새시장을 개척해 나감으로써 세계 유명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갔다. 또한 로만손은 시계뿐만 아니라 사업 다각화를 통한 토털브랜드로써 입지를 갖추기 위해서는 그들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의 생산에 있어 자체 공장을 갖는 것이 앞으로의 사업전개에서 유리한 결과를 갖게 될 것이다.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일본, 중국 상품이 그 뒤를 잇고 있다. 2) 내부 환경 분석 -내부자원가. 인적자원① 업계 최고의 인적자원 최다보유- 안정적, 효율적 운영 가능② 無노조 경영- ‘하나발전협의회’ 운영③ 합리적인 성과급제도 운영, 스톡옵션제도- 경상이익 목표 초과분의 50% 성과급 지급- 경상이익 목표(매년 30% 인상)나. 물적 자원① 해외여행, 허니문, 골프여행, 자유여행, 국내여행 등 호텔등급별, 출발일자 별로 다양한 패키지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환경 변화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3-1.해외시장 진출 배경3-2.해외시장 진출 과정3-3.해외시장 진출 현황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4-2.SWOT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5-1.글로벌 브랜드 전략5-2.글로벌 제품 전략5-3.글로벌 광고 전략5-4.사업 다각화 전략5-5.시장 다변화 전략5-6.포지셔닝 전략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6-1.제품전략6-2.유통전략6-3.가격전략6-4.촉진전략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7-1.중동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