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집중놀이 - 연극놀이, 수업집중놀이 - 추적 가위바위보, 수업집중놀이 - 눈치코치, 수업집중놀이 - 코코코, 수업집중놀이 - 뽀뽀뽀 노래 부르기, 수업집중놀이 - 체조놀이, 수업집중놀이 - 암호 해독 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업집중놀이 - 연극놀이
1. 흰색과 검은색
2. 살았을까, 죽었을까
3. 과거는 현재를 지배한다
4. 하부구조는 상부구조를 지배한다
5. 열렸을까, 닫혔을까
6. 내짝, 남의짝
7. 뭘까, 뭐지, 뭐게, 뭐야, 뭐죠
8. 기침 깽 킁킁

Ⅱ. 수업집중놀이 - 추적 가위바위보

Ⅲ. 수업집중놀이 - 눈치코치

Ⅳ. 수업집중놀이 - 코코코

Ⅴ. 수업집중놀이 - 뽀뽀뽀 노래 부르기

Ⅵ. 수업집중놀이 - 체조놀이
1. 앞따따따(기지개 펴기)
2. 정수리 쳐주기
3. 체조류

Ⅶ. 수업집중놀이 - 암호 해독 놀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수업집중놀이 - 연극놀이

재미있는 연극놀이로도 아이들은 주의집중을 잘한다. 그리고 재미있다. 아래는 연극놀이 중 말장난 넌센스 문제이다.

1. 흰색과 검은색

흰색과 검은색의 차이점은? 아이들에게 “요건 흰색이다. 이건 검은색이다.” 라고 말해준다. 즉 ‘요건’이란 말이 들어가면 흰색이고 ‘이건’이란 말이 들어가면 검은색이 된다.

2. 살았을까, 죽었을까

‘살았을까?’가 먼저 나오면 산 것이고 ‘죽었을까?’가 먼저 나오면 죽은 것이다. 이야기가 아주 풍부하게 나오면 정말 재미있다. 아이들은 “또 해줘요.” 하며 조르기까지 한다.
예) 어느 마을에 배 큰 개구리가 마누라, 딸, 아들과 같이 살았다. 배 큰 개구리는 이 세상에 나보다 배가 큰 놈이 있는지 세상을 여행하고 싶었어. 그래서 가족을 모아 놓고 세상으로 여행을 간다고 선포하고 여행길에 올랐다.
제일 처음 왕 메뚜기를 있데. 가만히 쳐다보니 가소로운거야. “우하하하 왕 이라더니 겨우 그정도 배가 나와서 까불어.”하며 크게 숨을 쉬어 배를 더욱 부풀렸어. 메뚜기는 너무 기가막혀서 “개구리님, 당신은 너무 우리 메뚜기를 업신여기시는군요. 배만 나와서 왕이 된다면 저쪽 숲있는 두꺼비가 세상의 왕이 될 겁니다.” 했어.
그 소리를 들은 개구리는 크게 화를 내고 “내가 그 두꺼비란 놈과 어느 배가 더 나왔는지 겨루어 보겠다.” 하고는 껑충 껑충 뛰어서 숲으로 뛰어 갔어. 드디어 두꺼비를 만났지 뭐니. “어디, 두꺼비와 개구리 중에 누가 더 배가 나왔을까?” “두꺼비요.” “맞았어. 두꺼비지”
아 가서 보니까 정말 남산만한 배를 움켜쥐고 뒤뚱 뒤뚱거리며 두꺼비가 오는거야. 사실은 임신한 두꺼비여서 배가 아주 많이 나온줄 모르고 개구리는 실망을 한거였다. 개구리는 결심했어. ‘오늘부터 일주일간 백두산만큼 밥을 많이 먹어야지.’ 하고는 무지무지 먹는거야.
드디어 일주일 후 배가 남산만해져서 두꺼비를 찾아갔어. “두꺼비와 개구리 중에 누가 더 배가 나왔을까?” “두꺼비요.” “맞았어. 두꺼비야.” 처음은 알가진지 얼마 안됐고 지금은 내일이 알을 내보내는 날이라서 배가 더 커진거지.
참고문헌
김민 : 놀이와 게임을 활용한 영어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흥미도와 수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2010
노석구 : 놀이를 활용한 신나는 교실 수업, 학지사, 2006
변부경 : 초등학교 영어 수업에서 게임과 놀이 활용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1999
신미애 : 놀이 활동을 적용한 수업이 통일의식 함양에 미치는 영향, 춘천교육대학교, 2005
이진경 : 놀이수업 가정학습과제에 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인식 조사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2009
조미자 : 놀이중심 통합수업이 장애아동의 대인관계와 일반아동의 장애아 인식에 미치는 효과, 전주대학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이 경영 레포트
  • 보면 쉽다.# 양손 다르게 가위 바위 보 : 노래를 부르며 박자에 맞춰 양손으로 동시에 가위 바위 보를 하는데 항상 오른손이 왼손을 이기게 해보자. 역시 쉽지 않다.# 숫자세기 : 한 손은 그냥, 한 손은 엄지를 꼽은 상태에서 동시에 1부터 10까지 세기. 잘되면 손가락 두 개를 먼저 꼽고도 해보자.요령: 접은 손을 집중해서 보면 쉽다.2>숫자 놀이# 숫자 찾기 ( 야구 놀이 )0부터 9까지의 수로 같은 수가 겹치지 않은 3자리 숫자를 만들어 질문을 통하여 숫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보며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나이키미국 서부 오리건주 포틀랜드 출신인 나이트는 오리건대 재학 시절 달리기 선수였다. 그러나 가장 빠른 선수는 아니었다. 그는 달리기를 단념하고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기업가를 꿈꿨다. 그는 졸업 후 떠난 세계여행 도중 일본에 들러 아식스 전신인 오니쓰카의 타이거 운동화를 수입해 미국에서 판매하는 계약을 따냈다. 1964년 그는 대학 시절 달리기 코치였던 빌 바우어먼(Bower

  • [레크레이션, 레크리에이션, 레크레이션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프로그램]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필요성과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의 효과 및 레크레이션(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사례 고찰
  • 놀이를 진행해 보자.○ 대형 : 둥근 원으로 대형을 만든다.○ 준비물 : 메모지 적당량, 매직 한 두 개○ 방법⑴ 모든 인원이 둥글게 둘러앉아 노래를 부른다.⑵ 사회자는 미리 준비한 메모지에 공통된 낱말을 적어 모든 참가자에게 보여주고, 참가자는 사회자가 지시한 사람들끼리 모여 앉는다.⑶ 예문은 이렇다.같은 길이 머리, 같은 색 티셔츠, 같은 색 양말, 같은 학년, 안경은 안경끼리, 눈은 눈끼리등⑷ 정한 시간 내에 같은 사람끼리 모

  • 1~12개월 영아 연간교육계획서/주간교육계획서/활동계획안/가정통신문 프로그램
  • 보기얼굴표정카드 보며 흉내내기언어영역동화읽기 「여기 있나?」동화읽기 「뭐하니?」사회정서영역까꿍놀이 - 엄마를 찾아주세요!손 인형 끼고 인사하기탐색조작영역* ‘서랍상자’ 공 넣고 찾기이불 밑 장난감 찾기전이활동손유희 - ‘코코코’점심 및 낮잠손 씻고 식사하기 식사 후 입 주위 닦기기본생활습관음식 나눠먹기 손가락 빨지 않기교육활동자료1) 이불 밑 장난감 찾기(탐색 영역)① 영아들의 소지품(양말, 우유병, 머리

  • 존 내쉬와 게임이론 존 내쉬와 게임이론
  • 추적해 올라옴으로써 최선의 전략이 결정될 수 있다. 실제로는 계산상의 한계로 인해 앞의 몇 수만을 내다보고 수를 선택한다.3). 전략형 게임과 확장형 게임전략형 게임과 확장형 게임의 관계는 상호 호완성이 있다. 즉, 확장형 게임을 전략형으로도 표시할 수 있고, 또한 전략형 게임을 확장형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전략형 게임(strategic-form game) : 정적인 게임의 분석에 적합한 형태로서 게임에 참여하는 선수들, 선수들이 택한 결과로서 각 선수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