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놀이][체육놀이][운동][체육][놀이]운동놀이(체육놀이)의 특징, 운동놀이(체육놀이)의 기능, 운동놀이(체육놀이)의 의의, 운동놀이(체육놀이)와 시각장애아교육, 운동놀이(체육놀이)와 정신지체아교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운동놀이(체육놀이)의 특징과 기능
Ⅱ. 운동놀이(체육놀이)의 의의
Ⅲ. 운동놀이(체육놀이)와 시각장애아교육
Ⅳ. 운동놀이(체육놀이)와 정신지체아교육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운동놀이(체육놀이)의 특징과 기능
놀이의 교육적 가치로써 운동놀이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열거하고 있다(이숙재, 1990).
첫째, 운동놀이를 함으로서 어린이의 신체 발육이 촉진된다. 적절한 운동놀이는 신체 각 부분의 조화로운 발달을 조장할 뿐 아니라 순환, 배설, 호흡 등의 기관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바른 자세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
둘째, 대 근육을 사용하는 놀이는 어린이의 운동능력을 증진시킨다. 뛰어다니거나 매달리는 등의 운동놀이를 통해서 어린이의 균형, 협응성, 민첩성, 유연성과 같은 일반 운동력이 발달될 뿐 아니라 걷기, 뛰기, 점프하기, 구부리기, 밀고 당기기, 비틀기 등의 특수 운동능력도 개발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권지윤, 운동놀이 프로그램이 아동의 운동능력 및 사회적 행동 변화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1995
노순주, 통합적 운동놀이 프로그램이 유아의 운동능력 및 행동발달에 미치는 효과, 한국아동교육학회, 2003
민현숙, 운동놀이 활동이 유아의 기초체력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1998
서은주 외 1명, 놀이운동 프로그램이 비만 아동의 체격, 신체조성 및 체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체육학회, 2009
이지영, 운동놀이활동이 장애유아의 기초체력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2002
조윤신, 놀이운동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운동능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