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유통신조류][유통기업][유통시장][유통시스템][유통물류][유통수단][유통비용][유통수익률][기업][시장]유통신조류, 유통기업, 유통시장, 유통시스템, 유통물류, 유통수단, 유통비용, 유통수익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통신조류
1. 아코디언 이론(Retail Accordion)
2. 변증법적 이론(Dialectic Theory)
3. 기타 이론 및 시사점
1) 자연 선택(Natural Selection) 이론
2) 수명주기이론(Life Cycle Theory)

Ⅱ. 유통기업
1. 수익성 : 미국>한국>일본 순
2. 적극적 투자로 재무안정성 다소 취약

Ⅲ. 유통시장
1. 유통시장의 변화
2. 다점포전략과 지방진출

Ⅳ. 유통시스템
1. 재판매 시스템
2. 유통 시스템
3. 주문형 미디어 유통 시스템
4. 서비스 플랫폼
5. 다중 마케팅 시스템
6. 인터페이스 서비스
7. 리딩 플랫폼
8. 솔루션 서비스
9. 온북의 목표
10. 새로운 정형 창출 시도

Ⅴ. 유통물류

Ⅵ. 유통수단

Ⅶ. 유통비용

Ⅷ. 유통수익률
1. 1단계 추정
2. 2단계 추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유통신조류

1. 아코디언 이론(Retail Accordion)

아코디언 이론이 초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가격이나 마진이 아니라 상품믹스의 변화이다. 즉 이 이론은 소매업태들이 다양한 제품계열을 취급하는 소매업태로부터 전문적이고 한정된 제품계열을 추구하는 소매업태로 변모해 간다는 것을 기본전제로 한다. 그리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한정된 계열을 추구하는 전문점들은 다시 다양한 제품 계열을 추구하게 되고, 이러한 경향이 아코디언 모양처럼 반복되어 간다는 것이다. 이 이론은 슈퍼마켓과 하이퍼마켓의 등장을 부분적으로 설명해 주지만 상품믹스에만 초점을 맞추어 업태변화를 설명한다는 것은 그 한계가 뚜렷하다고 평가할 수 있다.

2. 변증법적 이론(Dialectic Theory)

변증법적 이론은 두 개의 서로 다른 경쟁적인 소매업태가 하나의 새로운 소매업태로 합쳐지는 소매업태 혁신의 합성 이론이라고도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유통기업

1. 수익성 : 미국>한국>일본 순

주요 유통업체들의 수익성의 경우, 투입된 자본을 통해 이익을 올리는 정도를 나타내는 자기자본수익률(ROE: Return On Equity)은 한국이 13.0%로 미국(19.2%)보다는 낮지만 일본(4.8%)보다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회사채수익률(3년 만기, AA-기준)이 3.7%인 것을 감안하면, 국내 5大유통업체의 자기자본수익률(ROE: Return On Equity)은 이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비교적 양호한 수준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경애(2011), 유통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 트렌드 : 현황을 통한 고찰, 한국의류산업학회
박정수(2011), 유통기업의 영업방식에 따른 서비스품질차원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안재문 외 3명(2010), 확률적 수요를 갖는 유통시스템의 효율적 계약방식, 한양대학교
정기한, 박귀정 외 1명(2013), 시장지향적 유통경영론, 경상대학교출판부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2012), 물류시론 - 유통물류산업의 발전방향, 한국파렛트 컨테이너협회
Nariu Tatsuhiko 저, 강경구 외 2명 역(2013), 유통의 경제이론, 충남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형할인점 의류전략
  • 기업 이미지 개선 등에 돈으로 환산할 수 없을 만큼 긍정적인 이득을 가져다 줬다. 더구나, 당시 대기업 구조조정 간의 새로운 유통시장 환경을 소매업 중심으로 개편하고 소매업체에서 직접 가격을 결정하는 권한과 상품구색을 선별할 수 있는 권한을 제조업체로부터 넘겨받음으로써, 국내 유통시스템에 일대 변혁을 일으켰다. 이러한 경향은 메이커 생산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비용절감 노력을 유도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싼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

  • [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분석다임러 크라이슬러의 현황3. GM ․ 포드4. 르노 닛산 소개CEO소개회사의 위기와 극복방법SWOT분석르노 닛산 현황5. 도요타자동차6. 상하이 자동차 소개총재 소개상하이 자동차 성공전략SWOT분석상하이 자동차의 전망세계자동차시장 추이7. 결론8. 참고문헌서 론자동차 산업의 위기시대,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한 시기이다.원재료 가경의 급등과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에 따른 비용 증가, 그리고 미국 및 유럽 시장의 수요 감소 등으로 인

  • 기업 조직혁신 사례
  • 유통 업체 중 가장 성공한 기업이고 점차 우리도 이렇게 바뀌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서이다. 또한 풀무원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사례는 국내에서는 거의 선례가 없는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분야에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으며 아웃소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이후 아웃소싱을 고려하는 다른 회사들과 서비스 업체들에게 많은 지침이 될 것이라고 판단되어 혁신 사례로 조사하게 되었다.Ⅱ. 본

  • [경영전략] 오로라 월드 환경분석
  • 분석현재 오로라월드는 가장 수익률이 많은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4위로 알려져 있고, 브랜드인지도가 4위로 알려져있다. 그래서 지금 선도자 기업체 3개와 오로라월드를 비교해서 조사해 보았다.① 미국시장미국 완구시장은 가격 경쟁력이 월등한 중국제품이 들어오면서 중소 완구사는 사라지고, 몇 안 되는 대형 제조사만 완구 제조를 하고 있다. 판매량으로 볼 때 다음 세 개의 회사들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구 분시장 점유율

  • [SCM]유한킴벌리SCM
  • 물류망을 가진 업체에 물류 관제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는 것은 엘렉스테크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물류신문 2000년 9월 2일자③글로벌화- 국내의 소비로써는 기업성자의 한계- 해외 시장으로 확장-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량 소비④부분최적에 의한 사업성장의 한계 => 전체최적으로 변화 요구- 유일한 수입의 원천은 고객- 적정한 수입의 배분이 필요하다고 느낌- 단독으로는 지속적인 성공의 어려움『유통업체 10여개, 제조업체 30여개 등이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