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활동][놀이][상황놀이활동][게임놀이활동][개념적놀이활동][통합적놀이활동][상황놀이][게임놀이][개념적놀이][통합적놀이][게임]상황놀이활동, 게임놀이활동, 개념적놀이활동, 통합적놀이활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놀이활동][놀이][활동][통합적 놀이활동][개념적 놀이활동][상황 놀이활동][게임 놀이활동][게임]통합적 놀이활동, 개념적 놀이활동, 상황 놀이활동, 게임 놀이활동 분석(놀이활동, 놀이, 활동, 통합적놀이활동)
- 유아수학교육에 있어 교구를 활용한 수학교육의 방법0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성격,접근방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현황,내용체계,지도원칙,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문제점,제고과제,제언
- 말하기듣기지도(말하기듣기교육)의미,과정, 말하기듣기지도(말하기듣기교육)문제점,사례, 말하기듣기지도(말하기듣기교육)방법, 말하기듣기지도 방향
- [조직행동] 보드게임과 자기성향분석
- 목차
-
Ⅰ. 상황놀이활동
1. 상황놀이활동 결과
2. 제언
Ⅱ. 게임놀이활동
Ⅲ. 개념적놀이활동
1. 개념적 놀이 활동 전개
1) 리듬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놀이 활동
2) 가락 개념 형성을 위한 놀이 활동
2. 결과
Ⅳ. 통합적놀이활동
1. 운영의 취지
2. 운영의 목적
3. 용어의 정의
4. 운영의 제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상황놀이활동
1. 상황놀이활동 결과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바람직한 정착을 위해 자연스런 언어 습득 환경을 조성, 상황 중심 심화․보충 학습 자료, 교실 영어 학습자료 제작 등 상황 중심 놀이활동 자료를 개발하고, 상황 중심 놀이활동 교수.학습 지도, 다양한 표현 기회의 제공 등 본 운영 과제를 실천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가. 상황 중심 놀이활동의 교수.학습 적용으로 학생들은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되어 가정에서나 사회에서 생활 영어를 체험해 보려는 학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었다.
나. 교수.학습 과정에서 게임, 노래와 챈트, 역할극 등에서 상황을 다르게 설정하여 영어 발화의 반복학습 기회를 제공한 결과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게 하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다. 상황중심 심화.보충 학습 자료의 제작과 활용은 교수.학습 과정에서 심화.보충 학습에 도움이 되었으며, 가정과 사회 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상황에 따른 언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라. 기초 기능 신장을 위한 교실영어 학습자료 제작과 활용은 교수.학습 시간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의사소통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 교육과학연구원 개발 자료 활용은 심화.보충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
바. 영어 능력별 교육활동 기본 학습 내용을 심화.보충으로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게 되었으며, 발음이 정확하고 어휘력 등 영어 구사 능력이 높아졌다.
사. 자체 연수로 교사들의 영어 학습 지도력 향상과 영어 지도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아. 학부모들도 영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 졌고, 연구 학교 운영에 대하여 긍정적인 인식을 하게 되었으며, 학교 교육을 신뢰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 참고문헌
-
▷ 김완수(2002), 통합적 집단놀이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 백근숙 외 2명(2010), 게임 놀이 활동을 통한 언어지도가 발달지체유아의 자발적 언어 표현에 미치는 영향, 한국특수아동학회
▷ 박순옥(2001), 개념적 놀이 활동을 통한 음악과 창의력 신장, 한국교육생산성연구소
▷ 이영애(2010), 자유놀이 및 집단활동 상황에 따른 유아의 인지적 행동과 정의적 행동, 한국육아지원학회
▷ 최안좌(2006), 통합적 과학 놀이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 및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남부대학교
▷ 홍성지(2007), 게임놀이활동이 ADHD 아동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및 충동성에 미치는 효과, 대진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